먹잘알’ 튀르키예로 모여라... 이즈미르와 보드룸 미쉐린 가이드 등재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3-08-02 08:14:55
  • -
  • +
  • 인쇄
아름다운 튀르키예 자연을 벗 삼아 미식 여행까지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튀르키예 문화관광부(Turkish Ministry of Culture and Tourism)는 이즈미르(İzmir)와 보드룸(Bodrum)이 이스탄불에 이어 미쉐린 가이드에 등재되었다고 밝혔다. 미쉐린 가이드에 올라갈 레스토랑들은 오는 11월 9일 이스탄불에서 개최되는 행사에서 발표될 예정이다. 

 

이날 이스탄불 지역에서 선정된 레스토랑들도 공개되어 미식 여행을 즐기는 ‘먹잘알’ 여행객들의 이목이 집중될 예정이다. 

 

▲미식여행을 준비한다면 튀르키예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사진=튀르키예관광청]

이즈미르와 주변 지역은 튀르키예 에게해(Turkish Aegean)와 지중해의 전통 요리법과 지역 환경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와인 생산지도 있어 요리에도 다양한 가능성을 만들어 낸다. 

 

미식가들의 사랑을 받는 트렌디한 레스토랑부터 전통 요리를 맛볼 수 있는 레스토랑까지 다양한 요리를 만날 수 있는 곳이다. 특히 이즈미르의 젊은 셰프들은 전통 요리를 현대적인 맛으로 재해석하는 데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으며, 그들이 운영하는 레스토랑에서는 에게해의 풍미가 있는 요리들과 신선한 생선으로 만든 요리, 풍성한 전채요리 메제(meze)를 맛볼 수 있다.

튀르키예의 유명 휴양지 보드룸은 무를라(Muğla)주에 자리 잡고 있다. 보드룸은 전통 튀르키예 요리와 해산물 레스토랑, 아시아와 이탈리아 등 세계 각국의 요리를 맛볼 수 있는 레스토랑까지 다양한 요리를 즐길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보드룸의 럭셔리 리조트에서는 창의적이면서도 수준 높은 파인 다이닝까지 준비되어 있다.

미쉐린 가이드의 인터내셔널 디렉터 그웬달 풀레넥(Gwendal Poullennec)은 "지난해 이스탄불에 이어 올해에는 이즈미르와 보드룸을 미쉐린 지도에 올려놓게 되어 기쁘다. 이즈미르와 보드룸은 멋진 여행지일 뿐만 아니라 훌륭한 미식 경험도 누릴 수 있는 도시이다. 이즈미르에는 젊은 셰프들이 지역 특색을 살린 요리를 하는 레스토랑이 많고, 보드룸에는 럭셔리 리조트에서 혁신적인 컨셉을 가진 레스토랑이 많다. 이 두 지역을 추가하면서 세계에 튀르키예 ‘맛’의 진가를 알리고 싶었다."고 전했다.

튀르키예문화관광부 메흐메트 누리 에르소이(Mehmet Nuri Ersoy) 장관은 "이스탄불에 이어 이즈미르와 보드룸도 '미식 도시'로 떠올랐다. 현지의 품질 좋은 식재료를 엄선해 요리해 온 재능 있는 셰프들 덕분에 지속가능성을 골자로 하는 튀르키예의 풍성한 식문화를 세계에 선보일 수 있게 되었다. 이즈미르와 보드룸에서 맛있는 요리는 물론, 튀르키예의 에메랄드빛 바다와 문화유산, 크루즈 여행도 즐길 수 있을 것이다. 앞으로도 튀르키예의 맛을 알릴 수 있는 더 많은 도시가 소개될 것이라 확신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미쉐린 가이드 이스탄불은 2022년에 처음으로 발간되었다. 튀르키예 최대 도시 답게 이스탄불에서는 미쉐린 스타 5개(2스타 1곳, 1스타 4곳), 미쉐린 그린 스타 1개, 빕 구르망(Bib Gourmand) 10개 등 총 53개 레스토랑이 미쉐린 가이드에 등재되었다. 미쉐린 가이드 이스탄불은 다양한 제철 요리와 특선 요리를 선보이는 레스토랑과 함께 비스트로와 고급 레스토랑, 전통 레스토랑까지 분야를 가리지 않고 소개했다.

2024 미쉐린 가이드 이스탄불, 이즈미르, 보드룸에 등재될 레스토랑 리스트는 올해 11월 9일 미쉐린 가이드 시상식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넥써쓰, 크로쓰x 스테이블코인 테더-게임토큰 거래쌍 도입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30일 넥써쓰 관계자에 따르면 넥써쓰가 블록체인 통합 앱 크로쓰x(CROSSx)에 테더(USDT)와 게임토큰 거래쌍을 새롭게 도입한다. 기존의 크로쓰 토큰($CROSS)과 게임토큰 거래쌍 외에 테더를 활용해 직접 거래가 가능하게 된다.이번 거래쌍 도입은 이용자 편의성과 접근성 확대를 위한 조치다. 스테이블코인인 테더를 통해 별도의

2

KB금융, ‘찾아가는 산업현장 안전 캠페인’ 실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금융그룹은 지난 28일 안전한 근무 환경 조성과 체계적인 산업 재해 예방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부산 녹산국가산업단지에서 ‘찾아가는 산업현장 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언어·문화적 차이로 안전수칙 이해에 어려움이 있는 외국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KB금융은 이번 부산 지역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올

3

NH농협은행, 외국인 근로자 위한 'NH K-외국인신용대출'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국내 체류 외국인근로자의 금융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NH K-외국인신용대출'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상품은 지난 25일 출시한 NH글로벌위드 패키지의 후속 상품으로 해외인력 유입 증가에 따른 금융 수요에 대응하고, 외국인 고객이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목적이 있다.대출대상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