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랑풍선, 'K-미식벨트 금산인삼 미식투어' 선봬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4 08:44:24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노랑풍선은 농림축산식품부와 한식진흥원, 충남문화관광재단, 금산군과 함께 ‘K-미식벨트 금산인삼 미식투어’ 상품을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상품은 미식과 여행을 연계해 금산 인삼을 색다르게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된 투어상품으이다. 해당 상품은 전통 미식 문화 홍보를 위해 농림축산식품부, 금산군, 한식진흥원의 협조와 지원이 반영된 가격에 선보인다. 10월 25일부터 11월 30일까지 한정 운영되는 본 상품은 노랑풍선 홈페이지 내 ‘K-미식벨트 금산인삼 미식투어 기획전’ 페이지 또는 유선 예약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 [사진=노랑풍선]

 

K-미식벨트 금산인삼 미식투어 상품은 ▲남녀노소 함께 즐길 수 있는 '인삼 캐기' ▲인삼 쿠킹클래스 ▲대한민국 식품명인 제2호 김창수 명인의 인삼주 3종 시음 ▲인삼 꽃주 만들기 ▲미식 해설 프로그램 등 총 5가지 체험으로 구성돼 있다. 

 

여기에 신안골모퉁이의 인삼 농부 형제의 식탁에서는 토종닭과 인삼, 각종 약재를 가마솥에서 끓여낸 ‘인삼 삼계탕’이 중식으로 제공한다. 금산의 대표 관광지인 ▲월영산 출렁다리와 ▲금산인삼관 관람도 포함돼 있다. 모든 일정을 마친 뒤에는 인삼시장거리에 들러 인삼 및 특산품을 직접 구매하고 인삼튀김, 인삼빵 등 먹거리를 체험할 수 있다.

 

충남문화관광재단은 이번 K-미식벨트 금산인삼 미식투어 상품을 예약한 고객을 대상으로 △심마니 망태기 △레시피 엽서 △인삼 간식으로 구성된 웰컴키트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노랑풍선 관계자는 “이번 상품은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과 지역 관광을 결합해 금산 인삼의 새로운 가치를 전달하고자 기획했다”라며 “합리적인 가격으로 지역의 문화와 전통을 체험하며 여행의 매력을 새롭게 발견할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에이블리, 패션·뷰티 강세에 블랙프라이데이 역대 최대 성과 달성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스타일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패션, 뷰티 카테고리의 강세 속에 올해 블랙프라이데이(블프)에서 역대 최대 성과를 달성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11월 17일부터 이달 3일까지 진행된 에이블리 블프는 첫날부터 역대 최고 일 사용자 수(DAU)를 기록하며 시작과 동시에 흥행을 예고했다. 블프 기간 에이블리

2

서울디지털대, ‘공간정보융합기능사’ 실무 강좌 K-MOOC서 개설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서울디지털대학교는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K-MOOC, 이하 케이무크)에서 2025년도 2학기에 ‘QGIS로 끝내는 공간정보 실무 위성영상, 처리부터 AI 분석까지’가 신규 강좌로 개설됐다고 10일 밝혔다. 강좌 운영 기간은 2026년 2월 28일까지다. 이번 강좌는 공간정보융합기능사 자격 취득을 위한 묶음강좌 ‘도전! 공간정보융합

3

티웨이항공, 유럽·시드니·밴쿠버 노선 얼리버드 프로모션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티웨이항공이 10일 오전 10시부터 20일(토)까지 유럽·시드니·밴쿠버 장거리 얼리버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장거리 얼리버드’ 프로모션은 유럽 4개 노선(파리·로마·프랑크푸르트·바르셀로나)과 호주 시드니, 캐나다 밴쿠버 노선을 대상으로 티웨이항공 공식 홈페이지와 앱(웹)을 통해 진행된다. 탑승 기간은 일부 기간을 제외한 2026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