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노랑풍선 구예원 온라인/마케팅본부장(최고고객책임자, CCO)은 강원관광재단 임직원을 대상으로 ‘여행 트렌드 및 고객 서비스(CS) 관리’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지난 4일, 강원관광재단에서 주최한 이번 특강은 재단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변화하는 여행 산업의 최신 트렌드를 공유하고, 고객 서비스 관리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고객 중심 서비스 전략과 실무적인 대응 방안을 집중적으로 다루며, 강원을 방문하는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보다 높은 만족도를 제공할 수 있는 맞춤형 서비스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 |
▲ 노랑풍선 구예원 본부장, 강원관광재단 임직원 대상 '여행 트렌드·CS 전략' 공유 |
노랑풍선 온라인/마케팅본부를 총괄하고 있는 구예원 본부장은 고객 관계 관리와 마케팅 전략 구축 경험을 바탕으로 디지털 마케팅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또한 최고고객책임자(CCO)로서도 고객 중심 경영을 실천하며 서비스 품질 향상에 힘쓰고 있다.
구 본부장은 이날 강연에서 여행 시장 트렌드, 온라인 마케팅 전략, 고객 경험 중심의 서비스 관리 노하우 등을 소개하며 브랜드 성장 스토리를 공유하기도 했다.
노랑풍선 관계자는 “이번 특강이 강원관광재단 임직원들에게 실무적인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강원 관광의 경쟁력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관과 협력해 관광산업 발전을 위한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노랑풍선은 2024년부터 강원관광재단과 협업하여 DMZ 접경지역 테마상품을 운영해왔으며, 올해에도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