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크림에듀 리틀홈런, 말하는 수학 ‘똑똑수학’ 론칭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5-06-25 08:47:41
  • -
  • +
  • 인쇄
수 개념과 문해력 학습 집중
4~6세 연령 따라 설계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아이스크림에듀는 4~6세 유아 스마트러닝 ‘리틀홈런’이 말하면서 수학 개념을 익힐 수 있는 새로운 유아 학습 콘텐츠 ‘똑똑수학’을 론칭했다고 25일 밝혔다.

 

▲ 아이스크림에듀 리틀홈런 ‘똑똑수학’ 이미지 [사진=아이스크림에듀]

아이스크림에듀는 초등학교 입학 전, 수학 기초 다지기는 물론 수학 문제 풀이에도 필요한 문해력을 강화시키고, 수학적 의사소통과 문제 해결 과정에 대한 설명을 강조하는 2022 개정 교육과정에 대비할 수 있도록 하고자 똑똑수학을 선보였다.

똑똑수학은 이해한 수학 개념을 말로 표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스토리텔링형 수학 학습 프로그램이다. 아는 것을 말로 표현하는 유아의 특성을 바탕으로 개발됐다.

똑똑수학의 가장 중심이 되는 스토리텔링형 콘텐츠는 개념쏙쏙, 탐색팡팡, 표현술술까지 총 3 단계로 구성됐다.

첫 번째 개념쏙쏙에서는 전래동화, 명작동화 등 스토리 속에서 자연스럽게 수학 개념을 접하며 학습 요소를 인지하고, 수학적 문제 상황을 해결하기 위한 방안을 탐색한다.

다음 탐색팡팡 단계에서는 다양한 액티비티를 반복하며 탐구 능력을 향상시키고, 마지막 과정에서는 이해한 내용을 녹음과 함께 말로 표현해보며 수학 개념 구조화 및 실생활에 활용하는 연습을 한다.

이 외에도 직접 써보며 숫자를 익히고 자연스럽게 소근육도 발달시킬 수 있는 ‘숫자 쓰기’, 게임 형태의 액티비티를 통해 수 개념과 연산을 반복하며 자신감을 키울 수 있는 ‘미션존’, 수학 개념을 노래로 재미있게 익힐 수 있는 ‘수학송’ 등 다양한 콘텐츠도 제공한다.

학습은 총 104차시로, 4세부터 6세까지 연령에 따라 설계된 학습 순서대로 진행하게 되며, 하루 15분, 일주일에 1차시씩 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아이스크림에듀 관계자는 “초등 수학은 개념보다 문제와 상황을 읽고 해석하는 능력부터 갖춰야 하고, 수와 연산을 놀이와 활동으로 반복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똑똑수학은 이 같은 과정과 연습을 통해 수학적 사고력과 문제해결능력, 수학에 대한 자신감까지 향상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오비맥주 카스, 대한축구협회 공식 파트너 계약 체결
[메가경제=정호 기자] 오비맥주의 대표 브랜드 '카스(Cass)'가 대한축구협회(KFA)와 공식 파트너 계약을 체결했다. 15일 오비맥주에 따르면 이번 계약으로 카스는 향후 6년간 KFA 공식 주류 파트너 지위를 갖게 된다. 카스는 KFA의 지식재산권(IP) 및 집합적 초상권을 활용할 수 있는 권리를 확보하고, 이를 기반으로 향후 예정된 주요

2

BAT로스만스, 환경 서포터즈 ‘플로깅 히어로즈’ 본격 활동 전개
[메가경제=정호 기자] BAT로스만스의 환경 서포터즈 ‘플로깅 히어로즈’가 자원순환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고 15일 밝혔다. 오는 17일 서울 망원동에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플로깅'과 '용기내 챌린지'를 결합해, 쓰레기를 줍는 동시에 쓰레기 발생 자체를 줄이는 자원순환 실천형 활동으로 기획됐다. 용

3

국제 e모빌리티엑스포 조직위원회, 2026 e모빌리티 혁신상 공모 개시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국제 e모빌리티 엑스포 조직위원회는 '2026 국제 e모빌리티 혁신상 (IEVE 2026 Innovation Awards)' 공모를 12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혁신상은 전 세계 e모빌리티 산업의 미래를 선도할 혁신 기술과 제품·서비스를 발굴해 시상하는 프로그램으로, 국내외 기업·기관·개인 누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