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랑풍선, 최고고객책임자(CCO)에 구예원 본부장 임명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4-07-01 08:58:25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노랑풍선은 지난 28일, 소비자 중심 경영 강화를 위해 구예원 온라인/마케팅본부장을 ‘최고고객책임자(CCO, Chief Customer Officer)’로 임명했다.


이번 CCO 임명을 통해 회사의 모든 시스템을 고객 중심으로 정착시켜 전사적 고객 만족도를 한층 끌어올릴 계획이다. 

 

▲ 노랑풍선, 최고고객책임자(CCO)에 구예원 본부장 임명

구예원 본부장은 “고객 경험(CX) 전략을 조직의 전반적인 비즈니스 목표에 맞춰, 고객의 상품 이용 전 과정에서 고객 감동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고객 중심 경영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혁신해 나갈 것”이라며,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프리미엄 상품을 개발하고 강화하여 기업의 인지도와 만족도를 업그레이드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여행 탐색단계부터 여행을 마치고 그 다음 여행을 다시 준비하는 모든 고객의 여정을 DB화해 고객의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고객의 경험과 기대치를 동시에 충족시킬 수 있는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노랑풍선은 올해 하반기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소비자 중심 경영(CCM)' 재인증에도 나선다. 노랑풍선은 2013년 직판 여행사 최초로 CCM 인증을 획득한 이후, 2022년 하반기까지 6회 연속 CCM 인증을 받은 바 있으며, 국무총리 표창 및 2023년 소비자 중심 경영 우수 기업으로 선정되어 공정거래위원장 표창을 수여받았다.

또한 여행 전, 중, 후 단계마다 고객의 목소리를 청취할 수 있는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으며, 특히 여행 중에 발생할 수 있는 여행 서비스 품질 관리를 위해 단거리 지역뿐만 아니라 장거리 지역까지 여행 중 만족도 조사를 확대하여 운영하기로 했다. 또한, 협력사 서비스 품질 개선 회의를 분기마다 운영하여 여행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키는 등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해 다각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편, 노랑풍선은 중장기 계획에 맞춰 빠르게 변화하는 여행 시장에 대응하고, 다양한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조직 개편을 시행한 바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비상교육, 대한민국디자인대상 디자인 부문 ‘대통령 표창’ 수상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비상교육은 제27회 대한민국디자인대상 디자인 경영 부문에서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고 12일 밝혔다. ‘대한민국디자인대상’은 창의적인 디자인 경영으로 국가 디자인 산업 경쟁력을 높이고 경제 발전에 기여한 기업, 기관, 개인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국내 디자인 분야에서 최고의 권위를 가진 상으로 평가된다.비상교육은 2018년 교과서 발행

2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발할라 서바이벌’ 8챕터 업데이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는 핵앤슬래시 로그라이크 게임 ‘발할라 서바이벌’에서 8챕터 ‘바나하임 남부’ 지역을 비롯한 다양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신규 전장 공개와 함께 캐릭터 성장의 재미를 강화하는 콘텐츠로 구성됐다. 먼저, 신족의 수중 도시를 무대로 한 8챕터 ‘바나하임 남부’가 추가돼 색다른 전

3

지성원 현대차 전무, 디자인대상 '대통령상 표창' 수상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자동차 지성원 전무가 제27회 대한민국디자인대상에서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현대자동차가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코엑스 그랜드컨퍼런스룸에서 열린 제27회 대한민국디자인대상 시상식에서 브랜드마케팅본부장 지성원 전무가 디자인공로 부문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대한민국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