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랑풍선, '대한민국소통어워즈' 2관왕 쾌거... 업계 최초 12년 연속 수상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4-11-08 08:59:02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노랑풍선이 7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17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 시상식에서 여행업계 최초로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 기업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또한 관광/여행 부문에서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도 12년 연속 수상하며 2관왕을 달성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대한민국소통어워즈’는 한국인터넷소통협회(KICOA)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는 행사로, 디지털 소통 마케팅을 통해 고객 신뢰를 쌓아온 우수 기관을 선정하고 사례를 확산하기 위해 매년 개최된다. 

 

▲ 노랑풍선, '대한민국소통어워즈' 2관왕 쾌거

노랑풍선은 이번 시상에서 △콘텐츠경쟁력지수(CQI) 평가(40%) △소통지수/소셜미디어지수 평가(55%) △공적조서 평가(5%) △소통어워즈위원회 검증(보정치 포함) 등 4단계 평가를 통해 소셜미디어 활용 성과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노랑풍선은 △페이스북 △카카오 △유튜브 △인스타그램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포스트 등 총 6개의 공식 SNS 채널을 운영하며, 다채로운 콘텐츠 제공과 알찬 여행 정보 전달로 온라인 유저들과 활발히 소통하고 있다.

노랑풍선 마케팅 관계자는 “고객과의 소통을 지속하며 소비자 중심의 서비스를 확대하고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하는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노랑풍선은 이번 2관왕 수상을 기념해 고객들과 함께하는 '엠블럼 룰렛 맞추기'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오는 17일까지 참여할 수 있으며, 릴스에 표시된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 ‘최초 2관왕’ 등 총 3개의 완성된 엠블럼 이미지를 캡처해 노랑풍선 인스타그램 프로필의 구글 폼 링크로 제출하고, 이벤트 게시글을 스토리에 공유 후 노랑풍선 계정을 태그하면 된다.

노랑풍선은 11월 19일 추첨을 통해 총 7명에게 백화점 상품권 5만원권(2명)과 여행용 후드 목베개(5명)를 증정할 예정이다.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노랑풍선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유통 대모' 신격호 장녀 신영자 의장 향년 85세 별세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그룹 창업주 고(故) 신격호 명예회장의 장녀인 신영자 전 롯데재단 의장이 21일 별세했다. 향년 85세. 재계에 따르면 신 전 의장은 이날 오후 1시 지병으로 별세한 것으로 전해졌다. 빈소는 세브란스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됐다. 신 의장은 신격호 롯데그룹 창업자의 장녀로, 1942년 10월 16일 경남 울산에서 태어났다. 어머니 노

2

에어로케이항공, 청주 무심천 투데이 마라톤대회 후원 참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에어로케이항공은 이달 21일부터 22일까지 청주 무심천 일원에서 열린 ‘청주 무심천 투데이 마라톤대회’에 후원사로 참여해 지역 생활체육 행사 지원에 나섰다. 참가자 지원을 위해 생수 2000병을 후원하고 현장 홍보부스를 운영했다. 부스에서는 항공 노선 및 여행 정보를 제공하며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나섰다. 임직원들도 직접 대회에 참가

3

한국콜마, 지난해 영업익 2396억원…전년比 23.6% 올라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국콜마가 지난해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한국콜마는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 2조 7224억원, 영업이익 2396억원을 달성했다고 20일 공시했다. 매출은 전년 대비 11%, 영업이익은 23.6% 증가했다. 창사 이래 최대 실적이다. 같은 기간 당기순이익은 1683억원으로 34.3% 늘었다. 수익성 개선이 두드러졌다. 한국콜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