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찬병원, '슬기로운 의사생활' 청소년 여름 인턴십 모집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6-24 09:02:52
  • -
  • +
  • 인쇄
6개 병원서 총 12~18명 대상···이틀간 의료인 체험

힘찬병원(대표원장 이수찬)이 제12회 청소년 여름 인턴십 프로그램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의료현장을 체험할 기회를 제공하는 이번 인턴십에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은 힘찬병원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 및 교사추천서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한 후 6월 28일부터 7월 4일까지 이메일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사진 = 힘찬병원 제공

 

참가 자격은 중학교 3학년부터 고등학교 2학년에 재학 중인 학생이며 강북, 목동, 부평, 인천, 부산, 창원 6개 힘찬병원 중 원하는 병원을 선택해 지원할 수 있다.

체험 인원은 병원별 2~3명씩으로 총 12~18명의 학생에게 기회가 주어진다.

심사를 통해 선정된 합격자에게는 7월 8일 문자메시지와 이메일로 개별 통보한다.

인턴십 프로그램은 7월 28일과 29일 이틀간 진행되며 모든 과정에 참가한 수료 학생에게는 본인의 이름이 새겨진 의사 가운과 수료증을 수여한다.

수료식은 각 병원에서 온라인 화상을 통해 6개 병원이 동시에 진행할 계획이다.

힘찬병원이 지난 2010년부터 12년째 운영하고 있는 청소년 여름 인턴십은 의료계에 꿈이 있는 청소년들이 자신의 적성을 파악해보고 직업을 결정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한 재능기부 프로그램으로 전액 무료로 진행된다.

의대를 지망하는 청소년들에게는 병원 환경과 의사의 업무를 직접 체험하고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다.

인턴십에 참가하는 학생들은 의학 기초 강의 및 의료진과의 질의응답, 의사 컨퍼런스 참석, 병동 회진 동행, 수술실 참관 등 생생한 의료현장을 직접 경험해볼 수 있다.

또한 영상의학과, 진단검사의학과, 내과, 정형외과, 신경외과, 물리치료실 등 다양한 진료과와 치료과정에 대한 세분화된 체험 교육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수찬 힘찬병원 대표원장은 “환자들을 대하는 의료인은 직업의식과 윤리가 더욱 요구되는 만큼 참가 학생들이 이번 체험을 통해 병원에서의 업무와 환경을 경험해보는 것뿐 아니라 올바른 직업관을 가지고 의료현장에 대해 고민하고 생각해볼 수 있는 시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코로나19 확산을 막고 안전하고 건강한 체험을 위해 참가자는 참가 합격 통보를 받은 후 7월 24일에서 26일 중 코로나19 검사를 개별적으로 진행해 인턴십 참여 전에 음성 확인서를 제출해야 한다.

확진자와 접촉했거나 발열 및 호흡기 증상이 있는 경우, 또한 체험일 기준으로 14일 이내 해외 방문 이력이 있으면 참여가 제한될 수 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미래에셋자산운용, 지난해 ETF 평균 수익률 27.9% 기록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미래에셋자산운용이 전 세계 13개 지역에서 운용 중인 ETF(상장지수펀드)의 2025년 평균 수익률이 27.9%를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성과는 한국과 미국 등 글로벌 시장에서 상장 후 1년 이상 경과한 605개 상품을 대상으로 각 국가별 통화 기준 지난해 연간 수익률(TR)을 산출한 결과다. 이는 같은 기간 S&P

2

IBK기업銀, 기부금 4억 전달…취약계층 지원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IBK기업은행은 카드앱 고객 참여형 기부 캠페인 ‘Give(기부) LOVE’를 통해 마련된 기부금 4억원을 홀트아동복지회와 굿네이버스에 전달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기부금 전달은 지난해 12월 진행된 캠페인에서 50만 명의 고객이 IBK카드앱의 이벤트 페이지를 방문해 선호하는 기부 사업에 ‘하트’를 눌러 투표한 결과에 따라 진행

3

ABB, 하이브리드 전기추진 실습선 '참바다호'에 핵심 전기추진 기술 집약…해양 에너지 전환 신호탄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전기화 및 자동화 분야의 글로벌 선도기업 ABB가 하이브리드 전기추진 실습선 ‘참바다호’에 ABB 전기추진 시스템을 공급했다고 12일 밝혔다. 참바다호는 교육부 최초의 친환경 하이브리드 전기추진 해양수산 탐사 실습선으로 지정됐으며, 친환경 운항 기술과 첨단 교육 및 연구 역량을 결합한 선박이다. 경상국립대학교(통영캠퍼스)는 20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