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혜 의혹 '악재' 강서병 민주당 후보 '한정애'... 선거법 위반혐의 고발당해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4-04-02 09:19:23
  • -
  • +
  • 인쇄
선거사무실 개소식 주민센터 집기 사용 의혹
국민의힘 시·구의회 의원들 고발 나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서울시의회 김경훈 의원과 강서구의회 김현진 의원이 지난 1일 더불어민주당 강서구병 국회의원 후보인 한정애 의원 외 6인을 서울중앙지방검찰청(이하 중앙지검)에 정치자금법·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고발했다.

 

김경훈 의원과 김현진 의원은 한정애 후보 외에도 진교훈 강서구청장, 한상욱 강서구의원, 오상원 등촌2동장 등도 ‘선거사무실 개소식 때 주민센터 책상 의자 등 집기 대여 사용 의혹’으로 함께 고발했다.

 

 

▲ 서울시의회 김경훈 의원과 강서구의회 김현진의원이 서울중앙지검에 고발장을 제출했다. 


고발인들은 지난 3월 16일 한정애 의원 선거사무소 개소식에 민주당 소속 강서구의원과 선거캠프 관계자들이 ‘공무수행’이라고 적힌 트럭에 책상, 의자 등 집기류를 사용한 부분이 정치자금법·공직선거법 위반한 것으로 보고 있다.


김현진 강서구의회 의원은 "현직 구의원이 선거사무소 개소식 다음날 공무수행 트럭에 접이식 책상과 접이식 의자를 싣는 모습이 명확하게 드러났고, 개소식에서 사용된 정황도 확인됐다"며 "집기의 사용여부와 관계없이 집기류의 사용가능한 상태의 이익을 취했다"고 지적했다.


김 의원은 주민센터 집기가 나온 것을 두고 "정치자금법·공직선거법 위반 의혹에 대해 한정애 후보가 '나는 몰랐다'는 답변을 하면서 쓰지 않고 돌려줬다고 말했는데, 누가 이익을 취했는지 조사에 성실히 임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진에어, 단독 노선 ‘이시가키지마·미야코지마’ 프로모션 실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진에어가 단독으로 운항하고 있는 이시가키지마와 미야코지마(시모지시마) 노선을 대상으로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11월 20일까지 진행되며, 해당 기간 동안 11월 19일부터 내년 3월 28일 사이에 운항하는 항공편을 예약한 고객에게 운임 최대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할인은 예약 단계에서 프로모션 코드

2

웅진씽크빅, '기분이 태도가 되지 않게' 헬로키티 에디션 출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웅진씽크빅이 글로벌 캐릭터 기업 산리오와 손잡고 심리 에세이 베스트셀러 '기분이 태도가 되지 않게'의 헬로키티 에디션을 출간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에디션은 2020년 ‘올해의 책’으로 선정된 '기분이 태도가 되지 않게'에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캐릭터 헬로키티의 따뜻한 존재감을 입혀 재탄생한 특별판이다

3

남양유업, 남양몰서 온가족 위한 기획전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남양유업이 오는 16일까지 자사몰 ‘남양몰’에서 대표 발효유·단백질 음료 등을 최대 74% 할인하는 ‘온 가족 헬스케어 원큐 원정대’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남양몰 멤버십 서비스 ‘S클럽’ 회원 대상으로 하며, 가족들의 건강 식사·간식으로 좋은 발효유, 단백질 음료, 식물성 음료 등 품목으로 구성했다. 행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