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구독보험 2차 신상품 4종 출시··· "웰니스·헬스케어 특화"

황동현 / 기사승인 : 2021-10-01 09:10:39
  • -
  • +
  • 인쇄
와인, 돌봄서비스, 영양제, 맞춤운동 등 더 세밀해진 취향 공략

지난 8월 국내 최초 MZ세대를 위한 라이프스타일 구독 솔루션 'LIFEPLUS 구독보험(무)'을 선보였던 한화생명이 이번에는 와인, 돌봄서비스, 영양제, 맞춤운동 등 웰니스·헬스케어 취향에 맞춘 2차 상품 4종을 출시하며 라인업을 강화했다.

한화생명은 국내 최초 MZ세대를 위한 라이프스타일 구독 솔루션'LIFEPLUS 구독보험(무)'의 2차 상품 4종을 1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 한화생명은 MZ세대를 위한 라이프스타일 구독 솔루션'LIFEPLUS 구독보험(무)'의 2차 상품 4종을 1일 출시했다. [사진=한화생명 제공]

‘구독보험’이란 사망, 질병 등 보험금 지급 사유가 필요한 기존 보험 형태에서 벗어나 구독 기간 중 생활 속에서 편익을 얻을 수 있는 일상 혜택형 보험이다.

'LIFEPLUS 구독보험(무)'은 지난해 11월 금융위원회로부터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된 ‘포인트 플랫폼을 통한 보험금 지급 서비스’에 기반해 개발된 상품이다.

먼저 한화생명은 합리적인 비용으로 와인 문화를 즐기고 싶어하는 고객을 위해 와인 구독 서비스 ‘퍼플독’과 손잡고 'LIFEPLUS 퍼플독 와인 구독보험(무)'를 출시했다.

이 상품은 매월 1만 9900원의 보험료를 내면 퍼플독 3만 5000포인트 쿠폰을 발급받아 한화생명 고객 전용 와인 1개월 구독 서비스(와인 1병+와인 콘텐츠)를 1년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가입 선물로 전동 와인 오프너를 제공하고, 만기 시 1만 2000원의 현금과 이자를 만기 보험금으로 지급한다.

이 외에도 돌봄 서비스 점유율 1위 ‘자란다’와 함께 3040 부모들을 겨냥한 'LIFEPLUS 자란다 아이돌봄 구독보험(무)'도 선보였다.

매월 3만원의 보험료를 내면 3만 3000원 상당의 자란다 포인트를 제공한다. 자란다 포인트는 돌봄 서비스, 방문 교육 프로그램, 교구재 구입 등 자란다 플랫폼 내에서 이용 가능하다. 가입 선물로 3만원 상당의 놀이꾸러미를 제공하고, 만기 시에는 3만 8000원 상당의 자란다 포인트를 지급한다.

또한 한화생명은 디지털 헬스케어 커머스 ‘킥더허들’과 손잡고 건강관리에 힘쓰는 MZ세대를 위한 'LIFEPLUS 멀티팩 영양제 구독보험(무)'도 출시했다.

월 보험료는 2만 5000원으로, 고객은 매월 킥더허들의 유산균 영양제 피토틱스 멀티팩 4종[▲오피스 멀티팩(4만 9800원) ▲다이어트멀티팩(4만 9800원) ▲스포츠 멀티팩(5만 9800원) ▲옐로우 멀티팩(5만 9800원)] 중 하나를 선택해 받아볼 수 있다.

가입 선물로는 피토틱스 프로바이오틱스 베이직을 제공하며, 만기 시에는 매월 일정 금액 적립된 1만 5600원의 현금과 이자를 지급한다.

마지막으로 다이어트와 건강에 관심이 많은 2030 여성 고객을 겨냥해 다이어트 플랫폼 전문 기업 ‘다노’와 손잡고 'LIFEPLUS 다노핏 맞춤운동 구독보험(무)'을 출시했다.

매월 보험료 9900원을 납입하면 다노핏 1개월 이용권과 다노샵 3000원 할인쿠폰 및 3000원 무료 배송 쿠폰을 제공받는 상품이다. 가입 직후와 만기 시에는 각각 다노핏 1개월 이용권을 추가 혜택으로 제공한다.

'LIFEPLUS 구독보험(무)' 2차 신상품 4종은 모바일 전용 상품으로 한화생명 다이렉트보험 ‘온슈어’ 사이트나 한화생명 앱에서 가입할 수 있다.

현재 온슈어와 한화생명 앱에서는 'LIFEPLUS 이마트 할인 구독보험(무)', 'LIFEPLUS GS25 편맥 구독보험(무)', 'LIFEPLUS 프레시지 밀키트 구독보험(무)'을 포함해 총 7종을 만나볼 수 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고객이 일상 속에서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혜택을 극대화하기 위해 더욱 세분화된 구독 솔루션이 필요해질 것”이라며 “빠르게 성장하는 구독 시장을 선점해 혁신을 이끄는 디지털 금융사의 위상을 강화하겠다”라고 말했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하이트진로 '참이슬·진로'·'락앤락' 협업 제품 출시
[메가경제=정호 기자] 하이트진로가 ‘홈술’ 트렌드와 가을 캠핑족을 겨냥한 이색 컬래버레이션을 선보인다. 하이트진로가 국내 대표 소주 브랜드 ‘참이슬’, ‘진로’와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의 협업을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MZ세대 취향을 반영해 다양한 리빙 분야의 브랜드와 활발한 협업을 진행, 소비자에게 새롭고 재미있는 음용 경험을

2

CJ대한통운, 현대커머셜과 상생금융 제휴 협약
[메가경제=정호 기자] CJ대한통운이 현대커머셜과 손잡고 화물차주들의 차량 교체 부담을 낮추는 상생금융 제휴 상품을 선보인다. 기존 할부상품 대비 금리를 낮춰 실질 구매가를 절감하고, 노후차량 교체를 촉진해 안전사고를 예방하는 등 두 마리 토끼를 잡는다는 계획이다. 31일 CJ대한통운에 따르면 위수탁차주 및 협력사를 대상으로 하는 상생금융 프로그램을 운영하

3

놀유니버스, 'NOL 라이브' 올해 누적 조회수 5000만 달성
[메가경제=정호 기자] 놀유니버스가 라이브커머스 서비스 ‘NOL 라이브’의 콘텐츠를 여행ㆍ여가 전 영역으로 확장하며 새로운 성장 곡선을 그리고 있다. 31일 놀유니버스에 따르면 NOL 라이브는 올 한해에만 누적 방송 389회, 누적 조회수 5천만 회, 협업 파트너 300여 곳 등을 기록하며 뚜렷한 성과를 거뒀다. 특히 올해는 ‘NOL’ 브랜드 체계 아래 N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