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랑풍선, ‘역사 스토리텔링 투어’ 오픈 직후 전석 매진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08-26 09:11:12
  • -
  • +
  • 인쇄
광복 80주년 맞이 대한민국 독립운동 발자취 서려 있는 중국 일대 방문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최근 여행 트렌드는 단순 관광을 넘어, ‘배움과 체험’이 결합된 경험형 여행으로 변화하고 있다. 이런 흐름 속에서 노랑풍선이 CBS 인기 프로그램 ‘이강민의 잡다한 지식사전(잡지사)’와 역사 스토리텔러 썬킴과 함께 기획한 ‘역사 스토리텔링 투어’가 오픈 당일 전석 매진을 기록하며 화제를 모았다.

 

이번 투어는 광복 80주년을 맞아 대한민국 독립운동의 발자취가 남아 있는 중국 상하이와 항저우를 직접 방문하는 일정으로 구성됐다. 참가자들은 단순히 명소를 둘러보는 것을 넘어, 역사 전문가와 당시 역사적 순간을 체험할 수 있다.

 

▲ [사진=노랑풍선]

 

CBS ‘잡지사’의 이강민 아나운서와 역사 스토리텔러 썬킴이 전일정 가이드로 동행하며 ▲상해 임시정부 청사 ▲목운당 ▲항저우 임시정부 청사 ▲중국 공산당 제1차 전국대표대회 기념관 ▲황포공원 등 주요 역사적 장소를 따라가며 해설과 이야기를 전한다. 여행 중 제공되는 모든 일정은 식사 포함, 노쇼핑·노옵션·노팁으로 구성했다.

 

노랑풍선 관계자는 “이번 투어는 단순 관광을 넘어, 여행을 통해 역사를 배우고 느낄 수 있는 특별한 기회라는 점에서 고객들의 큰 관심을 얻었다”며 “오픈 직후 전석 매진이라는 폭발적 반응에 힘입어 앞으로 다양한 지역과 주제를 기반으로 한 시리즈성 역사 투어 상품을 순차적으로 기획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티웨이항공, 2025 연말결산 특가 프로모션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티웨이항공은 18일 오전10시부터 28일까지 ‘2025 연말결산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연말결산 특가 프로모션은 국제선 59개 노선을 대상으로 티웨이항공 공식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웹)을 통해 진행된다. 탑승 기간은 노선별로 상이하며, 일부 기간을 제외한 2026년 10월 24일까지다. 초특가 항공권을 놓쳤더라도 할인 코

2

카페24 매일배송 도입 브랜드, 금요일 주문량 40% 증가
[메가경제=정호 기자] 주말 주문이 매출 성장의 변수로 떠오른다. 주 7일 배송 환경이 확산되면서 금·토·일 주문량이 뚜렷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18일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에 따르면 자사 풀필먼트 서비스 '카페24 매일배송'을 30일 이상 도입해 운영한 쇼핑몰 96곳을 분석한 결과, 금요일 일평균 주문량이 도입 전

3

당근, 올해 연말결산 "1억9000건 중고거래·5000만번 알바 지원 등"
[메가경제=정호 기자] “1억 9천만 건의 중고거래 연결, 8600만 건의 동네생활 소통, 지구를 2940바퀴 돈 발걸음, 5000만번의 알바 지원” 당근이 2025년 한 해 이웃들의 일상을 숫자로 기록했다. 국내 대표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이 올 한 해 이웃들의 발자취를 담은 ‘2025 연말결산’ 데이터를 공개했다고 18일 밝혔다. 당근은 중고거래를 비롯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