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해외주식 입고 서비스’ 인기 몰이···"국내입고 수요 크게 증가"

황동현 / 기사승인 : 2022-07-15 09:13:27
  • -
  • +
  • 인쇄
국내 공기업, 일반기업, VC 해외지분투자분 등 국내 계좌로 입고 수요 증가
글로벌원마켓 등 글로벌 투자 접근성 향상 위한 지속적인 혁신 서비스 제공
▲ KB증권 본사 [사진=KB증권 제공]

 

KB증권의 ‘해외주식 입고 서비스’ 가 글로벌원마켓 등 글로벌 투자 접근성 향상을 위한 지속적인 혁신 서비스를 제공하며 인기 몰이를 하고 있다.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신고 대행, 절세 컨설팅을 활용한 기타소득세 절세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KB증권(사장 박정림, 김성현)은 KB증권 ‘해외주식 입고 서비스’를 통한 해외주식 누적약정금액 및 국내 공기업, 일반기업, 벤처케피탈(VC), 개인들의 국내입고 요청이 대폭 증가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해외주식 입고 서비스’는 해외 금융기관에 보관중인 해외주식을 국내로 이관하여 매매 및 관리 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다.

예를 들어, 외국계기업의 국내법인에서 근무하는 임직원이 주식보상프로그램(자사주매입프로그램, 양도제한조건부주식, 스톡옵션 등)을 통해 외국본사의 자사주를 취득한 경우 해당된다. 또한, 해외기업의 M&A나 지분투자 등으로 취득한 주권을 해외에 보관하고 있는 기업 및 투자자, 그 외 해외 거주 시 개인적으로 매매하여 취득하게 된 주권인 경우에 해당된다.

투자자들이 해외 주권을 현지 증권·은행 계좌에 보관하는 경우 국내에서 관리하려면 어려움이 발생한다. 취득·보유·양도 시 발생하는 소득에 대하여 국내에서 소득세를 납부해야 하며, 납부하지 않을 시 가산세가 부과된다. 이런 경우 국세청 해명자료, 주식기준보상 관련 계약서, 주식기준보상 행사내역 및 양도내역 등의 서류를 준비해야 한다.


또한, 미국 현지보관의 경우에는 美국세청(IRS)에 3년마다 세금보고를 위한 기본서류인 ‘FORM W-8BEN(수익자 지위증명서)’를 제출해야 하는 등 번거로움이 발생하게 된다.

이에 KB증권 ‘해외주식 입고 서비스’를 통해 국내로 입고하면, 국내외 조세협약에 따른 해외금융계좌신고 면제,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신고 대행, 절세 컨설팅을 활용한 기타소득세 절세, KB증권의 HTS ‘H-able(헤이블)’ 및 MTS ‘M-able(마블)’을 통한 편리한 거래와 저렴한 매매 수수료 등 편의성을 제공한다.

더불어 KB증권은 ‘해외직접투자’ 지분관리 경험이 풍부한 대형 증권사로서 국내투자자의 해외주식 특수 딜 경험 및 풍부한 해외주식 대주주·임직원 지분관리 경험을 바탕으로 적법한 절차, 업무편의, 비용효율 증대 등과 함께 종합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KB증권이 제공하는 글로벌 투자자산 접근성 제고 및 투자 편의성 증대를 위한 ‘글로벌원마켓’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글로벌원마켓’은 업계 최초로 해외투자 시 환전수수료 없이 국내주식과 글로벌 5개국(미국·중국·홍콩·일본·베트남)을 원화로 자유롭게 교차거래 할 수 있는 서비스다. 환전 없이 원화로만 거래하므로 보유주식 매도 시 자동 환전된 원화예수금이 입금되어 추가 환전 비용 없이 자유롭게 시장 교차거래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이홍구 WM영업총괄본부장은 “해외주식 입고 서비스 이용고객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면서해외에 주식을 보유한 고객들에게 자산관리 편의성을 제공할 방안을 찾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이러한 노력을 통해 서비스가 더욱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면서 “글로벌 투자 접근성을 더욱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도입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금융투자상품은 투자 결과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해외주식의 경우 환율 변동에 따른 손실이 발생할 수 있음에 유의해야 한다. 해당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가까운 KB증권 영업점이나 글로벌BK솔루션부로 문의하면 된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손명수 의원 “청라 화재 1년…BMS 이상·전파 기능 실질적 개선 시급”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지난해 8월 인천 청라 아파트 지하주차장에 주차 중이던 전기차에서 화재가 발생해 막대한 재산피해와 주민 대피가 이어졌다. 정부는 이 사건을 계기로 같은 해 9월 대책을 내놓으며 배터리관리시스템(BMS) 기능 개선을 약속했지만, 1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실질적인 개선은 거의 이뤄지지 않은 것으로 드러났다.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손명

2

리뉴어스의 다섯번 째 숨, 곤포사일리지(재생PE)의 새로운 탄생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버려지는 자원들의 새로운 쓰임새를 발견하고 지속가능한 디자인을 더하여 새활용 될 수 있도록 재탄생 시키는 업사이클링 브랜드 ‘리뉴어스’가 이번에는 새로운 소재인 농가의 마시멜로우, 즉 ‘곤포사일리지’에서 그 쓰임새를 발견했다.기존에는 농가에서 사용 후 소각 처리하거나 매립됐던 곤포사일리지가 국내 공장의 연구를 통해 ‘재생PE’로 재

3

펑크비즘 황현기 대표, 일본 인터내셔널 도지 데이 행사 공식 초청… ‘로스트 테슬라 아트카’ 글로벌 마케팅 시동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글로벌 Web3 프로젝트 펑크비즘(Punkvism)의 황현기 대표가 오는 11월 2일 일본에서 열리는 인터내셔널 도지 데이(International Doge Day) 공식 행사에 공식 초청 인사로 참석한다. 이번 인터내셔널 도지 데이 행사는 국제 밈·블록체인 문화 축제로, 황 대표는 현장에서 도지 및 JC 재단 관계자들과 ‘로스트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