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사RPG: 파밍용사키우기’, ‘펑크랜드’ 내 단일 게임 최대 매출 경신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05-31 09:18:13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슈퍼캣이 자사 게임 플랫폼 ‘펑크랜드(PUNKLAND)’에서 서비스 중인 ‘닥사RPG: 파밍용사키우기(이하 닥사RPG)’가 단일 게임 기준으로 플랫폼 최대 매출액을 경신했다고 31일 밝혔다.

 

2023년 7월 출시된 ‘닥사RPG’는 ‘펑크랜드’에서 다양한 인기 게임을 선보인 1인 개발자 33게임즈(33games)의 작품이다. 방치형 키우기와 MMORPG의 특성을 결합한 게임성과 정기 업데이트, 이용자 중심의 운영 등으로 ‘펑크랜드’ 내에서 탄탄한 이용자 층을 확보했다. 

 

▲ <사진=슈퍼캣>

 

‘닥사RPG’는 출시 13일 만에 매출 1억원, 50일 만에 매출 5억원을 달성하며 최단기간 최고 흥행 기록을 세운 바 있다. 이어 올해 5월 매출 15억원을 돌파, 단일 게임 최대 매출 기록을 경신했다. 서비스 10개월이 지난 현재까지도 ‘펑크랜드’에서 인기 게임 순위 1위를 유지 중이며, 월간 활성이용자 수(MAU)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장기 흥행이 예상된다. 

 

슈퍼캣이 서비스하는 ‘펑크랜드’는 게임 제작자와 이용자가 함께 즐기는 종합 게임 플랫폼이다. 게임 개발 툴이자 플랫폼으로서 개발자 콘솔 기능, 포인트 시스템 등 개발 편의 향상 및 사용성 개선을 위한 업데이트를 지속하고 있으며, 이에 힘입어 신규 게임 개발자와 이용자 유입이 꾸준히 늘어나는 추세다.

 

현재 ‘닥사RPG’ 외에도 ‘초토화! 던전 Rebirth’, ‘그라시아 온라인2’, ‘아스란전기’ 등이 꾸준히 좋은 반응을 얻으며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하고 있으며, ‘알피지라이크’, ‘체인지 알피지’, ‘리버스RPG’ 등 신규 개발자들이 선보인 게임들도 ‘펑크랜드’ 인기 게임 순위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하영민 펑크랜드 팀 리더는 “이번에 닥사RPG’가 거둔 성과는 출시 초반의 흥행이 단발성으로 그치지 않고 장기 흥행으로 이어지고 있다는 점에서 플랫폼 차원의 의미도 크다” 며, “개발자와 이용자가 모두 만족하는 게임 플랫폼 생태계를 마련해 다수의 게임이 장기 흥행하는 성공 사례를 꾸준히 확보해 나갈 것” 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현대백화점그룹, 추석 앞두고 중소 협력사 결제대금 조기 지급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백화점그룹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중소 협력사들의 결제대금을 조기 지급한다. 경기침체 장기화와 고금리·고물가 여파로 자금 압박을 받는 중소 협력사들의 경영 부담을 덜어주려는 취지다. 현대백화점그룹은 그룹 계열사와 거래하는 9000여 중소 협력사의 결제대금 2,107억원을 당초 지급일보다 최대 9일 앞당겨 추석연휴 전인 다음달 1일

2

쿠팡, 중기중앙회·홈앤쇼핑과 중소기업 물류 협업 출범식 개최
[메가경제=정호 기자] 쿠팡이 중소기업중앙회, 홈앤쇼핑과 함께 중소기업의 물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업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쿠팡은 오늘(16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물류협업 출범식’에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10월 체결한 3자 간 업무협약의 후속 조치로, 홈앤쇼핑 입점 중소기업을 대상

3

롯데칠성음료, 신규 홍보영상 '모든 곁에 칠성' 공개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소비자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에 기여하는 롯데칠성음료의 가치를 담은 신규 홍보영상 ‘모든 곁에 칠성’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7년 만에 제작된 총 2분25초 길이의 기업 PR영상으로 ‘롯데칠성음료가 만들어가는 건강하고 행복한 세상’이라는 주제로 제작되었다. 영상에는 세대별, 나라별 다양한 고객들의 일상 속에서 함께하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