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쏘나타 N' 메타버스서 시승한다…네이버제트 '제페토'와 협업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06-25 09:44: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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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 통해 쏘나타 MZ세대에 알려

현대자동차는 25일 국내 대표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인 네이버제트(NAVER Z)의 ‘제페토’와 협업을 통해 가상공간에서 쏘나타 N 라인을 시승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메타버스(Metaverse)는 가상, 초월을 뜻하는 메타(Meta)와 현실세계를 의미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가상과 현실이 상호작용하는 혼합현실을 뜻한다.
 

▲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구현된 쏘나타 [현대자동차 제공]

 

메타버스 플랫폼인 제페토는 사용자를 표현하는 아바타를 통해 가상의 공간에서 친구들과 소통하며 놀이, 쇼핑, 업무 등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는 서비스다. 제약 없이 자유롭게 원하는 활동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전 세계 MZ세대에게 각광 받고 있다.

현대차는 자동차 업계 최초로 메타버스 플랫폼인 제페토에서 차량을 구현해 고객들에게 상호적인 경험을 제공한다. 플랫폼 내 인기 맵인 다운타운과 드라이빙 존에서 쏘나타 N 라인을 시승할 수 있게 했다.

쏘나타는 감각적인 디자인과 함께 세계 최초로 디지털키를 탑재하는 등 앞선 기술력을 갖춘 차량이다.

현대차는 쏘나타를 메타버스 플랫폼에 노출시켜 앞으로의 잠재 고객인 MZ세대와 소통을 활발히 하는 동시에 차량의 첨단 이미지를 강화하고 선도적인 기술력을 갖춘 브랜드로 이미지를 확고히 한다는 전략이다.

또한, 자신의 아바타를 이용해 영상과 이미지를 제작할 수 있는 제페토의 비디오와 포토 부스에서 쏘나타를 활용할 수 있게 해 MZ세대가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자동차 콘텐츠 생산을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한다.

제페토에 오는 7월 1일부터 21일까지 3주간 쏘나타와 함께한 콘텐츠를 포스팅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경품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우수한 콘텐츠를 올려준 고객들 중 추첨을 통해 당첨자를 선정하며 이벤트 관련 상세 사항은 현대자동차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확인 가능하다.

현대차 관계자는 “우수한 상품성을 갖춘 쏘나타를 매개체로MZ세대가 주된 사용자인 가상세계 플랫폼까지 고객경험을 확장해 신기술을 선도하는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겠다”며 “향후에도 차종을 확대해 다양한 글로벌 플랫폼에 지속적으로 구현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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