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반려동물과 행복한 삶 위한 맞춤형 금융솔루션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7-01 09:45:56
  • -
  • +
  • 인쇄
은행, 보험, 카드, 특화 통신 요금제까지 망라

반려동물과 함께 지내는 가구가 600만을 넘었다. 관련 산업들 역시 최근 큰 주목을 받고 있다. 금융권 역시 마찬가지.

 

KB금융그룹(회장 윤종규)이 604만 반려가구의 행복한 미래를 위해 다양한 니즈를 반영한 맞춤형 금융 솔루션인 ‘KB반려행복 패키지’를 1일 출시했다.

KB반려행복 패키지는 지난 2017년 출시했던 KB펫코노미 패키지 상품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실시한 만족도 조사결과를 반영해 반려동물 친화적인 네이밍은 물론, 상품성을 개선하고 부가서비스를 강화해 출시한 게 특징이다.
 

▲사진 = KB금융 제공

 

2021년 1월 40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상품 만족도 및 선호 혜택 조사결과 반려동물 양육가구는 ▲반려동물과 관련된 케어활동 ▲유기동물 입양 ▲반려동물 사고 및 배상 ▲반려동물 용품 구입 및 의료비에 대한 비용절감 등에 관심이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KB반려행복 패키지는 이러한 반려가구의 니즈를 반영해 KB반려행복적금, KB반려행복신탁, Liiv M 반려행복 LTE요금제, KB반려행복펫보험, KB국민 반려愛카드 등 총 5가지 상품과 반려업종 관련 할인 혜택, 스마트홈 펫케어 패키지 등 다양한 부가 서비스를 제공한다.

KB금융그룹 내 각 계열사들의 역량이 모두 결집됐다.

또한 KB스타뱅킹 내 금융권 최초로 반려동물 정보 등록 화면을 신설했다.

반려인 고객은 반려동물의 종류, 품종, 생일, 몸무게 등을 등록할 수 있다.

KB금융은 향후 이를 바탕으로 반려가구에 필요한 금융정보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자료 = KB금융 제공

 

한편 KB국민은행은 패키지 상품 출시를 기념해 KB반려행복적금, Liiv M 반려행복 LTE요금제, KB반려행복신탁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KB금융 관계자는 “반려동물 양육가구가 선호할 만한 상품과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향후에도 지속적인 계열사들의 협업을 통해 고객의 관심사를 반영하고 실제 고객들이 체감할 수 있는 양질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브랜드지수 보이그룹 개인 부문 발표, BTS 뷔 1위 속 진·카이·유노윤호 급부상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국내 최고의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보이그룹 개인 부문 1위에 방탄소년단 뷔가 선정됐다고 9일 발표했다.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기존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단의

2

SPC그룹, 임직원 헌혈·기부로 따뜻한 송년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SPC그룹이 연말을 맞아 임직원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SPC에 따르면 지난 8일 서울 양재동 ‘SPC1945’ 사옥에서는 ‘헌혈 송년회’와 물품 기부 캠페인 ‘기부, GIVE(기브)해’가 열렸다. 대한적십자사 남부혈액원과 함께하는 헌혈 송년회는 2011년부터 이어 온 SPC그룹의 대표 연말 행사다. 지금까지 총 1

3

이디야커피, 초겨울 강추위 속 전통차 매출 30% 증가
[메가경제=정호 기자] 이디야커피는 12월 1일부터 8일까지의 가맹점 매출을 분석한 결과, 쌍화차 유자차 생강차 등 전통차류 판매가 전년 동기 대비 약 30% 증가했다고 9일 밝혔다. 예년보다 갑작스럽게 찾아온 초겨울 한파로 체온을 따뜻하게 높여주는 차류 메뉴를 찾는 고객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분석된다. 이디야커피의 전통차류는 겨울철에 꾸준한 인기를 보이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