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쇼핑서 '금' 잘 팔리니 '금고' 판매도 들썩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2-20 09:58:17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글로벌 경제 불확실성으로 인해 금 값이 지속 상승하고 이에 따른 고객 수요가 치솟는 가운데, 대표적인 금 유통채널로 꼽히는 홈쇼핑에서도 금 관련 판매 방송에 대한 고객 반응이 뜨겁다.


KT알파 쇼핑(대표 박승표)은 최근 금 수요와 함께 금을 보관하는 금고 상품도 덩달아 인기를 얻으며 판매량이 늘고 있다고 밝혔다. KT알파 쇼핑에서 이달 진행한 금과 금고 판매 방송 모두 우수한 실적을 기록했다.

▲ 홈쇼핑서 금 잘 팔리니 금고 판매도 증가하고있다. 

KT알파 쇼핑은 이달 11일과 15일 진행한 24K 순금 주얼리 판매방송에서 각각 주문금액 5억7000만원, 7억6000만원을 기록했으며, 총 120분 방송 동안 약 4,000 세트를 판매했다. 동일 상품으로 진행한 판매 방송임에도 2회차 방송에서는 주문 금액이 약 35% 상승했고, 266%의 판매 달성률을 기록했다.

금고 상품 또한 우수한 판매 실적을 기록했다. KT알파 쇼핑은 지난 15일 오전 순금 판매 방송을 진행한데 이어 오후 저녁 시간대 선일금고 ‘메타셀 메타알레 머니윈드밀’ 판매 방송을 진행했다. 이날 방송에서 목표 대비 135%의 높은 판매 달성률을 기록했는데, 금값 상승의 영향으로 금과 함께 금고 수요도 증가했다는 분석이다.

KT알파 쇼핑은 올해에만 금고 판매 방송을 총 6회 진행해 약 10억원의 주문 실적을 올렸다. 목표 대비 판매 달성률 또한 평균 130%을 기록했다. 선일금고는 기존 금고의 이미지를 탈피하고 아름다운 곡선과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지난해부터 많은 사랑을 받은 인기 상품이다.

KT알파 쇼핑은 오는 21일(금)에도 금 수요가 치솟는 현 상황을 고려해 순금과 금고 판매 방송을 오전, 오후에 각각 특별 편성했다. 21일 08시 시간대 진행하는 수정샵(#)에서 △순금 골드바 목걸이 △순금 클로버 팔찌 △순금 홀스빗 뱅글 목걸이 등 총 8종의 24K 순금 주얼리 상품을 판매한다. 방송 중 구매 시 최대 25만원의 일시불 할인과 함께 ‘24K 순금 코인(0.05g)’을 증정한다. 모바일 결제 시 5% 카드 청구할인과 10% 적립금을 제공한다.

21시 시간대에는 선일금고 ‘메타셀 메타알레 머니윈드밀’ 할인 판매 방송을 진행한다. 모바일 결제 시 5% 카드 청구 할인과 함께 무이자 12개월 할부 혜택을 제공한다. 28일(금) 진행하는 ‘라스트 원데이 특집전’에서는 할인 방송과 함께 추첨을 통해 상품권을 추가로 증정한다.

KT알파 쇼핑 T커머스전략본부 남정훈 본부장은 “순금을 구매한 고객에게 금고 상품 등 연관성이 높은 상품에 대한 고객 맞춤 마케팅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라며, “시장 상황을 고려한 전략적인 방송 편성을 통해 고객 수요에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CJ대한통운, 추석 연휴 '매일 오네(O-NE)' 특별수송체제 가동
[메가경제=정호 기자] CJ대한통운이 민족대명절 추석을 앞두고 ‘매일 오네(O-NE)’ 서비스를 기반으로 한 특별수송체제에 돌입한다고 23일 밝혔다. 추석 전후 배송 수요 급증에 맞춰 소비자 편의를 높이고 이커머스 셀러의 판매 기회를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CJ대한통운은 올해 추석 물류 전략의 핵심을 ‘연휴 배송 가능일 확대’에 맞췄다. 추석 당일을 포함한

2

하이트진로, '일품진로' MZ세대 공략 마케팅 강화
[메가경제=정호 기자] 하이트진로가 증류식 소주 시장의 저변 확대를 위해 MZ세대 겨냥 ‘일품진로’ 마케팅을 강화한다고 23일 밝혔다. 한정판 제품과 현장 프로모션을 통해 소비자에게 새롭고 재미있는 음용 경험을 제공한다는 전략이다. 먼저, 일품진로의 두꺼비 캐틱터 블랙껍을 활용한 한정판 제품 ‘일품진로 블랙껍 에디션’ 4종을 출시한다. 일품진로 블랙껍 에디

3

이디야커피, 겨울철 향수 담은 '동절기 간식 5종' 출시
[메가경제=정호 기자] 이디야커피가 겨울철 고객들에게 추억의 맛을 선사할 동절기 간식 5종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디야커피는 지난 2020년부터 붕어빵, 꿀 호떡, 계란빵 등 길거리 간식 콘셉트의 메뉴를 선보이며 전국 매장에서 고객들이 언제 어디서나 향수를 느낄 수 있도록 해왔다. 이번 시즌에는 제품 라인업을 확장해 대중적인 옥수수 플레이버를 활용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