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신작 RTS ‘스톰게이트’ 국내 퍼블리싱 계약 체결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0 10:04:36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카카오게임즈가 10일 프로스트 자이언트 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RTS) ‘스톰게이트’의 국내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양사는 이번 계약을 통해 '스톰게이트'의 국내 출시 및 성공적인 서비스를 위해 협력할 계획이다. 카카오게임즈는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서비스하며 축적해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스톰게이트의 국내 서비스 및 마케팅을 지원하며, 프로스트 자이언트 스튜디오는 개발 및 운영을 담당한다.

 

▲ <좌측부터 김상구 카카오게임즈 사업 본부장과 팀 모튼 프로스트 자이언트 스튜디오 대표가 퍼블리싱 계약 체결식에 10일 함께했다.사진=카카오게임즈>

 

'스톰게이트'는 ‘스타크래프트 2’의 프로덕션 디렉터였던 팀 모튼(Tim Morten) 대표, ‘워크래프트 3’ 수석 캠페인 디자이너였던 팀 캠벨(Tim Campbell) 게임 디렉터와 다양한 RTS 장르 게임을 개발한 베테랑들이 모여 제작 중인 신작 RTS 게임이다.

 

'스톰게이트'는 기존 RTS 장르 게임 대비 낮은 진입장벽이 특징으로, 인간으로 구성된 ‘뱅가드’ 종족과 외계 종족 ‘인퍼널’, 금일 공개된 미래지향적 디자인의 '셀레스철'까지 총 세 종족이 등장한다. 이용자는 이중 한 종족을 선택해 대전, 협동 모드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한편, 프로스트 자이언트 스튜디오는 금일 오전 5시에 개최된 PC 게이밍 쇼(PC Gaming Show)를 통해 ‘스톰게이트’의 향후 서비스 일정을 공개했다. ‘스톰게이트’는 오는 7월 31일에 사전 펀딩 구매자 및 스팀 얼리 액세스 팩 구매자들을 대상으로 사전 플레이 서비스를 시작하며, 8월 14일 전체 이용자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확장한다.

 

카카오게임즈는 오늘 6월 10일부터 ‘스톰게이트’ 사전예약을 실시한다. 사전예약에 참가한 이용자에게는 보상으로 ‘보라냥이’ 펫을 지급한다. ‘스톰게이트’ 디스코드 채널, 카카오톡 브랜드 채널은 공식 사전예약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상우 카카오게임즈 대표는 "풍부한 RTS 장르 게임 개발력을 보유한 프로스트 자이언트 스튜디오와 함께 하게 돼 기쁘다"며 "양사간 긴밀한 협업을 통해 국내 이용자분들께 RTS 장르만이 줄 수 있는 깊은 재미를 전달드리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팀 모튼 프로스트 자이언트 스튜디오의 대표는 "글로벌 및 한국 시장에서 인정 받은 퍼블리셔인 카카오게임즈의 든든한 지원으로, 이용자분들이 즐길 수 있는 차세대 RTS 게임 개발에 더욱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MZ가 바꿨다”…깨끗한나라, 사원협의체 통해 조직문화·근무환경 ‘체질 개선’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깨끗한나라가 MZ세대 임직원으로 구성된 사원협의체 ‘프레시 보드(Fresh Board)’ 운영을 통해 조직문화와 근무 환경 전반에서 가시적인 개선 성과를 거뒀다고 26일 밝혔다. 프레시 보드는 2021년 12월 발족해 2022년부터 본격 운영 중인 참여형 사원협의체다. 임직원의 목소리(VOE·Voice of Employee)를 기반으

2

“지속가능 식단으로 승부”…풀무원푸드앤컬처, ‘2025 지속가능식생활 경진대회’ 성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풀무원푸드앤컬처는 지속가능식생활 실천 확산을 위한 사내 캠페인의 일환으로 ‘2025 지속가능식생활 식단 경진대회’를 서울 송파구 본사에서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풀무원의 기업 미션인 ‘바른먹거리로 사람과 지구의 건강한 내일을 만드는 기업’을 실천하기 위해 기획됐다. 전사 임직원과 조리 관련 전공 대학생이 함께 참여해

3

연말 잦은 술자리 걱정 덜까…남양유업, 발효유·단백질·저당 제품 제안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남양유업이 연말을 맞아 잦은 술자리와 불규칙한 식사로 흐트러지기 쉬운 생활 속에서도 건강 관리를 이어갈 수 있도록 자사 대표 제품군을 제안했다고 26일 밝혔다. 과음과 과식이 잦은 시기에는 위장 부담을 줄이는 발효유 제품이 대안으로 꼽힌다. 남양유업의 대표 발효유 브랜드인 ‘불가리스’와 ‘불가리스 위쎈’은 장 건강을 고려한 제품이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