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영, K-뷰티 다음 스탭 K-헬스 성장 시동 '올영 헬스 다이브' 론칭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04-30 10:14:17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올리브영이 K뷰티를 넘어 K-헬스 시장 육성에 속도를 낸다.  

 

CJ올리브영은 오는 5월 1일 헬스 카테고리 육성을 위한 헬스 전용 프로모션 '올영 헬스 다이브'를 론칭한다고 30일 밝혔다. 업계 대표 세일로 자리 잡은 '올영세일'과 견줄 만한 헬스 프로모션을 도입, K뷰티 못지않은 대표 카테고리로 헬스 시장의 성장을 이끌며 트렌드를 선도한다는 구상이다.

 

▲<사진=CJ올리브영>

실제로 지난해 올리브영의 헬스 카테고리 매출은 전년 대비 27% 신장했다. 현재 헬스 상품군을 포함한 웰니스 카테고리 취급 상품 수도 코로나 이전과 비교해 2배 이상으로 늘었다. 꾸준히 성장하던 헬스 시장은 코로나19로 소비층이 확장되며 규모가 커졌다. 건강 관리가 자신을 위한 투자 개념으로 자리 잡히면서 구매 연령층이 MZ세대로 확 낮아졌기 때문이다. 

 

이 같은 시장 변화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지난달 맞춤형 웰니스 큐레이션 서비스 '헬스+'를 도입한 바 있는 올리브영은 올해 관련 상품군을 확장하는 한편, 중장기적으로 유망 K-헬스 브랜드들을 발굴해 육성하기 위해 '올영 헬스 다이브'를 론칭했다. 

 

'올영 헬스 다이브'는 올리브영만의 트렌디한 헬스 상품군을 특별한 혜택과 함께 제안하는 온-오프라인 프로모션이다. 올해에는 5월, 8월, 11월 총 세 차례에 걸쳐 진행하며, 올해 올리브영은 K-헬스 트렌드를 선도하는 행사로 '올영 헬스 다이브'를 정례화해 헬스 전문성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이번 '올영 헬스 다이브'는 '슬림 뷰티&헬시 스마일'을 컨셉으로 5월 1일부터 7일간 '슬리밍(다이어트)'과 구강 관리 상품들을 선별해 소개한다. 일상 속에서 자주 섭취하는 슬리밍 상품군과 매일 사용하는 구강 용품을 상황별 건강 고민 키워드에 맞춰 큐레이션 한 것이 특징이다. 슬리밍 대표 브랜드 바이탈뷰티와 grn+, 구강 대표 브랜드 덴티스테와 유시몰 등이 참여한다. 

 

'올영 헬스 다이브'만의 혜택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행사 첫날인 5월 1일 단 하루 동안 올리브영 온-오프라인에서 상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헬스 다이브 키트'를 선착순 증정한다. 슬리밍과 구강 관리 용품 대표 상품 총 2종의 체험분이 포함되어 혜택을 높였다.  

 

또 1일부터 4일까지 매일 한 개의 브랜드에 대한 추가 특가 혜택을 제공하는 '헬스 데일리 히어로', 7일간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헬스 위클리 히어로' 등의 이벤트를 진행하며 올리브영이 엄선한 구강/슬리밍 관련 상품군을 할인 판매한다. 모바일 앱에서는 건강 관련 퀴즈의 정답을 맞힌 회원 중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하는 '헬스 다이브 챌린지'도 병행한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올영 헬스 다이브'는 올리브영이 제안하는 헬스 인사이트와 양질의 상품을 직접 경험해볼 수 있는 대표 행사"라며 "K뷰티를 넘어 K-헬스 브랜드가 국내외 시장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유망 브랜드 발굴과 관련 시장 육성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올리브영은 1400만 멤버십 회원 데이터에 기반, 핵심 고객의 특성을 고려한 K-헬스 브랜드를 선별해 각종 프로모션을 통해 빠르게 소개하며 상품군을 확대해 왔다. 일상 속 건강 습관을 실천하는 '헬시어터 캠페인'이나 여성 건강 관련 상품군을 소개하는 'W케어' 프로모션, 섭취를 통해 몸 속을 건강하게 가꾸는 '이너뷰티 캠페인' 등이 대표적인 사례다. 최근에는 모바일 앱인앱 맞춤형 큐레이션 서비스인 '헬스+(헬스 플러스)'를 도입, 헬스 전문성을 확보하기 위한 투자를 이어오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황경노 포스코 前 회장 별세
[메가경제=박제성 기자]포스코 2대 회장을 지낸 황경노 전(前) 회장(향년 96세)이 12일 별세했다. 황 전 회장은 포항제철소 창립 멤버이자 초대 기획관리 부장으로서 회사 경영관리 전반에 대한 기틀을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그는 1972년 상무 승진 후 1977년 회사를 떠나 동부산업 회장, 제철엔지니어링 회장을 역임했다. 이후 1990년 다시 포항

2

에스알, '2025년 한국감사인대회'서 3관왕 달성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SRT 운영사 에스알(SR)은 11일 열린 ‘2025년 한국감사인대회’에서 올해를 빛낸 ‘2025 기관대상 전략혁신부문 우수상'과 ‘내부감사 경진대회 우수상’에 이어, 박진이 에스알 상임감사가 ‘자랑스러운 감사인 최우수상’까지 수상하며 감사부문 3관왕을 달성했다. ‘2025 기관대상 우수상’은 사단법인 한국감사협회가 해마다

3

KAI, 제3차 'K-AI Day' 개최...항공우주 SW·AI 경쟁력 강화 논의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국항공우주산업(KAI)은 경남 사천 본사에서 항공우주 소프트웨어(SW)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제3차 ‘K-AI Day’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K-AI Day’는 데이터 분석 및 AI 기술개발 관련 국내외 기업의 플랫폼 개발 현황을 공유하고, SW 개발 역량 제고를 위한 업체 간 전략적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