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자체 개발 첫 캐릭터 ‘스마일펫’ 10종 내놔...콘텐츠 사업 확대

이석호 / 기사승인 : 2021-06-18 10:34:07
  • -
  • +
  • 인쇄

스마일게이트홀딩스(대표 성준호)가 자체 개발한 첫 캐릭터 ‘스마일펫’을 내놓고 본격적으로 캐릭터 사업에 진출한다고 18일 밝혔다.

스마일게이트가 게임 캐릭터 외에 최초로 자체 개발한 캐릭터 ‘스마일펫’은 남녀노소에게 모두 즐겁고 행복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번에 공개된 ‘스마일펫’은 총 10종으로 특별한 능력을 가진 동물들을 형상화했다. 

 

▲ 스마일게이트 첫 자체 개발 캐릭터 ‘스마일펫’ [스마일게이트홀딩스 제공]

 


‘스마일펫’은 스마일게이트의 그룹 가치를 내부 구성원들에게 전달하고자 개발된 스마일메이츠의 세계관과 연결되며, 다양한 스토리를 보여줄 예정이다.

특히, ‘스마일펫’의 이야기로 자기 자신에게 집중하고 표현하는 것에 적극적인 반면 불안정한 미래에 대한 현실적 고민도 함께 안고 사는 MZ세대들에게 마치 내 이야기를 하는 것과 같은 공감과 위로를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스마일게이트는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스마일펫’을 공개하며 출시 이벤트도 진행한다. 인스타그램에 ‘스마일펫’이 공개한 외계어로 된 의문의 편지를 해독해 DM을 보내면 이벤트에 자동 응모되며, 정답을 맞힌 참가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스마일게이트 IP사업 담당 백민정 상무는 “이번에 공개한 ‘스마일펫’은 제작 초기부터 남녀노소 모두에게 보다 친밀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지구를 정복하겠다는 당찬 꿈을 가지고 등장한 스마일펫들이 좌충우돌하며 인간계에 적응하는 스토리 외에 앞으로 이들이 펼칠 숨겨진 이야기들로 더욱 재미를 느끼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따스한 마음을 지닌 ’스마일펫’의 목소리로 위로와 공감을 받으실 수 있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 스마일게이트의 그룹 가치를 전달하는 ‘스마일메이츠’ [스마일게이트홀딩스 제공]
 
한국콘텐츠진흥원에 따르면, 국내 캐릭터 산업 시장은 약 12조 2070억 원 규모(2018년 기준)이며, 지난 2014년 이후 연 평균 7.8%씩 괄목할 만한 성장세를 이어오고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이번 캐릭터 사업 진출을 통해 IP(지적재산권) 사업 다각화를 더욱 본격화 할 예정이며, 글로벌 IP 명가로서의 위상도 한층 더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스마일게이트는 ‘스마일펫’의 이야기를 담은 인스타그램 콘텐츠 외에도 향후 다양한 브랜드와의 콜라보 등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스마일펫’과 런칭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스마일펫’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李 "GS건설 꽤 유명한 건설사인데 부실시공"...'순살자이' 재조명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이재명 대통령이 GS건설(대표 허윤홍)의 부실시공 사례를 언급하면서 과거 이른바 ‘순살자이’ 논란이 다시 주목받고 있다. 문제의 발언은 이 대통령이 지난 12일 국토교통부 업무보고를 받는 과정에서 나왔다. 이 대통령은 공공주택 품질 관리와 관련해 이상욱 LH 사장 직무대행(부사장)에게 질의하던 중, 과거 부실시공 논란이 불거졌던 G

2

청오SW, ‘써브웨이’ 한국의 마스터 프랜차이즈 사업자로 선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도미노피자 운영사 청오DPK의 계열사인 청오SW가 미국에 본사를 둔 샌드위치 브랜드 ‘써브웨이(SUBWAY)’의 국내 새로운 마스터 프랜차이즈 사업자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써브웨이’의 마스터 프랜차이즈 사업자로 선정된 청오SW는 기존 ‘써브웨이’ 매장이 성공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돕고 향후 전국적으로 매장 확장 및 관

3

무신사, 열흘간 '2025 무신사 뷰티 어워즈'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무신사가 연말을 맞아 올 한 해 동안 고객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브랜드와 상품을 소개하는 ‘2025 무신사 뷰티 어워즈’를 개최하고 특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무신사 뷰티에 입점한 브랜드를 대상으로 올해 1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거래액, 판매량, 후기 수 등 객관적인 고객 데이터를 종합적으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