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지역아동센터 장학생 ‘꿈나무 장학금’ 전달

최낙형 / 기사승인 : 2020-12-09 10:45:10
  • -
  • +
  • 인쇄
2011년부터 10년째 전국 지역아동센터에 장학금 지원
임직원 자발적 기부로 조성된 ‘우리사랑기금’ 활용

[메가경제=최낙형 기자] 우리은행은 서울시 중구 본점에서 ‘우리은행 꿈나무 장학금 전달식’을 갖고, 자매결연을 맺고 있는 지역아동센터 소속 장학생 75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9일 밝혔다.
 
이날 장학금 전달식은 권광석 은행장과 장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화상회의 시스템을 활용한 온라인 행사로 진행됐다.
 

▲ 우리은행은 ‘꿈나무 장학금’ 전달식을 코로나19 영향으로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권광석 우리은행장이 온라인으로 장학생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우리은행 제공]

75명의 꿈나무 장학생은 우리은행이 자매결연을 맺고 있는 지역아동센터에서 학업에 성실히 임하는 초·중·고 학생 중 추천을 받아 선정했으며, 선정된 학생들에게는 장학금과 장학증서를 수여했다.
 
‘우리은행 꿈나무 장학사업’은 임직원들이 급여 일부를 자발적으로 기부해 조성한 ‘우리사랑기금’을 활용한 미래세대 육성사업으로, 2011년부터 10년째 지속해 온 사회공헌사업이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힘든 한 해를 보냈을 장학생들을 위해 임직원들이 직접 작성한 응원 메시지를 함께 전달하며 따뜻한 마음을 더했다.
 
권광석 은행장은 “임직원들의 작은 정성과 마음이 우리 꿈나무 장학생들에게 전해져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며 “우리은행은 앞으로도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은행은 전국 영업본부 단위로 인근 사회복지시설이나 지역아동센터와 자매결연을 맺고 임직원들이 주기적으로 봉사활동을 실시하는 ‘우리사랑나눔터’를 통해 지역사회밀착형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우수 사회복지 프로그램 공모사업을 통해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낙형
최낙형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황경노 포스코 前 회장 별세
[메가경제=박제성 기자]포스코 2대 회장을 지낸 황경노 전(前) 회장(향년 96세)이 12일 별세했다. 황 전 회장은 포항제철소 창립 멤버이자 초대 기획관리 부장으로서 회사 경영관리 전반에 대한 기틀을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그는 1972년 상무 승진 후 1977년 회사를 떠나 동부산업 회장, 제철엔지니어링 회장을 역임했다. 이후 1990년 다시 포항

2

에스알, '2025년 한국감사인대회'서 3관왕 달성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SRT 운영사 에스알(SR)은 11일 열린 ‘2025년 한국감사인대회’에서 올해를 빛낸 ‘2025 기관대상 전략혁신부문 우수상'과 ‘내부감사 경진대회 우수상’에 이어, 박진이 에스알 상임감사가 ‘자랑스러운 감사인 최우수상’까지 수상하며 감사부문 3관왕을 달성했다. ‘2025 기관대상 우수상’은 사단법인 한국감사협회가 해마다

3

KAI, 제3차 'K-AI Day' 개최...항공우주 SW·AI 경쟁력 강화 논의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국항공우주산업(KAI)은 경남 사천 본사에서 항공우주 소프트웨어(SW)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제3차 ‘K-AI Day’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K-AI Day’는 데이터 분석 및 AI 기술개발 관련 국내외 기업의 플랫폼 개발 현황을 공유하고, SW 개발 역량 제고를 위한 업체 간 전략적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