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 TIGER 코리아AI전력기기TOP3플러스 ETF 순자산 2000억원 돌파

윤중현 기자 / 기사승인 : 2025-11-06 11:08:35
  • -
  • +
  • 인쇄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미래에셋자산운용은 ‘TIGER 코리아AI전력기기TOP3플러스 ETF’의 순자산이 2000억원을 돌파했다고 6일 밝혔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지난 5일 기준 TIGER 코리아AI전력기기TOP3플러스 ETF 순자산은 2292억원이다. K-전력기기에 대한 투자자들의 높은 관심에 힘입어 지난달 21일 신규 상장한지 16일만에 순자산 2000억원 규모를 넘어섰다.

 

▲[사진=미래에셋자산운용]

 

TIGER 코리아AI전력기기TOP3플러스 ETF는 글로벌 시장에서 빠르게 성장 중인 K-전력기기 대표 기업 10종목에 집중 투자한다. HD현대일렉트릭·효성중공업·LS ELECTRIC 등 전력기기 빅3 기업에 약 75%(정기변경일 기준) 비중으로 투자한다.

 

최근 이들 기업이 증권사 컨센서스를 뛰어 넘는 견조한 3분기 실적을 발표하며 해당 ETF 수익률도 꾸준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5일 기준 상장 이후 수익률은 32.5%다. 이는 국내 상장된 전체 ETF 중 해당 기간 수익률 1위다.

 

전력기기 산업은 전력을 생산·전송·분배하는 데 필요한 핵심 기기를 공급하는 기술집약적 산업이다. K-전력기기 기업들은 초고압 변압기, HVDC 기술, 냉각·절연 고도화 등 기술력에서 우수한 것은 물론 적기 증설에 따른 빠른 납기를 무기로 글로벌 경쟁사 대비 높은 성장률을 달성하고 있다.

 

정의현 미래에셋자산운용 ETF운용본부장은 “이번 전력기기 빅3 기업 실적 발표의 공통점은 마진 개선이 큰 폭으로 나타났다는 점으로, 초대형 변압기와 같은 고부가가치 제품 비중확대가 수익 구조 개선으로 이어졌다”며 “TIGER 코리아AI전력기기TOP3플러스 ETF는 장기간 지속될 수주 모멘텀을 누릴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수단”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삼성운용, 'KODEX 반도체 투자전략' 웹세미나 개최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삼성자산운용은 ‘삼성 KODEX 반도체 Super Day!’를 주제로 KODEX 반도체 투자전략 웹세미나를 6일 오후 6시에 'KODEX ETF'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웹세미나는 ‘치맥 회동’ 이후 세 거물의 만남이 의미하는 AI반도체의 시장 전망을 심층적으로 분석할 예정이다. 특히 복잡한

2

현대해상, 신담보 3종 배타적사용권 동시 획득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현대해상은 '굿앤굿어린이종합보험Q'의 고위험 임산부 집중치료실 입원 치료 급여금, 척추 전방전위증 진단과 '뉴하이카운전자상해보험'의 관절경 검사 지원비 등 총 3종 담보에 대해 배타적사용권 3개월을 획득했다고 6일 밝혔다. 현대해상은 최근 증가하는 고위험 임신, 척추질환, 관절질환 등 생애주기별 의료비

3

LG생활건강, 2024 동반성장 최우수 등급 획득
[메가경제=심영범 기자]LG생활건강이 2024 동반성장지수 평가 ‘최우수’ 등급에 9회째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이는 국내 화장품·생활용품 업계에서 최다 기록이다. LG생활건강은 31일 동반성장위원회가 발표한 2024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최고등급인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동반성장지수는 동반성장위원회가 매년 기업의 동반성장 수준을 평가해 5개 등급(최우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