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턴운용, 신임 대표로 박형석 전 코람코운용 대표 내정

윤중현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8 11:15:45
  • -
  • +
  • 인쇄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마스턴투자운용은 28일 임원후보추천위원회를 열고 박형석 전 코람코자산운용 대표를 신임 경영총괄 대표이사로 내정했다고 밝혔다. 박 내정자는 다음달 15일 열리는 임시주주총회와 이사회 승인 절차를 거쳐 공식 선임될 예정이다.

 

회사 측은 이번 인사가 외부 전문경영인을 영입해 경영 체계의 안정성과 조직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결정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마스턴운용이 지속적으로 추진해온 실물자산 중심의 투자 기반에 박 내정자의 글로벌 투자 경험을 결합해 중장기 성장 전략의 정교화를 도모하겠다는 취지다.

 

▲[사진=마스턴투자운용]

 

마스턴운용은 박 내정자 선임을 계기로 국내 기관투자자 및 사업 파트너와의 관계 재정립, 해외 기관투자자 네트워크 확장, 글로벌 자본 유치 역량 강화 등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시장 환경 변화에 대한 분석력을 높여 투자 전략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하겠다는 방침이다.

 

박 내정자는 고려대학교 건축공학과에서 학·석사 학위를, 미국 코넬대학교에서 부동산학 석사 학위를 취득한 부동산 투자 전문가다. 삼성물산, CBRE 코리아 자산관리부문, 오라이언파트너스코리아 부동산투자부문 대표 등을 거쳤다.

 

2013년 코람코운용에 합류한 뒤 2017년부터 약 8년간 대표이사를 맡으며 해외 투자 포트폴리오 확대와 기관투자자 기반 강화에 주력했다. 지난해에는 해외 투자자 대상 국내 부동산 투자 유치를 지원하기 위해 대표이사 직속 조직인 ‘캐피털마켓실’을 신설하는 등 글로벌 자본과의 접점을 넓힌 바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자연드림, 지리산에서 두 번째 종이팩 생수 출시 준비 “두 번째 기픈물 라인업”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자연드림의 물 생산을 맡는 ㈜구례 기픈물이 먹는샘물(생수) 개발을 위한 공식 인허가를 획득했다고 28일 밝혔다. 국내에서는 최근 7년 동안 단 3건만 승인될 정도로 드문 허가로, 취수 정밀조사, 지질·수질 분석, 환경영향평가, 현장 심사 등 약 4년에 걸친 절차를 모두 통과한 결과다. 신규 취수원은 전남 구례군 산동면, 지리산 서측

2

직주근접과 역세권 갖춘 ‘천왕역 모아엘가 트레뷰’, 시행사 보유분 특별 분양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서울 서남부권 구로구 오류동에서 분양 중인 ‘천왕역 모아엘가 트레뷰’가 뛰어난 직주근접 환경으로 주목받고 있다. 부동산 시장의 불확실성이 이어지는 상황에서 수요자들이 ‘똘똘한 한 채’를 선호하며 직주근접 입지를 중요한 판단 기준으로 삼고 있는 분위기다. 단지가 위치한 오류동 인근 천왕동에는 약 15만명의 근로자가 종사하는 구로·가산

3

이지스운용, '항만물류 인프라 펀드' 위탁 운용사 선정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이지스자산운용은 해양진흥공사가 조성하는 항만물류 인프라 블라인드 펀드의 위탁 운용사로 최종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21일 해양진흥공사는 이지스자산운용 등 운용사 2곳을 위탁 운용사로 선정하고, 총 2000억원을 출자하기로 결정했다. 아울러 민간 자본을 유치해 2000억~4000억원 규모의 펀드를 결성한다. 이지스자산운용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