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메타버스 '미스틱랜드'에 전용 체험관 오픈

정진성 기자 / 기사승인 : 2023-05-31 11:18:20
  • -
  • +
  • 인쇄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NS홈쇼핑(대표 조항목)은 메타버스 플랫폼 '미스틱랜드' 내에 전용 체험관을 오픈했다고 31일 밝혔다.

 

▲ NS홈쇼핑이 메타버스 '미스틱랜드'에 전용 체험관을 오픈했다. [사진=NS홈쇼핑]

 

이번 NS홈쇼핑 체험관은 지난 3월, 메타버스 전문기업 '미스틱메타'와 전략적 파트너십 업무협약을 체결한 데 따른 첫 성과이다. 3월 협약식에서 양사는 유통과 메타버스의 융복합 사업을 위한 상호협력체제를 구축하고자 힘을 모으기로 뜻을 모았다.

 

NS홈쇼핑 체험관이 오픈한 '미스틱랜드'는 스마트폰과 태블릿, PC 등 다양한 디바이스(기기)를 통해 접속한 사용자들이 개성 넘치는 아바타를 만들어, 시공간의 제약 없이 새로운 경험과 인연을 만들어 가는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낮과 밤, 날씨가 변화하는 현실감 넘치는 오픈 필드 도시에서 가상 펫, 미니게임 등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다.

 

미스틱랜드의 메인 랜드인 센텀시티에서 옥외 광고판이나 건물 외벽 사인보드를 통해 NS홈쇼핑의 브랜드 광고를 확인할 수 있으며, 안내를 통해 월드 내 독립 건물로 구현된 NS홈쇼핑 전용 체험관에 입장할 수 있다.

 

체험관 내에서는 NS홈쇼핑을 소개하는 브랜드 홍보 영상과 유튜브 숏츠 영상이 상영되고 있으며, 순정남매, 알까치노, 마이민 등 NS홈쇼핑이 제작한 웹 예능 프로그램도 체험관의 대형 스크린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브랜드 소개와 즐길 거리뿐만 아니라, 모바일 앱 또는 온라인몰로 연결되는 커머스 기능을 통해 NS mall 상품을 바로 구매할 수 있어 메타버스 안에서 현실 세계의 실제 쇼핑도 함께 즐길 수 있다. 또한, 인공지능(AI) 챗봇 서비스 'ChatGPT' 기능도 탑재되어, 쉽고 간편하게 인공지능 대화 서비스를 경험해 볼 수 있다.

 

미스틱랜드는 NS홈쇼핑 체험관 오픈을 기념해 방문 및 상품 구매 페이지 접속과 같은 일일미션을 완료하는 사용자들에게는 게임 내 아이템 구입 등에 사용할 수 있는 '미스틱포인트'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미스틱랜드 설치 방법은 안드로이드폰 '구글 플레이'나 아이폰 '앱스토어'에서 '미스틱랜드'를 검색해서 설치할 수 있고, PC버전은 '미스틱랜드'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양현 NS홈쇼핑 홍보팀 대리는 "미스틱랜드에 오픈한 NS홈쇼핑 체험관은 메타버스와 현실 세계를 이어주는 쇼핑의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현실 같은 가상 세계에서 오프라인 쇼핑 같은 온라인 쇼핑을 즐기는 유통의 미래를 경험해 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진성 기자
정진성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李 "GS건설 꽤 유명한 건설사인데 부실시공"...'순살자이' 재조명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이재명 대통령이 GS건설(대표 허윤홍)의 부실시공 사례를 언급하면서 과거 이른바 ‘순살자이’ 논란이 다시 주목받고 있다. 문제의 발언은 이 대통령이 지난 12일 국토교통부 업무보고를 받는 과정에서 나왔다. 이 대통령은 공공주택 품질 관리와 관련해 이상욱 LH 사장 직무대행(부사장)에게 질의하던 중, 과거 부실시공 논란이 불거졌던 G

2

청오SW, ‘써브웨이’ 한국의 마스터 프랜차이즈 사업자로 선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도미노피자 운영사 청오DPK의 계열사인 청오SW가 미국에 본사를 둔 샌드위치 브랜드 ‘써브웨이(SUBWAY)’의 국내 새로운 마스터 프랜차이즈 사업자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써브웨이’의 마스터 프랜차이즈 사업자로 선정된 청오SW는 기존 ‘써브웨이’ 매장이 성공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돕고 향후 전국적으로 매장 확장 및 관

3

무신사, 열흘간 '2025 무신사 뷰티 어워즈'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무신사가 연말을 맞아 올 한 해 동안 고객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브랜드와 상품을 소개하는 ‘2025 무신사 뷰티 어워즈’를 개최하고 특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무신사 뷰티에 입점한 브랜드를 대상으로 올해 1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거래액, 판매량, 후기 수 등 객관적인 고객 데이터를 종합적으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