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항공사, 국무총리표창 수상…지역전문인재 채용 인정

문기환 기자 / 기사승인 : 2023-07-17 11:19:45
  • -
  • +
  • 인쇄
인사혁신처 개최, 경영 효율성 제고 위한 노력·국가인사업무 발전 유공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한국공항공사는 지역전문인재 채용을 통한 지역일자리 창출과 경영 효율성 제고를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2023년도 국가인사업무 발전 유공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공사는 인사혁신처에서 개최한 ‘2022 인사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지역전문사원제도 시행’으로 중앙부처, 공공기관 등 68개 기관이 제출한 128건 중 우수사례에 선정된 바 있으며, 올해 최종심사를 통해 국무총리표창의 영예를 안았다.

 

▲한국공항공사 본사 전경

공사는 2021년부터 지역전문사원제도를 도입하고 7년 이상 동일 근무지를 보장해 비연고지 배치로 인한 중도 퇴사와 직원 불만족 사례를 개선하고, 안정적으로 근무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

특히, 자율적 선택권을 중요시하는 젊은 신입사원들에게 근무지 선택권을 부여함으로써 만족도와 근로의욕을 높이는 등 인력 운영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지난해 지역전문사원으로 입사해 제주공항에 근무 중인 직원은 “고향인 제주에서 근무하고 싶어서 전국을 순환하는 타 기업에서 이직했는데, 생활이 안정적이라 만족하고 제주공항에 대한 애정과 자부심이 더 커진다”고 말했다.

윤형중 한국공항공사 사장은 “이번 국무총리표창 수상을 계기로 인사제도 혁신을 통해 모두가 일하고 싶어하는 기업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공사는 현재까지 139명의 지역인재를 채용했으며, 비연고지에 직원을 배치하는 경우 발생했던 경영비용도 절감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콘티넨탈, 獨 '스포트 아우토' 겨울용 타이어 부문 최고 브랜드 선정
[메가경제=정호 기자] 타이어 기업 콘티넨탈타이어가 독일 자동차 전문지 ‘스포트 아우토(sport auto)’ 독자 투표에서 겨울용 타이어 부문 최고 브랜드로 선정되며, 프리미엄 겨울용 타이어 시장에서 기술력과 브랜드 신뢰도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5일 콘티넨탈에 따르면 올해 33회를 맞은 스포트 아우토 독자 투표에는 약 1만여 명이 참여했으며, 총 21개

2

모두투어, 연말 프리미엄 NBA 직관 컨셉투어 매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모두투어는 오는 12월 31일 출발하는 올해 마지막 해외 스포츠 직관 컨셉투어가 판매 개시 일주일 만에 전석 매진되며 흥행 기록을 이어갔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상품은 NBA 전문 유튜버 ‘B Story’와 함께 미국 프로농구(NBA) 4경기를 직관하고, 샌프란시스코·새크라멘토·로스앤젤레스 등 미국 서부 3대 도시 여행을 결합한 프

3

한샘, 동반성장지수 평가 6년 연속 '우수' 획득
[메가경제=정호 기자]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은 협력사와의 상생 노력을 인정받아 ‘2024년도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가구업계 최초로 6년 연속 ‘우수’ 등급을 획득했다고 5일 밝혔다. 동반성장지수는 대기업과 중소기업 간의 상생 협력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도입된 지표다. 매년 동반성장위원회의 ‘동반성장 종합평가’와 공정거래위원회의 ‘공정거래협약 이행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