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 그룹, 2025년 상반기 글로벌 판매 116만9773대... 전년 동기 대비 1.3% 성장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7-28 11:43:44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르노 그룹이 올해 상반기 글로벌 시장에서 총 116만9,773대를 판매하며 전년 동기 대비 1.3% 성장했다. 불안정한 글로벌 경제 환경 속에서도 유럽을 포함한 주요 시장에서 고른 성장세를 보였으며, 특히 전동화 모델과 신흥시장에서의 판매 호조가 실적을 견인했다.


이번 실적의 핵심 동력은 그룹의 주력 브랜드인 르노였다. 르노 브랜드는 상반기 글로벌 판매 80만8,000대를 돌파하며 전년 동기 대비 2.7% 성장, 유럽 자동차 시장 점유율 2위에 올랐다. 유럽 외 시장에서도 16.3%의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으며, 한국·중남미·북아프리카 등 주요 거점에서의 실적 확대가 두드러졌다. 이는 그룹이 추진 중인 ‘인터내셔널 게임 플랜’ 전략의 성과로 분석된다.
 

▲ 르노 그룹, 2025년 상반기 글로벌 판매 116만9773대

전동화 부문도 뚜렷한 성장세를 보였다. 상반기 그룹 전체 판매량에서 전동화 모델이 차지하는 비중은 44.6%로, 전년 대비 15%포인트 이상 확대됐다. 하이브리드 판매는 36% 이상 증가하며 유럽 시장 2위를 차지했으며, 유럽 B-세그먼트 전기차 시장을 선도하는 ‘르노 5 E-Tech’를 포함한 순수 전기차가 전체 판매의 16% 이상을 차지했다.

르노 그룹은 하반기에도 전동화 확대와 인터내셔널 게임 플랜을 지속 추진해 글로벌 시장 점유율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그룹 관계자는 “신흥시장에서의 성장세와 전동화 전환이 맞물리며 하반기에도 견조한 실적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알바몬, 여행·지역 일경험 결합 '알바투어' 캠페인 론칭
[메가경제=정호 기자] 아르바이트 플랫폼 알바몬이 수능을 마친 청년에게 격려의 메시지를 전하며, 새로운 출발을 응원하는 특별한 캠페인을 선보인다. ‘알바몬 알바투어’는 청년들이 새로운 지역으로 떠나 ‘일하고, 여행하며, 성장하는’ 경험을 통해 진짜 자신을 찾아가는 여정을 응원하고자 마련한 프로젝트로, 알바몬이 청년들의 도전과 성장을 진심으로 지원한다는 메시

2

쿠팡, 프리미엄 조명관 론칭…한국·유럽 브랜드 '로켓배송'
[메가경제=정호 기자] 쿠팡이 프리미엄 브랜드 전용관에 ‘조명’ 카테고리를 새롭게 론칭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프리미엄 조명관은 이탈리아, 스페인, 덴마크, 국내 등 다양한 국가의 고급 조명 브랜드를 한데 모아 구성됐다. 고객들은 쿠팡 앱을 통해 상품을 간편하게 둘러보고, 로켓배송으로 빠르게 받아볼 수 있다. 프리미엄 조명관은 시그니처(Sig

3

롯데칠성음료, 조르쥐 뒤뵈프 보졸레누보 3종 출시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2025년산 햇와인 ‘보졸레 누보(Beaujolais Nouveau)’ 3종을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보졸레 누보’는 프랑스 보졸레 지역을 대표하는 품종인 ‘가메(Gamay)’로 만든 레드 와인 3종으로 조르쥐 뒤뵈프 보졸레 빌라쥬 누보(Georges Duboeuf Beaujolais Villag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