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 화재 피해 아동 보금자리 ‘희망의 집’ 선물​

황동현 / 기사승인 : 2021-11-16 11:44:50
  • -
  • +
  • 인쇄
'희망의 집짓기’사업 통해 경북 경주 서동규(가명, 3세)군 새 보금자리 마련​​​

​​​​​​​​​​​​​​​​​​​​​​KB손해보험이 화재로 피해를 입은 아동의 가정을 위해 새로운 보금자리를 제공했다. ​​​​​​​​​​​​​​​​​​​​​​​화재로 방 두 칸 중 한 칸이 전소되어 위험한 상황에 처하자, 2006년 부터 진행해온 '희망의 집짓기'라는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이 가정에 새로운 보금자리를 마련해 준 것이다.​​​​​

 

KB손해보험은 브랜드 가치인 ‘희망’을 점차 더해가자는 취지 아래 사회공헌비전을 ‘국민의 평생 희망파트너’로 정하고 미래의 희망인 어린이의 복지와 삶의 질 향상에 주력하고 있다. 

 

​K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김기환)은 지난 15일 오후 경상북도 경주시에서 서동규(가명, 3세)군을 위해 새롭게 지어진 ‘희망의 집 47호’ 완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 KB손해보험은 경북 경주시에서 ‘희망의 집짓기’ 사업을 통해 서동규(가명, 3세)군 가정에 새로운 보금자리를 선사했다.지난 15일 완공식 장면.[사진=KB손해보험 제공] 


2005년 전북 진안군에 ‘희망의 집’ 1호를 시작으로 한 ‘희망의 집짓기’는 주거환경이 열악한 아동의 가정에 새 보금자리를 지어주는 KB손해보험의 대표 사회공헌 사업으로,낙후된 주거 환경을 개선해 삶의 질을 향상하고,에너지 효율 설비로 환경 보호에도 기여하는 ESG활동의 일환이다.

 

KB손해보험은 밀알복지재단에 전달하는 희망기금으로‘희망의 집’을 건축하고 있으며, 밀알복지재단과는 지난해 45호‘희망의 집’부터 함께하고 있다.​​

이번 47호‘희망의 집’ 주인공이 된 서 군은 부모님과 함께 6평 남짓의 노후화된 가옥에 거주하고 있었다. 그러나 올해 아궁이에서 시작된 불로 인해 방 두 칸 중 한 칸이 모두 전소되는 화재를 겪었으며, 남은 방 한 칸도 언제 무너질지 모르는 위험한 상황에 처해있었다. 이에 KB손해보험은 서 군과 그 가족들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생활하고 서 군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지난 9월부터2달 여 간의 공사를 거쳐 새로운 보금자리를 마련했다.​​

서 군의 집은 공사 과정에서 한국에너지진단기술원의 에너지 진단을 통해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냉‧난방비 절약과 동시에 온실가스 배출 저감에 기여할 수 있도록 완공된 집이기에 그 의미가 특별하다.​​

이날 '희망의 집’완공식 행사는 KB손해보험 부산대구본부장 이정찬 상무 및 밀알복지재단 남궁규 사무처장을 비롯한 KB손해보험 임직원과 관련 기관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날 행사에서 서 군의 아버지는 “지난해 화재 이후 검게 그을린 방에서 생활하며 언제 또 사고가 발생할지 모른다는 불안과 두려움으로 하루하루를 보내왔다”며 “특히 아직 어린 동규의 건강에 악영향을 끼칠까 걱정이 많았는데 이번 ‘희망의 집’을 통해 포근하고 따뜻한 공간을 선물 받아 기쁘다. 새로운 집에서 가족들과 행복하게 잘 살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KB손해보험 관계자는 “꿈과 희망이 필요한 어린이에게 더 나은 내일을 심어주고자 하는 것이 KB손해보험이 사회에 약속한 기업 철학”이라며 “앞으로도 KB손해보험은 미래의 희망인 어린이의 건강한 성장을 응원하고 지원하는 ‘세상을 바꾸는 보험’ 으로서의 역할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