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고용부‧산업인력공단과 실무형 디지털 인재 양성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8-10 11:50:19
  • -
  • +
  • 인쇄
6월 말부터 1기수 50여 명 선발…총 400시간 교육 진행

SK텔레콤은 고용노동부‧한국산업인력공단과 함께 SKT 보라매 사옥에 디지털 분야 실무형 인재 양성을 위한 ‘K-디지털 플랫폼’을 조성하고 개소식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역 내 중소기업‧훈련기관 등이 공동으로 활용하기 위한 것으로 고용노동부‧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디지털 융합 훈련 인프라 구축’ 사업의 일환이다.
 

▲ ‘K-디지털 플랫폼’ 내 전시공간과 디지털 교육과정에서 수강 중인 학생들의 모습. [사진=SK텔레콤 제공]

 

SKT 보라매 사옥에 조성되는 K-디지털 플랫폼은 디지털‧신기술 분야 인력 양성을 위한 전시‧체험 공간 구축과, 청년들을 대상으로 디지털 교육과정을 개발‧운영하는 ‘K-디지털 FLY AI’ 두 가지로 구성된다.

전시공간인 ‘AI 테크 랩’에서는 SKT가 선도하고 있는 기술 기반의 디지털 기기와 솔루션을 체험할 수 있다.

SKT는 이곳에 ▲AI 반도체 사피온 ▲저해상도 사진‧음성‧동영상을 고화질로 변화시켜주는 슈퍼노바 ▲AI 기반으로 행동유형을 판단해 고객에게 안내해 주는 비전 AI ▲결함제품 검출하는 AI 기반의 머신 비전 등을 전시한다.

또 이곳에서 청년들을 대상으로 디지털 분야 프로젝트형 교육과정도 운영해 디지털 인재 육성에 앞장서고 있다.

SKT는 지난 6월 말부터 1기수 50여 명을 선발해 총 400시간의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교육과정은 클라우드 서비스 개발, 머신러닝 프레임워크, 딥러닝 모델 등의 교과목과 프로그래밍 실습 등이다.

SKT는 연간 2개 기수를 운영해 창의적이고 기술 역량을 가진 전문 인재 100여명 을 양성할 계획이다.

전시공간인 SKT ‘AI-테크 랩’은 홈페이지에서 사전 예약하면 이용 가능하고, AI교육 과정은 일반 공고를 통해 교육생을 선발한다.

이준호 SK텔레콤 ESG추진 담당은 “최신 기술 기반 실무 맞춤형 교육을 통해 우수 인력의 선순환‧생태계 조성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초행파트너스, 2026년 금융 핵심은 ‘정보 격차 해소’…“AI 정보선별” 중심 ‘미래자산 전략 세미나’ 개최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초행파트너스가 2026년 금융 환경 변화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지난 28일 ‘미래자산 전략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2026년, 정보 격차가 금융 격차를 만든다'를 핵심 메시지로, 투자자가 시장을 읽는 기준을 정교화하고 데이터·기술 기반 의사결정 역량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세미나에서는 글로

2

'바르는 장갑' 글러브인어보틀, 현대홈쇼핑 ‘왕톡’서 완판 기록… 33년 역사의 ‘3세대 쉴딩 로션 기술력’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전 세계적으로 ‘바르는 장갑’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3세대 쉴딩 로션 브랜드 ‘글러브인어보틀(Gloves in a Bottle)’이 국내 홈쇼핑 시장에서도 그 저력을 입증했다.글러브인어보틀 코리아는 지난 10일 진행된 현대홈쇼핑의 간판 프로그램 ‘왕영은의 톡 투게더(이하 왕톡)’ 방송에서 준비한 수량을 모두 완판시키며 매진 사례를

3

코레일, 작년 ‘지역사랑 철도여행’ 22만명 이용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한국철도공사(코레일)의 대표 여행상품 ‘지역사랑 철도여행’이 지난해 이용객 22만명을 넘었다고 29일 밝혔다. 2024년 8월 출시한 ‘지역사랑 철도여행’은 협약을 맺은 인구감소지역 42곳의 열차 운임 50% 할인과 관광명소 체험 혜택 등을 결합한 상품이다. 지난해 월평균 이용 인원은 판매 첫해 대비 2배(약 1만명 → 약 2만명)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