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서울본부,‘서울역 핸드메이드 페어’ 개최

문기환 기자 / 기사승인 : 2025-09-03 10:22:31
  • -
  • +
  • 인쇄
사회적기업·마을기업 판로지원 통해 사회적 가치 실현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한국철도공사(코레일) 서울본부는 14일까지 서울역 3층 맞이방에서 사회적경제기업과 코레일유통이 협력하는 ‘서울역 핸드메이드페어’를 개최한다.

 

▲코레일 서울본부,‘서울역 핸드메이드 페어’ 개최

 

이번 행사는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 확대와 안정적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코레일은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역 공간을 활용해 다양한 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행사에는 사회적기업 ‘미앤드’와 마을기업 ‘참 좋은 수다’가 참여해 기차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생활소품과 공예품 등 다양한 핸드메이드 제품을 선보인다.

서울역은 하루 10만여 명이 이용하는 전국 최대 철도 거점 중 하나다. 이번 핸드메이드페어를 통해 사회적경제기업은 새로운 고객층을 만날 기회를 얻고, 기차 여행객은 특색 있는 제품을 접하며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코레일 서울본부,‘서울역 핸드메이드 페어’ 개최

김광모 코레일 서울본부장은 “철도역사에 마련된 매장을 통해 사회적경제기업은 새로운 판로를 확보하고, 고객은 특색 있는 다양한 제품을 접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역 공간을 국민의 일상 속에 더욱 밀착된 상생의 장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미약품 ‘무조날맥스’, 서울 전역 버스 광고로 소비자 접점 확대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한미약품이 손·발톱 무좀 치료제 ‘무조날맥스’를 앞세워 서울 전역 버스 광고에 나선다.회사 측은 5일 “강남·영등포·종로 등 유동 인구가 많은 주요 상권을 포함한 80여 개 노선에서 11월 말까지 버스 외부 광고를 진행한다”며 “출시 5개월 만에 본격적인 브랜드 인지도 확산에 나서는 것”이라고 밝혔다. 무조날맥스는 테르비나핀염산염을

2

대형 스케일·한류 아이돌 라인업…아이윌미디어, 숏폼 드라마 판도 흔든다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육성재·김지연 주연의 히트 판타지 사극 ‘귀궁’을 비롯해 김영대·표예진 주연의 ‘낮에 뜨는 달’ 등으로 판타지 기획 및 제작에 좋은 성과를 낸 드라마 제작사 아이윌미디어가 글로벌향 웰메이드 숏폼 드라마 프로젝트 두 편을 선보인다.이번 작품은 ‘혼검:헌터스’와 ‘꿈에서 자유로’로, 짧은 호흡 속에서도 고퀄리티의 밀도 있는 세계관을 구

3

ENA 스위트 호텔 남대문 서울, 가족연·돌잔치 패키지 출시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ENA 스위트 호텔 남대문 서울이 9월부터 가족연과 돌잔치를 위한 특별 패키지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패키지는 소중한 가족의 기념일을 한층 더 품격 있게 기념하고자 기획됐으며, 정통 이탈리안 레스토랑 RENA의 헤드 셰프가 직접 선보이는 최고급 양식 코스 메뉴와 함께한다. 특히 선택한 패키지에 따라 다채로운 코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