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모의투자 '투자의 마블'시즌 2 오픈···"맞춤형 투자경험 제공"

황동현 / 기사승인 : 2022-08-10 11:50:45
  • -
  • +
  • 인쇄
MZ세대에게 금융과 게임 결합, 쉽고 재미있는 투자경험 제공
주간 수익률 순위 따라 최대 1만 하나머니 제공 이벤트

하나은행이 금융 체험형 모의투자 게임 '투자의 마블'시즌 2를 오픈했다. MZ세대에게 금융과 게임의 결합을 통해 쉽고 재미있는 맞춤형 투자경험을 제공한다. 주간 수익률 순위에 따라 최대 1만 하나머니 제공 이벤트도 진행한다.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모바일 앱 ‘하나원큐’에서 모의투자 게임 '투자의 마블' 시즌 2를 오픈한다고 10일 밝혔다.
 

▲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모바일 앱 ‘하나원큐’에서 MZ세대를 위한 모의투자 게임 '투자의 마블' 시즌 2를 오픈한다. [사진=하나은행 제공]

'투자의 마블'은 MZ세대에게 친숙한 넷마블 게임 ‘모두의 마블’과 유사한 방식으로, 주식, 채권, 주요지수 등 11가지 금융 투자상품을 배열한 보드판 위에 주사위를 굴려 도착하는 칸마다 해당 상품에 대해 투자 결정을 내리면 과거 2년 실제 데이터에 기반한 투자수익에 따라 자산의 증감을 경험해 볼 수 있는 금융 체험 게임이다.

또한 예상치 못한 금융위기, 투자성과에 도움이 되는 OX금융지식 퀴즈, 투자기간 중 발생하는 생활 속 소득·지출 랜덤카드 등으로 게임 보드를 구성하여 요소별 자산의 증감에 미치는 영향과 경제적 의미를 함께 전달한다.

하나은행은 '투자의 마블' 시즌 2 오픈을 기념하여 매주 1000명의 참여 손님에게 주간 수익률 순위에 따라 최대 1만 하나머니부터 최소 1000 하나머니까지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투자의 마블' 시즌 2는 8월 8일부터 9월 18일까지 주간 단위로 총 6주간만 진행되며, 하나은행 대표 모바일 앱 ‘하나원큐’에서 play 할 수 있다.

김기석 하나은행 자산관리그룹 부행장은 “게임에 익숙하고 디지털을 선호하는 MZ세대에게 쉽고 재미있는 금융 투자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투자의 마블' 시즌2를 기획하였다.”며 “새로운 콘텐츠를 바탕으로 MZ세대와 소통하기 위한 디지털 혁신을 지속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하나은행과 넷마블이 제휴하여 지난해 10월 첫 선을 보인 '투자의 마블' 시즌 1은 3개월간 약 36만명의 누적 이용자 수를 기록한 바 있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H농협카드, 해외 특정 국가 10% 즉시할인 이벤트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카드는 국제카드 브랜드사 유니온페이(UnionPay)와 함께 해외 여행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4월 13일까지 진행되며, 행사 기간 내 대상 국가에서 최소 금액 이상 결제 시 회당 할인 한도 내 10%를 즉시 할인한다. 프로모션 기간 내 등록 카드 1개 당 총 10회 할인이 가능하며(1일

2

우리금융, 외국인 순매수 이어가며 주가 사상 최고가 경신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금융지주은 주가가 27일 종가 기준 3만650원을 돌파하며 역사적 최고가를 경신했다. 2025년 이후 주가 상승률은 약 99.4%에 달하며 국내 은행지주 중 최고 수준을 기록하고 있다고 밝혔다. 서학개미들의 해외주식투자 확대와 이에 따른 환율 상승 등 국내 증시 변동성이 커지는 상황 속에서도, 우리금융은 지난해 4대 금융지주 중

3

현대모비스, 미래 성장 위해 '선택과 집중' 전략 가속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모비스가 급변하는 모빌리티 산업 환경에 대응해 ‘선택과 집중’을 통한 사업 효율화 전략에 속도를 낸다. 현대모비스는 글로벌 자동차 부품기업 OP모빌리티(OPmobility)와 램프사업부문 거래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7일 공시했다. 양사는 올해 상반기 중 본 계약 체결을 목표로 협상을 진행하며, 거래 구조와 규모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