뷔페, 베이커리도… 호텔업계 온라인 선물하기 채널 강화 나서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9 12:20: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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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온라인 선물하기가 일상적인 소비 트렌드로 자리 잡으면서, 호텔업계도 앞다퉈 뷔페 및 베이커리를 비롯해, 간편식에 이르기까지 호텔 이용권이나 상품교환권을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선보이고 있다. 

 

여기에 부담 없이 호텔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전용 기획전과 특가 프로모션을 마련하는 등 고객 혜택을 확대하고 있다.

 

▲ [사진=서울드래곤시티]

 

■ 서울드래곤시티, 고급 다이닝 교환권 및 HMR

 

서울 용산구에서 아코르 그룹의 4개 호텔을 운영하는 서울드래곤시티는 카카오톡 선물하기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다이닝 교환권과 베이커리 메뉴, 김치 등을 선보이고 있다.

 

먼저,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는 인터내셔널 프리미엄 뷔페 ‘푸드 익스체인지’, 격조 높은 티타임을 위한 ‘알라메종 델리 애프터눈 티 세트’, 컨템포러리 유러피안 다이닝 공간 ‘더 리본’의 코스 메뉴 등 총 5종의 다이닝 교환권을 판매 중이다.

 

진한 풍미와 달콤한 맛으로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시그니처 초코 케이크’와, 지난 5월 출시 이후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서울드래곤시티 포기김치도 구매가 가능하다. 

 

다양한 식음업장에서 사용 가능한 금액권 제품도 마련해 취향에 맞게 선택이 가능하다. 초코케이크와 포기김치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도 구매가 가능하다.

 

온라인 기획전이나 특가 프로모션으로 한층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오는 21일까지 진행되는 네이버 추석맞이 기획전에서는 알라메종 델리 애프터눈 티 세트, 더 리본 코스 메뉴, 와인 앤 다인 브런치 및 디너 코스 등 다양한 다이닝 상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어 22일부터 28일까지는 G마켓과 옥션에서 ‘푸드 익스체인지’ 이용권을 특별 할인가로 내놓아 명절을 앞두고 차별화된 선물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좋은 선택지가 될 것으로 보인다.

 

서울드래곤시티 관계자는 “특급 호텔의 품격 있는 다이닝과 프리미엄 상품을 소중한 사람에게 쉽게 전달할 수 있도록 온라인 선물하기 플랫폼을 통해 선보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온라인 선물이 가능한 품목을 확대해 일상 속에서도 호텔의 프리미엄 가치를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사진=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도 호텔의 미식과 경험을 보다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카카오톡 선물하기’ 채널을 통해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호텔 내 ‘그라넘 다이닝 라운지’, ‘문 바(Moon Bar)’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금액권(5만 원권, 10만 원권)을 판매 중이다. 

 

프리미엄 디저트를 선호하는 고객을 위해 아이스크림 브랜드 하겐다즈(Häagen-Dazs)와 협업해 만든 ‘그린티 초콜릿 포레 아이스크림 케이크’, ‘스트로베리 초콜릿 포레 아이스크림 케이크’ 등 2종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두 제품 모두 ‘자연과 휴식’을 지향하는 반얀트리의 브랜드 철학을 담아 보리수 나뭇잎과 아이보리빛 진주 초콜릿으로 섬세하고 고급스러운 비주얼을 완성했다.

 

▲ [사진=이랜드파크]

 

■ 켄싱턴호텔 여의도, 스테이크 하우스 ‘뉴욕뉴욕’ 메뉴

 

켄싱턴호텔 여의도의 스테이크 하우스 ‘뉴욕뉴욕’ 역시 카카오톡 선물하기 플랫폼을 통해 뉴욕뉴욕의 인기 메뉴들을 간편하게 구매하고 선물할 수 있도록 했다. 온라인 선물하기에 등록된 상품은 시그니처 메뉴 중심으로 ▲로얄 클래식 애프터눈 티 ▲뉴욕뉴욕 케네디 코스 ▲뉴욕뉴욕 커플 코스 ▲뉴욕뉴욕 링컨 코스 ▲뉴욕뉴욕 러브 인 뉴욕 등 다양한 가격대의 상품을 갖춰 선택의 폭을 넓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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