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한게임 섯다&맞고' 친구들과 즐긴다…커뮤니티 기능 강화

이동훈 / 기사승인 : 2024-04-15 12:29:33
  • -
  • +
  • 인쇄
공개형 친선대전 오, 원하는 방 선택해 다양한 이용자들과 게임 가능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엔에이치엔(대표 정우진, 이하 NHN)은 자사의 모바일 게임 ‘한게임 섯다&맞고’에 커뮤니티 기능을 강화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의 주요 내용은 ▲‘공개형 친선대전’을 추가한 것으로, 이제 ‘한게임 섯다&맞고’ 이용자는 친선대전에서 ‘공개형’ 방을 생성할 수 있고, 공개된 방 중 원하는 방을 선택해 게임을 플레이 하는 것도 가능해졌다. 친구의 게임 아이디 검색을 통해서만 대전 요청 및 게임 플레이가 가능했던 기존의 친선대전에서 업그레이드 되어 선택된 친구 외 새로운 이용자도 함께 대전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보이스톡 기능을 제공하여 마이크 권한 승인 시 친구들과 대화하며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다. 

 



‘공개형 친선대전’의 활성화를 위해 ▲추천 친구와 친구 검색을 통해 게임 친구를 등록할 수 있는 ‘친구 등록’ 기능과, ▲1:1및 단체 대화를 지원하는 ‘쪽지’, ▲나만의 부캐를 만들 수 있는 ‘프로필 설정’ 등의 커뮤니티 기능도 함께 강화했다.

게임 친구 등록 기능을 통해 최대 30명의 이용자와 친구를 맺을 수 있으며, 친구에게 매일 무료 재화인 코인을 선물할 수 있는 친구 혜택도 제공한다. 쪽지는 1:1쪽지와 최대 6명이 동시에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단체 쪽지를 지원한다. 쪽지로 대화하는 도중 상대방에게 내가 소장한 게임 리플레이를 공유할 수 있고, 바로 친선 대전을 생성하여 함께 플레이 하는 것도 가능하다. 새로 생긴 프로필 설정에서는 성별, 연령, 지역을 등록할 수 있으며 소개 글을 통해 나만의 새로운 부캐를 설정하여 게임 속 친구들과의 소통을 강화할 수 있다.

‘한게임 섯다&맞고’는 커뮤니티 기능 업데이트를 기념해 친구 초대 시 초대에 응한 친구의 숫자에 따라 인게임 아이템과 현물 상품을 제공하는 ‘친구 초대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초대 기준을 달성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깐부 나한량/깐부 신노장/우정타투 패쪼기/캐릭터 사용권 등의 인게임 아이템과 삥아리 카톡 이모티콘을 제공한다. 추첨을 통해 갤럭시 스토어 기프트 카드/신세계 상품권(5만원)/소니 헤드셋/갤럭시 S24 울트라/아이폰 15 프로 맥스 등의 선물도 증정한다. 친구 초대 이벤트의 자세한 참여 방법은 한게임 오리지널 캐릭터 ‘삥아리’가 소개하는 유튜브 영상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최영두 NHN 모바일 웹보드사업 그룹장은 “섯다와 맞고를 스포츠처럼 즐기는 콘텐츠가 방송과 영화, 유튜브 등 미디어를 통해 확장되면서 ‘한게임 섯다&맞고’에 젊은 이용자들의 유입이 많아지고 있다”며, “이용자들이 게임을 친구들과 함께 쉽고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커뮤니티 기능을 활성화하는 업데이트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풀무원, '제1회 동물보호의 날 축제' 참가…동물복지 앞장
[메가경제=정호 기자] 풀무원식품은 농림축산식품부와 부산광역시가 주최한 ‘제1회 동물보호의 날 축제’에서 동물복지 계란과 펫푸드 브랜드 ‘아미오’ 등 2개의 부스를 운영하며 동물복지 가치 확산 활동에 앞장섰다고 28일 밝혔다. 동물보호의 날 축제는 10월 4일 ‘동물보호의 날’을 맞아 마련된 사람과 동물의 공존 문화를 확산하는 국민 참여 캠페인이다. 제1회

2

르노코리아, '그랑 콜레오스' 신규·기존 고객에 모두 '만족' 평가
[메가경제=정호 기자] 르노코리아는 지난 주말까지 하남 스타필드에서 진행했던 ‘르노 팝업 스테이지’ 행사에서 2026년형 그랑 콜레오스와 세닉 E-Tech 100% 일렉트릭이 체험 고객들로부터 큰 호평을 얻었다고 밝혔다. 출시 1주년을 맞은 그랑 콜레오스는 기존 구매 고객들의 만족도 또한 높게 나타난 바 있다. 28일 르노코리아에 따르면 9월 17일부터 2

3

현대리바트, 캐릭터 피규어 토대로 'MZ 공략' 박차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리바트가 2030 세대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해부터 젊은 세대 코드에 맞춰 수제 공예품을 소개하는 전문관을 열고 서울 성수동에서 오프라인 팝업 행사를 진행한 데 이어, 이번엔 캐릭터를 활용한 피규어를 선보이기로 한 것이다. 토탈 인테리어 기업 현대리바트는 ‘리바트 캐릭터’로 만든 피규어 6종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