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프리미엄 밀크티 브랜드 '차백도', 서울 홍대에 세 번째 매장 오픈

김형규 / 기사승인 : 2024-05-02 13:30:42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지난 4월 26일, 중국 프리미엄 밀크티 브랜드 차백도가 서울에서 세 번째 매장으로 홍대점을 정식 오픈했다고 밝혔다. 차백도는 강남에 첫 매장을 오픈한지 석 달만에 세 번째 매장으로 이번 홍대점을 오픈하게 됐다. 브랜드 측에 따르면 오픈 한시간 전부터 매장 앞에 긴 줄을 서야 할 정도로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차백도는 중국의 신개념 밀크티 브랜드로, 지난 23일 홍콩증권거래소에 정식으로 상장되어 올해 홍콩증권거래소의 최대 IPO를 달성하며, 프랜차이즈 밀크티 업종 중에서는 처음으로 상장한 회사로 알려져 있다. 실제 지난 해, 10억잔의 밀크티 판매로 한화 3조 2천억원이라는 매출액을 달성, 순이익 한화 2천 2백억원이라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 중국 프리미엄 밀크티 브랜드 '차백도', 서울 홍대에 세 번째 매장 오픈


중국 밀크티 산업은 지난 몇 년간 빠르게 발전해왔고 최근 2년 동안 해외 진출을 중요한 전략 중의 하나로 여기고 있다. 글로벌 음료 기업으로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차백도는 한국을 첫 해외 진출로 삼았다.

차백도 관계자는 “한국은 세계에서 가장 엄격한 식품 안전 검사 기준을 가지고 있는 나라다. 한국 시장에 빠르게 진출해 한국 팬들의 사랑을 받는다는 것을 통해 차백도가 식품 안전과 위생 표준에 있어서 상당한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는 의미를 가진다. 한국은 세계에서 가장 큰 음료 시장 중 하나로, 한국에서 인기가 있는 제품은 반드시 동남아시아에 영향을 끼친다. 이에 차백도가 해외 첫 시작을 한국으로 정한 전략은 선견지명으로 다른 브랜드에 비해 앞서 나가고 있다고 평가한다.”고 전했다.


▲ 차백도를 방문한 고객들이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다 

차백도의 히트 상품 중 하나는 ‘망고 모델 사고’ 음료다. 대부분 음료 업체는 망고 음료에 냉동 망고를 사용하거나 저렴하고 보관이 용이한 태국 망고를 사용하는데, 차백도는 항상 남미산 애플망고를 사용해왔다. 브랜드 측에서는 남미산 애플망고는 냉동 망고, 혹은 태국 망고에 비해 크기도 크고 가격도 2배 이상이며, 무엇보다 신선함이 높다고 알렸다. 그만큼 차백도의 제품 선별 과정은 매우 엄격한 과정에서 이뤄진다는 것을 증명하고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차백도 관계자는 “최근 남미산 애플망고는 매진이 되어 저희 측에서는 현재 남미산보다 조금 더 비싼 제주도 애플망고를 활용하고 있다. 더 많은 소비자들이 차백도의 음료를 통해 차백도라는 브랜드와 브랜드 가치 이념에 대해 좀 더 이해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차백도는 지난 주에는 압구정 갤러리아 백화점에도 오픈을 한 바 있다. 국내 프리미엄 백화점인 압구정 갤러리아에 다이렉트로 입점하며, 차백도 브랜드 측은 국내 백화점 업계에서도 성장 가능성을 높게 부분이라고 분석하고 있다.

차백도 한국 대표인 왕환(王欢)은 “첫 매장을 오픈한지 벌써 3개월이 지났는데, 많은 한국분들이 차백도에게 아낌없는 사랑을 주셨다. 현재 매장 이용자의 약 85%가 한국분들로 재구매율이 40%가 넘는다.”며 “신선하고 건강하며 저칼로리라는 슬로건의 차백도 신개념 밀크티가 Z세대의 취향에 딱 맞을 뿐만 아니라 한국에서 빠르게 성장할 수 있는 또 하나의 전략”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발할라 서바이벌’ 크리스마스 던전 업데이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는 핵앤슬래시 로그라이크 게임 ‘발할라 서바이벌’에서 크리스마스 던전 ‘핌불하임’을 업데이트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1월 7일까지 기간 한정 이벤트 던전이 열린다. 이용자는 눈보라 주술사 핌불이 이끄는 몬스터들과 전투를 펼치며 색다른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다.단계별 던전을

2

드림에이지, ‘퍼즐 세븐틴’ 어프어프 컬래버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드림에이지는 모바일 퍼즐 게임 ‘퍼즐 세븐틴(Puzzle SEVENTEEN)’과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어프어프(earpearp)’의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컬래버는 퍼즐 세븐틴 하늘섬에 놀러온 ‘어프어프’와 ‘세븐틴’ 멤버들의 귀여운 첫 만남이 콘셉트로, 디지털 액세서리 머치 출시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

3

신한銀, 땡겨요 광주광역시 서구 MOU체결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신한은행은 24일 광주광역시 서구 농성동 소재 광주광역시 서구청사 나눔홀에서 서구청, 광주경제진흥상생일자리재단과 함께 ‘광주광역시 서구형 공공배달서비스 도입을 위한 상생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공공배달앱 ‘땡겨요’를 통해 소비자 혜택을 확대하고, 배달플랫폼 이용 부담이 큰 자영업자의 비용을 완화함으로써 지역 민생경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