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상교육, ‘AllviA’ 몽골 진출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5-07-24 13:34:52
  • -
  • +
  • 인쇄
올비아 CL 범용성통해 교육 사각지대 해소 목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비상교육이 ‘K-에듀테크 플랫폼’을 몽골에 수출하며, 글로벌 시장 확장에 나선다.


비상교육은 몽골 기업 마인드딥(Minddeep)과 ‘올비아 CL(AllviA Connect Learning)’ 플랫폼에 윙스(Wings) 영어 프로그램을 탑재해 5년 독점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올비아 CL은 △화상 수업 △이러닝 △학습관리시스템(LMS) △자유대화 AI 등 수업에 필요한 기능을 통합 탑재한 AI 기반 에듀테크 플랫폼이다.

여기에 유아 영어 디지털 솔루션인 윙스를 모듈 형태로 탑재하여 제공한다. 최근 개발 완료한 ‘AI Speak 2.0’ 영어 버전까지 추가돼, 서비스 품질을 획기적으로 끌어올렸다.

몽골 정부는 최근 ‘전략2050(Vision 2050)’ 정책을 추진하며, 균등한 교육 기회 제공을 목표로 전 교육 단계에서 온라인·원격 학습 플랫폼을 확대하고 있다.

양사는 이러한 몽골 교육 시장의 변화에 발맞춰, 초등 영어 시장과 교육용 플랫폼 시장 등으로 협력을 확대하기로 뜻을 모았다.

아마르투브신 샤라브도르지 마인드딥 대표는 “이번 비상교육 방문을 통해 한국이 단기간에 경제 성장을 이룰 수 있었던 원동력인 혁신적 교육의 힘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비상교육과 긴밀하게 협력하여 몽골의 디지털 교육 환경을 개선하고, 몽골의 국가 경쟁력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계약 체결 소감을 말했다.

한편, 비상교육은 이번 계약을 시작으로 몽골뿐만 아니라 중앙아시아 지역까지 적극적으로 에듀테크 시장 개척에 나설 계획이다.

비상교육 노중일 글로벌 컴퍼니 대표는 “몽골과 중앙아시아 지역은 평균 연령이 20대에서 30대에 불과하다. 출산율이 높고 최근 경제성장률도 상승세다. 각 정부가 디지털 교육 전환에 적극적인 점도 긍정적이다. 올비아 CL을 필두로 비상교육의 최첨단 AI와 플랫폼, 디지털 솔루션 등의 수출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바이오로직스, 글로벌 바이오 전시무대 종횡무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롯데바이오로직스가 글로벌 바이오 전시 무대를 잇달아 누비며 항체-약물접합체(ADC) 위탁개발·생산(CDMO)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롯데바이오로직스(대표 박제임스)는 3일,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린 ‘CPHI Worldwide 2025’ 참가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오는 11월 3~6일(현지시간)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열리

2

NH농협은행, '내 꿈을 담은 포트폴리오!' 펀드 가입 이벤트 실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NH내가만든포트폴리오'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오는 30일까지 '내 꿈을 담은 포트폴리오!' 비대면 펀드 가입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고객의 펀드 투자 접근성을 높이고, AI기반 포트폴리오 투자를 보다 쉽고 친숙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NH내가만든포트

3

보람상조, ‘프리미엄브랜드대상’ 4년 연속 수상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보람상조는 ‘2025 고객신뢰도 1위 프리미엄브랜드대상’에서 상조서비스 부문 4년 연속 대상을 받았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수상은 보람상조가 고객의 신뢰를 바탕으로 서비스 품질과 브랜드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온 결과라는 것이 회사 관계자의 설명이다. ‘고객신뢰도 1위 프리미엄브랜드대상’은 소비자 리서치와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브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