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보, 고객패널 ‘KB희망서포터즈’ 16기 출범​···모바일 고객패널 추가운영

황동현 / 기사승인 : 2022-03-29 13:41:54
  • -
  • +
  • 인쇄
​​올해부터 모바일 고객패널 추가해 향후 4개월간 운영​
15​기까지 제안 아이디어 총 800여 건, 경영 전반에 반영​​

KB손해보험이 공식 고객패널인 'KB희망서포터즈' 16기 발대식을 갖고 약 4개월 간의 정규 활동에 돌입한다. 올해부터는 비대면 소통채널인 모바일 고객패널 총 140명을 추가로 운영하여, 다양한 고객의 소리를 청취하고 이를 경영 전반에 반영할 예정이다.

K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김기환)은 29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소재 본사 대회의실에서 공식 고객패널인 ‘KB희망서포터즈’ 16기 발대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 KB손해보험이 공식 고객패널인 'KB희망서포터즈' 16기 발대식을 갖고 약 4개월 간의 정규 활동에 돌입한다. [사진=KB손해보험 제공]

고객의 소리를 듣고 그 의견을 경영 전반에 반영하기 위해 2012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고객패널 제도인 ‘KB희망서포터즈’활동은 이날 열린 발대식과 함께 앞으로 약 4개월 간 운영된다.​​

이번에 16기로 선발된 9명의 패널들은 KB손해보험의 고객접점에서 대 고객 서비스를 직접 경험하고 고객의 관점에서 확인한 개선사항을 제안할 예정이다.​​

또한 올해부터는 비대면 소통채널인 모바일 고객패널을 추가로 운영하며,총 140명의 모바일 고객패널을 통해 모바일 설문조사 방식으로 다양한 고객의 소리를 청취하여 향후 상품,제도,서비스 등에 신속하게 반영한다는 방침이다.​​

KB손해보험은 지난 10년 간 총 90여 명의 고객패널을 운영했으며,이들을 통해 제안된 아이디어만 총800여 건에 달한다. 지난 15기 고객패널 ‘KB​희망서포터즈’는 금융소비자보호법 준수 여부를 모니터링 하였고, 다이렉트 앱을 통한 자동차 및 장기보험 가입 프로세스 점검을 통해 총50건의 개선사항을 제안했다.​​​

KB손해보험 CPC전략부문장 오영택 전무는 “고객과의 비대면 소통을 강화하고 다양한 고객의 의견을 듣기 위해 모바일 고객패널을 새롭게 시작하게 되었다”며 “이번16기 고객패널들의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제안하는 개선 아이디어를 종합하여 실질적 개선을 수행할 예정이며,이를 통해 고객에게 가치를 제공하는 상품, 서비스를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타임테라스, 10월 한 달간 ‘가을 문화 축제’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타임테라스는 10월 한달간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한다고 3일 밝혔다. 먼저 오는 6일부터 매주 주말 오후 2시와 6시 A블록 아트리움에서 ‘테라스 라이브’를 진행한다. 타임테라스의 대표 문화 콘텐츠인 테라스 라이브는 다양한 장르의 공연으로 즐거움을 선사해왔다. 이번 공연은 추석 황금연휴에 맞춰 인

2

도미노피자, 추석 맞아 '베스트 TOP 4' 피자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도미노피자가 명절 추석을 맞아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도미노피자는 긴 추석연휴와 가을의 맛을 제대로 즐길 수 있도록 '추석 제철 베스트 톱 4'를 선보인다. 이번 도미노피자의 톱 4는 새우+고구마 조합인 랍스터 슈림프 투움바 피자 또는 블랙타이거 슈림프에 고구마쥬 엣지를 더한 피자 2종과 고객 커스텀 포테이토

3

무신사 스탠다드 뷰티, 초저가 스킨케어 라인 품절 행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무신사가 전개하는 ‘무신사 스탠다드 뷰티(MUSINSA STANDARD BEAUTY)’의 첫 초저가 스킨케어 라인이 출시와 동시에 주목받으며 품절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고 3일 밝혔다. 무신사 스탠다드 뷰티가 지난달 30일 선보인 스킨케어 신제품 △히알루론산 밸런싱 라인 3종 세트 △히알루론산 밸런싱 세럼 2개입 세트 △퍼펙트 클리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