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 AI 서비스로 AWS 파트너 인증 획득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08-06 14:02:07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하나투어가 자사 AI 서비스의 기술력과 신뢰성을 입증하며, 아마존 웹 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의 ‘AWS 파트너 소프트웨어 패스(AWS Partner Software Path)’ 인증을 획득했다고 6일 밝혔다.

 

AWS 파트너 패스는 솔루션 구축, 교육, 컨설팅, 전문 서비스 제공 등 모든 분야에서 AWS와 파트너십을 가속화하고, 비즈니스 성장을 지원하는 프레임워크다.

 

▲ [사진=하나투어]

 

하나투어는 고객의 여행 경험을 혁신하기 위해 AI 기술을 지속적으로 연구·개발해왔다. 대표 AI 서비스인 ‘하이(H-AI)’는 멀티 LLM 기반의 여행 에이전트 서비스로 고객 맞춤형 상담, 일정 추천, 여행 정보 제공 등의 영역에서 차별화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이를 계기로 국내외 고객에게 더욱 신뢰할 수 있는 AI 기반 여행 서비스를 제공하는 동시에 혁신적인 여행 테크 솔루션 기업으로 도약을 추진하고 있다.

 

기업 고객 대상 AI 서비스 제공, 데이터 기반 맞춤형 여행 추천 서비스 확대 등 B2B 및 B2C 영역에서의 사업을 본격적으로 확대하고, 글로벌 비즈니스 파트너들과 협업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한다는 방침이다.

 

올해 1분기 설립한 싱가포르 투자 법인을 통해 글로벌 비즈니스 파트너들과 협업을 계획하고 있으며, AI 솔루션 및 시스템을 활용한 기술 역량을 바탕으로 동남아시아 여행 시장 공략을 본격화할 예정이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글로벌 기술 표준에 부합하는 SaaS 솔루션으로 인정받아 기쁘다"라며 “이번 인증을 시작으로 AI 기반 시스템 혁신과 글로벌 시장 공략이라는 목표에 한발 더 나아가기 위해 향상된 AI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희망브리지-한국낙농육우협회, 재난취약계층 지원 협약 체결
[메가경제=정호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사단법인 한국낙농육우협회와 재난 발생 시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구호 협력 재난 대응 기반의 협력 사업 구호 지원을 위한 대응체계 구축 등을 함께할 예정이다. 한국낙농육우협회 이승호 회장은 “낙농·육

2

인천공항공사, 신기술 테스트베드 운영 우수기업 ‘4개사 선정·계약’
[메가경제=문기환 기자]인천국제공항공사는 ‘2025년 인천공항 신기술 테스트베드 공모전’에 선정된 4개 기업과 운영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선정된 4개 기업은 (주)케이티, ㈜필드로, ㈜태양하이테크, ㈜롯데이노베이트 등이다. 이번 계약체결은 인천공항에서 제공하는 인프라를 활용하여 참여기술(제품)의 우수성, 독창성, 발전 가능성 등을 검증함으로써,

3

CJ대한통운, 장애인체육 활성화 공로 인정…서울특별시장 표창 수상
[메가경제=정호 기자] CJ대한통운이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열린 ‘2025년 서울특별시 장애인체육인의 밤’ 행사에서 서울특별시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전날 시상식은 서울특별시와 서울시장애인체육회가 2025년 한 해 동안 장애인 체육 발전에 기여한 선수 및 관계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수여하는 상이다. CJ대한통운은 올해 7월 장애인스포츠단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