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알, 달라지는 열차 부가운임 기준 등 ‘여객운송약관 캠페인’

문기환 기자 / 기사승인 : 2025-08-19 14:33:04
  • -
  • +
  • 인쇄
부산승무센터, 여객운송약관 개정 고객안내 캠페인 … 변경사항 안내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SRT 운영사 에스알은 18일부터 부산역에서 SRT 이용객에게 여객운송약관 알리기 캠페인에 나섰다.

 

▲에스알은 18일부터 부산역에서 SRT 이용객에게 달라지는 열차 부가운임 기준 등 여객운송약관 알리기 캠페인에 나섰다.

에스알 부산승무센터는 이날 승무팀장과 SRT 객실장들이 부산역 맞이방과 승강장에서 달라지는 열차 부가운임 기준 등을 안내했다.
 

특히, 10월1일부터 강화되는 열차 내 부가운임과 함께 지난 5월28일 개정된 주말 위약금 기준에 대한 내용을 부채에 담아 고객들에게 나눴다. 승차권 예약부도를 방지해 열차 실 이용객의 구매기회를 확대하고, 부정승차를 방지하긴 위한 취지와 주요 개정사항을 안내하며 고객 혼선 방지에 나섰다.
 

에스알은 오는 10월1일부터 열차 부정승차를 방지하고 차내 혼잡도를 완화하기 위해 무표 승차 시 부과되는 부가운임 기준을 0.5배에서 1.0배로 강화한다. 

 

승차권을 소지하지 않거나 유효하지 않은 승차권을 소지하고 승차하는 경우, 고객이 지정한 이용구간을 초과하거나 이용특례를 위반하는 경우에 부가금 1.0배가 부과된다.

이번 캠페인은 부산역에서 22일까지 총 5일 동안 열릴 예정이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부정승차를 방지하고 정당한 승차권 이용문화를 정착시켜 SRT를 이용하는 고객이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hy, 자체 개발 프로바이오틱스 ‘HY7017’ 식약처 개별인정형 원료 획득
[메가경제=심영범 기자]hy가 독자 개발한 프로바이오틱스 ‘HY7017’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면역기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개별인정형 기능성 원료로 인정받았다고 20일 밝혔다. 개별인정형 원료는 기능성과 안전성이 과학적으로 검증된 경우에만 부여되며, 일정 기간 해당 원료에 대한 독점 사용 권한이 보장된다. 이번 인증으로 hy가 보유한 개별인정형 기

2

코스맥스, 일본 최대 뷰티 박람회서 ‘기초·색조 융합 전략’ 부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코스맥스가 일본 최대 뷰티 박람회에서 기초와 색조를 아우르는 융합 전략을 앞세워 현지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맞춤형 조색 기술을 기반으로 일본 내 확대되는 K-뷰티 베이스 메이크업 수요를 선점하겠다는 전략이다. 코스맥스재팬은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일본 도쿄 빅사이트에서 열린 ‘코스메위크 도쿄 2026(COSME Week

3

'누난 내게 여자야' 스페셜 코멘터리, 일일 신규 유료가입 견인 1위 "이례적 성과"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연상녀와 연하남의 리얼 로맨스를 담아낸 KBS2 ‘누난 내게 여자야’가 본방송의 뜨거운 화제성을 스페셜 비하인드 코멘터리까지 이어가며 유종의 미를 거뒀다. 웨이브(Wavve)는 지난 17일 독점 공개된 ‘누난 내게 여자야’ 스페셜 비하인드 코멘터리 편이 전체 방영분을 통틀어 일일 신규 유료 가입 견인 수치 1위를 달성했다고 밝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