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알, 달라지는 열차 부가운임 기준 등 ‘여객운송약관 캠페인’

문기환 기자 / 기사승인 : 2025-08-19 14:33:04
  • -
  • +
  • 인쇄
부산승무센터, 여객운송약관 개정 고객안내 캠페인 … 변경사항 안내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SRT 운영사 에스알은 18일부터 부산역에서 SRT 이용객에게 여객운송약관 알리기 캠페인에 나섰다.

 

▲에스알은 18일부터 부산역에서 SRT 이용객에게 달라지는 열차 부가운임 기준 등 여객운송약관 알리기 캠페인에 나섰다.

에스알 부산승무센터는 이날 승무팀장과 SRT 객실장들이 부산역 맞이방과 승강장에서 달라지는 열차 부가운임 기준 등을 안내했다.
 

특히, 10월1일부터 강화되는 열차 내 부가운임과 함께 지난 5월28일 개정된 주말 위약금 기준에 대한 내용을 부채에 담아 고객들에게 나눴다. 승차권 예약부도를 방지해 열차 실 이용객의 구매기회를 확대하고, 부정승차를 방지하긴 위한 취지와 주요 개정사항을 안내하며 고객 혼선 방지에 나섰다.
 

에스알은 오는 10월1일부터 열차 부정승차를 방지하고 차내 혼잡도를 완화하기 위해 무표 승차 시 부과되는 부가운임 기준을 0.5배에서 1.0배로 강화한다. 

 

승차권을 소지하지 않거나 유효하지 않은 승차권을 소지하고 승차하는 경우, 고객이 지정한 이용구간을 초과하거나 이용특례를 위반하는 경우에 부가금 1.0배가 부과된다.

이번 캠페인은 부산역에서 22일까지 총 5일 동안 열릴 예정이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부정승차를 방지하고 정당한 승차권 이용문화를 정착시켜 SRT를 이용하는 고객이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H농협은행, 대학생봉사단 'N돌핀' 14기 모집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대학생봉사단 N돌핀 14기를 이달 15일부터 내년 1월 4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N돌핀 14기는 내년 3월부터 8개월동안 청소년 금융교육, 진로멘토링, 농촌봉사활동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과 농협은행 홍보활동도 담당한다. 모집대상은 전국의 대학교 2~3학년(2026년 3월 기준 재/휴학생) 학생으로 서류심사

2

무신사, 글로벌 'K패션 브랜드' 육성 위해 서울시와 맞손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무신사는 5일 서울 성수동 무신사 성수 N1 본사에서 서울시와 함께 ‘서울패션봉제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서울시 주용태 경제실장과 무신사 박준모 대표, 서울패션허브 이혜인 센터장, 서울시 소재 봉제업체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할 차세대 K-패션 브랜드를

3

애큐온캐피탈·애큐온저축은행, 자립준비청년 지원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애큐온캐피탈과 애큐온저축은행은 자립을 준비하는 청년들의 안정적인 사회 정착을 돕기 위해 6000만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5일 밝혔다. 양사는 지난달 27일 서울 마포구 서울특별시사회복지협의회에서 '애큐온 드림 온(Dream On)! 자립 준비 청년 지원' 기부 전달식을 개최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길광하 애큐온캐피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