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관광청, 네이버웹툰에서 '스윗 싱가포르' 브랜드 웹툰 시즌2 공개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4-03-20 14:33:23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싱가포르관광청이 새로운 글로벌 캠페인 ‘Made in Singapore (메이드 인 싱가포르)’ 활동의 일환으로 네이버웹툰과 손잡고 싱가포르 브랜드 웹툰인 ‘스윗 싱가포르’ 시즌2를 연재한다고 밝혔다. ‘스윗 싱가포르’는 인기 웹툰 작가 김진의 ‘나이스 싱가포르 타임’과 한경찰 작가의 ‘싱가포르 핑거스’ 에피소드로 구성됐다.


‘Made in Singapore’는 싱가포르의 대표 관광 명소와 숨은 보석 같은 장소를 조명해 일상의 평범한 순간이 싱가포르에서 어떻게 특별한 경험으로 변화하는지 보여주는 캠페인으로, 네이버웹툰과의 협업을 통해 싱가포르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친근하고 로맨틱한 웹툰으로 소개한다. 

 

▲ 싱가포르관광청, 네이버웹툰에서  ‘스윗 싱가포르’ 브랜드 웹툰 시즌2 공개

‘나이스 싱가포르 타임’은 인기리에 연재된 김진 작가의 웹툰 ‘나이스 진 타임’의 속편으로, 김진·이윤창 부부가 초등학생 조카 구리구리와 함께 싱가포르로 가족 여행을 떠나는 이야기다. ‘싱가포르 핑거스’ 또한 독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던 한경찰 작가의 청춘 웹툰 ‘스피릿 핑거스’의 속편으로, 각자 바쁜 스케줄을 보내던 남녀 주인공 우연과 기정이 싱가포르로 여행을 떠나 달달한 로맨스를 펼치는 이야기다. 이번 웹툰은 각 2회씩 총 4회작으로 지난 8일부터 연재 중이다. 매주 금요일 네이버웹툰에서 공개된다.

‘나이스 싱가포르 타임’은 김진 가족과 싱가포르 여행 가이드 ‘싱’이 만나 싱가포르의 다양한 가족 맞춤형 체험 활동과 관광지를 구경하며 펼쳐지는 에피소드를 담고 있다. 주인공들은 멀라이언 파크, 싱가포르 플라이어, 센토사 섬, 스카이헬릭스 센토사 등의 다양한 싱가포르 관광지를 방문해 어린 조카도 함께 즐길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와 이색 체험을 소개한다.

김진 작가의 ‘나이스 싱가포르 타임’ 웹툰을 접한 독자들은 “오랜만의 복귀작으로 훌쩍 자란 조카 구리구리와 떠나는 여행이라니 너무 반갑다”, “하이퍼 드라이브는 나도 타보고 싶다”, “싱가포르에 이렇게 다양한 액티비티가 있다니 꼭 해봐야겠다” 등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싱가포르 핑거스’는 싱가포르에서 극적으로 만난 우연·기정 커플의 데이트를 통해 싱가포르의 유명 관광지와 로맨틱한 데이트 코스를 담아냈다. 브랜드 웹툰을 통해 공개되는 에피소드에서 우연과 기정은 싱가포르 보타닉 가든, 캄퐁글램, 싱가포르 리버 크루즈, 클라우드 포레스트 등 싱가포르의 아름답고 로맨틱한 명소를 방문하며 서로의 마음을 다시 확인하는 시간을 갖는다.

써린 탄(Serene Tan) 싱가포르관광청 북아시아 국장은 “싱가포르의 다양한 매력을 한국인들에게 재미있고 친근하게 전달하고자 글로벌 1위 스토리테크 플랫폼 네이버웹툰과 파트너십을 진행하게 됐다”며, “싱가포르의 명소와 아직 잘 알려지지 않은 숨은 보석과 같은 장소를 인기 웹툰 작가의 그림체를 통해 보다 생동감 있게 전할 수 있어 기쁘다”고 전했다.

한편, 싱가포르관광청은 이달 29일 ‘스윗 싱가포르’ 브랜드 웹툰을 활용한 애니메이션 영상을 공개할 예정이다. ‘나이스 싱가포르 타임’과 ‘싱가포르 핑거스’를 각각 한편의 웹툰 애니메이션으로 선보일 예정이며, 해당 영상은 싱가포르관광청 공식 인스타그램 및 네이버웹툰 공식 유튜브 계정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보람상조, 대동병원 병원발전기금 전달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국내 대표 상조기업 보람상조가 전국 직영장례식장을 거점으로 한 지역 밀착형 사회공헌 캠페인을 본격 가동했다.보람상조의 대동병원장례식장은 최근 대동병원에 병원발전기금 3000만원을 전달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기부는 보람상조가 지역사회와 ‘상생’을 실천하는 사회적 가치의 실현이다. 보람상조는 전국 13개 직영장례식장의 매출의 일부

2

코레일, ‘내일로 해커톤’ 개최…총상금 1500만원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인공지능(AI) 기술과 공공데이터를 융합한 대국민 서비스 개발을 위해 ‘내일路 해커톤 2025’를 개최한다. 해커톤(hackathon)이란 해킹(hacking)과 마라톤(marathon)의 합성어로 여러 명이 팀을 이루어 제한 시간 내 주제에 맞는 서비스를 개발하는 경진대회다. 이번 대회는 ‘공공데이터 기반

3

JW신약, 듀크레이 ‘케르티올 크림’ 론칭…스킨케어 시장 공략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JW신약은 프랑스 제약사 피에르파브르(Pierre Fabre)의 더모코스메틱 브랜드 듀크레이(Ducray)의 ‘케르티올 컨센트레이트 크림(케르티올)’을 국내 공식 론칭했다고 29일 밝혔다.JW신약은 지난해 듀크레이의 모발 케어 화장품 ‘네옵타이드 엑스퍼트’를 선보인 데 이어 이번에는 스킨 케어 제품을 추가하며 두피와 피부를 아우르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