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스테이 전주' 이달 10일 오픈, 한옥 컨셉 모던 한식 바 루프탑 라운지 갖춰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4-12-09 14:43:44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신라스테이가 이달 10일, ‘미식의 도시’ 전주에 16번째 신라스테이의 문을 연다. 


신라스테이 전주는 지하 3층부터 지상 11층 규모로, 총 210개 객실과 뷔페 레스토랑 ‘카페(Café)’, 루프탑 라운지, 피트니스 센터, 세탁실 등의 부대시설로 구성된다.
 

▲ '신라스테이 전주'가 이달 10일 문을 연다.

특히 11층 루프탑 라운지에는 한옥의 인테리어 요소를 반영한 전통 컨셉의 ‘모던 한식 바’를 조성해, 전주를 방문하는 관광객을 대상으로 전주의 전통미를 세련되게 경험할 수 있도록 지역적 특색이 가미된 한식 안주와 전통주를 선보인다.

루프탑 라운지는 한국적 미의 기본 요소인 점·선·면을 모티브로 설계해 전주 한옥마을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바 공간은 ‘선’을 표현할 수 있는 한옥의 ‘문살’을 모티브로 디자인했다. 낮 시간에는 자연 채광이 어우러져 한국적인 느낌이 나는 한편, 저녁 시간에는 문살과 간접조명이 어우러져 신비로운 분위기를 연출한다. 또한 창가 쪽은 한옥의 ‘툇마루’를 모티브로 하여 모던한 분위기의 좌석 공간을 기획하는 등 루프탑 라운지 공간 곳곳에서 전통미가 느껴질 수 있도록 구성했다.

루프탑 라운지에서는 제철 식재료를 활용해 재해석한 한식 안주와 전통주를 메인으로 한 다양하고 이색적인 주류를 판매한다.

시그니처 메뉴인 ‘주안상’은 주류와 어우러지도록 △주전부리, △한우 감태 육회, △문어 달구지(‘다리’의 방언) 튀김, △등갈비 떡볶이 등의 안주 거리가 한상차림으로 제공되는 메뉴다. ‘술을 대접하기 위해 차린다’는 의미에 맞춰 색 조화, 플레이팅 등 보임새에도 신경을 써 인스타그래머블한 기념사진을 남기기에도 좋다. 메뉴는 전주 특산품 위주로 구성되며, 계절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이 외에도 단품 메뉴로 △베이컨 꽈리고추 튀김, △베이컨 김치 지짐 등 전통 한식을 재해석하면서도 전통주와 페어링 되는 안주 메뉴들을 준비했다.

주류는 이색적인 주류 경험을 원하는 고객 니즈를 반영해 △막걸리를 우유, 얼음과 함께 갈아서 만든 ‘막푸치노’, △막걸리와 배 음료를 섞어 샤베트처럼 즐기는 ‘배막샤’ 등 전통주를 활용한 개성 있는 메뉴들로 구성했다.

신라스테이 전주는 오픈을 기념해 △’웰컴 전주’ 오픈 이벤트, △SNS 인증 이벤트 등 풍성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웰컴 전주’ 이벤트는 △1, △10, △11, △12, △16 등 신라스테이 전주와 관련된 숫자와 관련된 이벤트다.

△‘전북 지역 첫 번째 신라스테이’라는 의미의 ‘1’은 신라스테이 전주가 전주 한옥마을에 인접해 전통문화 체험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기획된 ‘한복 이벤트’다. 신라스테이 전주에 한복을 착용하고 온 고객 중 첫 번째로 체크인한 고객에게는 신라스테이 전주 숙박권 1매를 증정한다.

△’11’은 신라스테이 전주의 대표적인 공간인 11층 루프탑과 관련한 이벤트다. 12월 10일 오픈 당일, 호텔에 체크인한 모든 고객에게 루프탑에서 웰컴 드링크를 제공한다. 웰컴 드링크는 캐모마일 막걸리 또는 무화과 막걸리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10’, ‘12’, ‘16’는 16번째인 신라스테이 전주가 12월 10일 오픈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오픈한 한 달간 체크인 고객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럭키 드로우 이벤트에서 ‘16’을 뽑은 고객에게는 루프탑에서 이용할 수 있는 ‘주안상 한상차림’을 제공하며, ‘12’를 뽑은 고객에게는 신라스테이 시그니처 베어 인형을, ‘10’을 뽑은 고객에게는 노벨 수상작 도서를 제공한다. 나머지 숫자를 뽑은 고객에게는 마스크팩을 증정한다.

한편, 오픈을 기념해 12월 한 달간 신라스테이 전주 투숙객을 대상으로 SNS 이벤트도 진행한다.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이벤트 기간동안 기념품으로 제공하는 고객의 사진이 담긴 오픈 기념 포토카드를 비롯해 신라스테이 전주에서 촬영한 사진을 필수 해시태그(#신라스테이전주, #신라스테이루프탑라운지, #신라스테이포토카드)와 함께 업로드하면 자동 응모되며, 마감 후 추첨을 통해 신라스테이 전주 1박 숙박권(2명), 신라스테이 시그니처 베어 인형(6명), 신라스테이 텀블러(8명)를 증정한다.

신라스테이 전주 오픈으로, 전주뿐만 아니라 전북 지역 관광이 한 층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풍부한 문화 관광 자원에 비해 관광 수요를 충족할 만한 호텔이 부족한 상황에서 브랜드 호텔인 신라스테이가 진출함으로써 인근 전주한옥마을을 비롯한 전주 지역 관광객 증가에 기여하고, 더 나아가 전주뿐 아니라 전북 지역 방문객들에게 품질 높은 숙박의 경험을 제공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는 것이다.

이에 신라스테이 전주는 지역 관광 활성화에 이바지하고자 인근 지역 맛집 식당 및 유명 관광지와 연계한 객실 패키지 상품을 출시한다.

전주 한옥마을 내 감성 넘치는 기념사진 촬영으로 유명한 ‘경기전 옆 사진관’ 이용권이 포함된 ‘경기전 옆 사진관 X 신라스테이’ 객실 패키지, 전주 콩나물국밥 맛집으로 유명한 ‘현대옥 전주시청점’ 식사권이 포함된 ‘전주 콩나물국밥 맛집 투어 1탄, 현대옥’ 객실 패키지를 선보인다.

경기전 옆 사진관, 현대옥과 연계한 패키지는 내년 2월까지 이용 가능하며, 신라스테이는 향후 인근 관광지와 연계한 패키지를 지속 출시할 계획이다.

한편, 신라스테이 전주 오픈을 기념해 △객실(1박), △조식(2인), △굿 럭 피쉬 마그넷 1세트 혜택을 포함한 ‘그랜드 오프닝 패키지’도 출시한다.

신라스테이 관계자는 “미식의 도시 전주에 한옥 컨셉의 루프탑 라운지를 갖춘 신라스테이를 오픈했다”며, “지역 관광 상품과 연계한 객실 패키지를 지속 개발해 전북 관광 활성화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3세대 아이돌 트와이스, 시미픽 글로벌 투표에서 1위… 글로벌 팬심 재점화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AI 챗봇 ‘심심이(SimSimi)’를 기반으로 200여 개국에서 운영 중인 글로벌 아이돌 투표 서비스 ‘시미픽(SimiPick)’에서 3세대 아이돌 그룹 트와이스(TWICE)가 전 세계 팬들의 투표에서 1위를 차지했다. 2015년 데뷔 이후 ‘Cheer Up’, ‘TT’, ‘Likey’ 등 히트곡으로 한국을 대표하는 걸그룹으로

2

펄어비스, 3Q 매출 1068억 기록…전분기比 34.3%↑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펄어비스는 올 3분기에 매출 1068억원, 영업이익 106억원, 당기순이익 290억원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매출은 전분기 대비 34.2%, 전년동기 대비 34.3% 증가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검은사막 대규모 업데이트 효과에 따른 게임 매출 증가 및 외환 환산 이익 등으로 흑자 전환했다.3분기 ‘검은사막’은 신규 클래스

3

당뇨병 전 단계 1,400만 시대… 혈당 패턴으로 관리법 찾는다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매년 11월 14일은 세계보건기구(WHO)와 국제당뇨연맹(IDF)이 당뇨병의 위험성과 예방·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지정한 ‘세계 당뇨병의 날’이다. 당뇨병은 혈당이 상승해 각종 장기에 손상을 초래하는 대표적인 만성질환으로, 심혈관질환·신장질환·시력 손실 등 합병증 위험이 높다.국내에서도 당뇨병 유병률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