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립닷컴 그룹, 중국 대외문화교류협회와 관광 활성화 나서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3-11-20 14:44:40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트립닷컴 그룹이 17일 중국대외문화교류협회와 중국 관광 촉진을 위한 ‘니하오! 차이나 캠페인’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캠페인은 중국 대외문화교류협회가 중국 관광 활성화를 위해 중국과 해외 방문객 사이의 친선을 도모하고 문화 교류를 촉진하기 위해 펼치는 관광 마케팅 행사다.

 

▲트립닷컴 그룹, 중국 대외문화교류협회와 관광 활성화 나서
 

이날 MOU 체결에는 제임스 량(James Liang) 트립닷컴 그룹 회장을 비롯해 최고 마케팅책임자(CMO) 보 순(Bo Sun), 중국 문화관광부 산하 비영리 사회단체인 중국대외문화교류협회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날 양측은 중국 관광 활성화를 위한 글로벌 프로모션 영상 제작과 각국의 여행 박람회 참여를 위한 서비스 플랫폼을 구축하는 등 다방면에서 전략적 프레임워크에 합의했다.

트립닷컴 그룹은 공식 파트너로 자사 플랫폼에서 각종 콘텐츠를 통해 니하오! 차이나 캠페인을 홍보할 예정이다. 또한 중국의 관광 관련 기관과 협력하여 다양한 콘텐츠로 현지의 문화역사적 유산 및 독특한 볼거리와 체험을 선보일 예정이며 향후 3년간 플랫폼 기술, 마케팅 및 홍보, 제품 통합에 투자해 중국 인바운드 관광 발전의 속도를 높이겠다는 계획이다.

제임스 량 트립닷컴 그룹 회장은 행사에서 "트립닷컴 그룹은 인바운드 관광을 향상시키기 위해 방문객의 편의성을 올릴 수 있도록 기술을 활용할 것이다"며 "관광 진흥을 위해 필요한 자원을 집중하는 등 중국의 독특한 관광상품을 강조해 전 세계 방문객 유치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캠페인 이전에도 중국 정부는 해외 관광객 유치를 위한 정책을 펼쳐왔다. 최근 외국인 관광객의 비자 신청을 간소화하는 한편 이달 1일부터 입국자의 건강신고서 작성 절차를 폐지했다. 중국 현지의 전자 결제 서비스 또한 현지 은행 계좌 또는 카드로만 사용 가능하던 결제 시스템을 여행객이 기존에 보유한 신용카드로도 결제할 수 있도록 개선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신랑수업' 천명훈, 소월 가족 만난다! 사촌 여동생에 "형부라고 불러줘"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신랑수업’ 천명훈이 ‘짝사랑녀’ 소월의 가족을 처음으로 만난다. 10월 1일(수) 밤 9시 30분 방송하는 채널A ‘요즘 남자 라이프-신랑수업(이하 ‘신랑수업’)’ 183회에서는 천명훈이 소월과 그녀의 가족을 수원으로 초대해 제대로 ‘신랑 점수’를 따는 모습이 그려진다. 이날 천명훈은 말끔한 차림으로 정갈한 식당에서 누군가를 기

2

리복, ‘코닥’과 콜라보 ‘클럽C 85’ 한정판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LF가 전개하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리복(Reebok)’이 미국의 전통 카메라 브랜드 코닥(Kodak)’과 글로벌 협업한 ‘클럽C 85’ 스니커즈를 한정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최근 Z세대 사이에서는 필름 카메라와 빈티지 사진이 트렌드로,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시대 속에서 느리게 기록하는 즐거움을 추구하는 흐름이 확산 중이다

3

네파, 아웃도어 기술력 집약 ‘패스파인더 고어텍스 3IN1 자켓’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아웃도어 브랜드 네파가 마운틴 자켓 ‘패스파인더 고어텍스 3IN1 자켓’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패스파인더는 네파의 아웃도어 기술력을 바탕으로 등산, 트레일 러닝 등 다양한 산악 환경에서 안정적인 퍼포먼스를 제공하는 고기능성 라인이다. 이번에 선보인 ‘패스파인더 고어텍스 3IN1 자켓’은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품평회 등에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