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탑미디어, 홍콩 ATV '제 1회 숏폼 드라마 극본 공모전' 수상작 발표

이동훈 / 기사승인 : 2024-11-08 14:47:47
  • -
  • +
  • 인쇄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코탑미디어가 홍콩 ATV와 공동으로 주최한 ‘제1회 숏폼 드라마 극본 공모전’의 수상자를 선정하고 8일 신사동 코탑미디어 사옥에서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짧지만 강렬한 숏폼 트랜드를 선도할 우수한 스토리와 재능 있는 신진 작가를 발굴하기 위해 개최되었으며, 다양하고 참신한 200여 편의 숏폼 작품이 접수되었다.  


심사는 숏폼 플랫폼에 적합한 대본의 완성도, 대중성, 창의성, 제작 가능성 등을 다방면으로 고려해 종합 평가되었으며, 총 5편의 작품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세로형 부문에서는 ▲최우수상:이현지 작가의 ‘일단 한번 바꿔봅시다’ ▲우수상: 박소희 작가의 ‘조폭 아빠가 뿔났다’ ▲장려상: 금효선 작가의  ‘악녀 위의 아이돌’이 선정되었으며, 가로형 부문에서는 ▲최우수상: 오현후 작가의 ‘상생’과 ▲우수상 : 홍윤정 작가의 ‘Here I am’이 선정되어 각각 상을 수상했다.

세로형 최우수상작 '일단 한번 바꿔봅시다!'는 남녀의 몸이 바뀌는 영혼 체인지 로맨스 장르의 클리셰를 동양적 판타지 요소와 절묘하게 결합한 작품으로 시청자를 사로잡는 빠른 전개와 짧고 강렬한 회별 엔딩으로 완성도 높은 숏폼 작법이 돋보인 작품이다.

가로형 최우수상작 '상생'은 현실과 초현실을 넘나드는 독창적인 스토리 구조와 함께, 이별 후의 애증과 광적 집착으로 인해 치닫는 한 여인의 파국을 긴장감 있고 색다른 공포 장르로 그려내며 강렬한 반전의 백미를 갖춘 작품이다.

코탑미디어 관계자는 “공모전 수상자들에게는 상금과 상패가 수여됐으며, 향후 코탑미디어의 제작 전문 인력과 협업하여 글로벌 숏폼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콘텐츠로 재탄생될 예정이다”고 전했다.

코탑미디어 구본근 대표는 “이번 공모전은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에서 새로운 스토리텔링의 가능성을 확인한 의미 있는 시도였다”고 평가했다.

구 대표는 이어 “수상작은 국내외 주요 숏폼 플랫폼의 특성을 고려해 최적화된 작품으로 제작될 것”이라며 “K-숏폼 콘텐츠의 새로운 활로를 개척하는 동시에 글로벌 숏폼 시장 공략의 교두보를 마련할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현대백화점그룹, 추석 앞두고 중소 협력사 결제대금 조기 지급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백화점그룹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중소 협력사들의 결제대금을 조기 지급한다. 경기침체 장기화와 고금리·고물가 여파로 자금 압박을 받는 중소 협력사들의 경영 부담을 덜어주려는 취지다. 현대백화점그룹은 그룹 계열사와 거래하는 9000여 중소 협력사의 결제대금 2,107억원을 당초 지급일보다 최대 9일 앞당겨 추석연휴 전인 다음달 1일

2

쿠팡, 중기중앙회·홈앤쇼핑과 중소기업 물류 협업 출범식 개최
[메가경제=정호 기자] 쿠팡이 중소기업중앙회, 홈앤쇼핑과 함께 중소기업의 물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업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쿠팡은 오늘(16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물류협업 출범식’에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10월 체결한 3자 간 업무협약의 후속 조치로, 홈앤쇼핑 입점 중소기업을 대상

3

롯데칠성음료, 신규 홍보영상 '모든 곁에 칠성' 공개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소비자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에 기여하는 롯데칠성음료의 가치를 담은 신규 홍보영상 ‘모든 곁에 칠성’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7년 만에 제작된 총 2분25초 길이의 기업 PR영상으로 ‘롯데칠성음료가 만들어가는 건강하고 행복한 세상’이라는 주제로 제작되었다. 영상에는 세대별, 나라별 다양한 고객들의 일상 속에서 함께하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