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 '하나LIVE' 론칭 3주년 기념 XR 라이브 방송 선봬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4-10-28 14:49:59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가 대표 라이브 커머스 채널 ‘하나LIVE’의 론칭 3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XR(확장현실) 기술을 도입한 방송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하나LIVE는 지난 2021년 하나투어가 종합여행사 최초로 선보인 라이브 커머스 채널이다. 10월 기준 누적 뷰 수는 3천만 뷰를 돌파했고, 누적 매출 역시 매년 2배 이상 성장하고 있다. 론칭 당시 주 1회 진행한 방송은 고객 성원에 힘입어 현재 주 3회 이상으로 확대 편성했다.

▲ 하나투어, ‘하나LIVE’ 론칭 3주년 기념 XR 라이브 방송 선봬

이번 3주년에는 ‘하나국제여행제’ 캠페인과 맞물려 특별한 방송을 준비했다. VR(가상현실)과 AR(증강현실)을 아우르는 XR(확장현실) 기술을 적용해 시상식 콘셉트로 가상의 세트를 꾸미고, 3주년 기념 특가 상품과 ‘하나LIVE 수상작’으로 선정된 6개의 상품을 선보인다.

오는 11월 25일까지 매주 월요일 저녁 8시에 XR 기술을 도입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며, 360도 파노라마 배경이 시청자로 하여금 웅장한 시상식 현장에 초대받은 듯한 생생한 경험과 입체적인 몰입감을 느낄 수 있게 한다.

지난 14일과 21일 코타키나발루, 스페인 패키지여행 상품이 성황리에 방송을 마쳤고, 내맘대로 항공+호텔(28일), 성도 자이언트판다 패키지(11월 4일), 세부 J PARK 리조트(11일), 괌 PIC 리조트(18일), 캄보디아 패키지여행(25일)이 방송을 앞두고 있다.

앞서 진행한 코타키나발루 패키지여행은 전용 식당 및 라운지를 제공하는 10만 원대의 가성비 특가 상품으로 라이브 시작 3분 만에 일부 일자가 마감되어 라이브 역대 최단 시간 마감을 기록했고, 실 예약 인원은 642명으로 집계돼 역대 3번째로 많은 모객률을 달성하기도 했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하나LIVE 3주년을 기념하고, 하나국제여행제 캠페인의 열기를 고조시키기 위해 압도적인 몰입감과 즐거운 여행 경험을 선사하는 XR 라이브 방송을 준비했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시도를 통해 차별화된 콘텐츠와 상품을 제공하고, 라이브 커머스 경쟁력을 강화해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메가MGC커피, 몽골 울란바토르 7호점 오픈
[메가경제=정호 기자] 메가MGC커피가 몽골 울란바토르에 7호점을 오픈하며 현지 매장 수를 7개로 늘렸다. 메가MGC커피는 2024년 5월 울란바토르에 1호점을 오픈하며 몽골 시장에 진출했다. 이후 1년여 만에 6개 매장을 운영해 왔으며, 최근 3층 규모의 7호점을 추가로 개점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현재까지 현지 누적 구매 고객 수는 25만 명을 넘어섰다

2

현대백화점그룹 품은 현대벤디스, 거래액 3년 새 두 배… “인수 효과 톡톡”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현대백화점그룹 편입 이후 3년을 맞은 현대벤디스가 거래액과 고객사 확대, 수익성 개선 등 전방위적인 성장 성과를 내고 있다.국내 모바일 식권 1위 기업 현대벤디스는 올해 연간 거래액이 1,800억 원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29일 밝혔다. 이는 현대백화점그룹에 인수되기 전인 2022년 거래액 976억 원 대비 약 두 배 증가한

3

오리온, 러시아에 ‘참붕어빵’ 띄운다…다품종 전략 가속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리온이 러시아 현지 생산 기반을 바탕으로 제품 포트폴리오 다각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오리온은 러시아 법인에 ‘참붕어빵’ 생산라인을 구축하고 현지 시장에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초코파이 중심이었던 러시아 시장에서 후레쉬베리(현지명 후레쉬파이), 알맹이젤리(현지명 젤리보이)에 이어 참붕어빵까지 선보이며 다품종 체제를 완성했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