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 '제25회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서 최우상 영예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3-12-14 14:50:42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가 지난 13일에 진행한 ‘제25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에서 최우수상인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산업정책연구원이 주관하는 ‘대한민국브랜드대상’은 창의적인 브랜드 경영을 통해 산업 경쟁력을 제고하고,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한 우수 기업, 기관 및 지방자치단체에 대해 시상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브랜드 부문 정부 시상 제도다. 

 

▲하나투어, '제25회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서 최우상 영예

하나투어는 브랜드 변화와 재도약을 위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리뉴얼하고, 기존 브랜드 운영조직을 고객 경험 본부로 확장하여 고객 중심 브랜드를 만들어 가고 있다. 특히, 고객 중심의 숙박, 식사를 포함하고, 쇼핑 관광은 제외하는 일정으로 고객 만족과 여행의 본질에 집중한 '하나팩 2.0'을 선보이며 고객의 가치와 권리 증진에 힘써온 점을 높게 평가 받았다.

‘하나팩 2.0’은 산업정책연구원이 주관하는 ‘2023 국가서비스대상’에서 패키지 여행부분을 수상한 바 있다.

또 혁신적인 앱 서비스를 기반으로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가 주관하는 ‘2023 한국의 경영대상’ 「Innovation Best Practice」 부문(앱 서비스 분야)을 수상했다. 여행의 편의와 다양한 여행 콘텐츠를 제공하는 온라인 서비스 ‘하나LIVE’, ‘여행만보’, ‘'플레이스', '플래너', '숏플' 등 차별화된 앱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우수한 고객 서비스 품질을 인정받아 한국표준협회 주관 ‘2023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여행사 부문 2년 연속 1위(2019년, 2023년)’도 수상했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하나투어가 여행업계의 변화를 주도하고, 고객 중심 경영의 실천을 위해 상품과 서비스 전반에 걸쳐 혁신한 점을 ‘대한민국브랜드대상’을 포함하여 유수의 인증기관으로부터 인정받아 기쁘다”라며, “고객 만족을 최우선에 두고 앱 서비스 확대와 상품 경쟁력 강화를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형지엘리트, 시니어 복지용 웨어러블 로봇 사업 본격 진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형지엘리트가 시니어 복지 분야에 웨어러블 로봇 기술을 접목한 사업을 본격화한다고 19일 밝혔다. 회사는 웨어러블 로봇 기술을 보유한 헥사휴먼케어와 교육·현장 실증 역량을 갖춘 재능대학교와 협력해 사업을 단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세계 헬스 웨어러블 로봇 시장과 에이지테크(AgeTech) 시장은 매년 20% 이상 성장 중이다. 글로

2

삼립, ‘삼립호빵’에 밥 넣은 ‘뜨끈밥빵’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SPC삼립은 겨울 대표 간식인 ‘삼립호빵’에 밥을 넣어 식사 대용으로 즐길 수 있는 ‘뜨끈밥빵’ 2종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편의점과 온라인 채널에서 냉장 제품으로 판매된다. ‘뜨끈밥빵’은 1인 가구와 간편식을 선호하는 소비자를 겨냥했다. 전자레인지로 간편하게 데우기만 하면 따뜻한 밥과 빵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3

부산인재개발원, AI·클라우드·스마트팩토리 전문과정 개설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부산지역의 유일한 고용노동부 직업능력개발훈련법인 (재)부산인재개발원이 정부의 AI와 첨단기술 확대 정책에 대응할 수 있도록 2026년도 AI(인공지능)와 클라우드, 스마트팩토리 등 전문 기술교육과정을 개설한다고 19일 밝혔다.부산IT교육센터 서면점, 부산IT아카데미 광안점 등 2곳의 ‘고용노동부 평가 우수훈련기관’을 운영하고 있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