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공정채용 우수사례 경진대회' 경총 회장상 수상

이준 기자 / 기사승인 : 2023-11-02 14:55:58
  • -
  • +
  • 인쇄

[메가경제=이준 기자] 컴투스(대표 이주환)는 ‘2023 공정채용 우수사례 경진대회 시상식’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한국경영자총협회 회장상을 받았다고 2일 밝혔다.

 

▲ 컴투스 ‘공정채용 우수사례 경진대회’ 수상 사진. 양원혁 컴투스 채용실 팀장(우측) [사진=컴투스]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공정채용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공정한 채용을 위해 노력한 공공 및 민간 부문의 사례를 발굴해 공정채용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환기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지난 2017년부터 해마다 개최되고 있다.

 

이번 경진대회에서 컴투스는 공정채용 우수사례의 핵심 평가기준인 ▲투명성(신속 및 정확한 채용 정보 제공) ▲능력 중심(직무역량 및 발전 가능성 평가) ▲공감(구직자의 의견 수렴 및 채용 후 조기 적응에 대한 노력)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컴투스는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컴투스만의 공감채용’이라는 슬로건을 통해 공정한 채용 기회를 제공하고 구직자의 공감을 끌어내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채용 과정을 운용하고 있다.

 

우선 구직자들의 지원 및 입사 과정에서 필요한 정보를 투명하고 폭넓게 제공하고 있으며, 직무역량에 집중한 ‘포커스 채용’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포커스 채용’은 다른 부분은 모두 제외하고 오로지 지원자가 가진 경험과 포트폴리오만으로 선발하는 특별 채용 제도다. 

 

모든 채용에 있어서 직무 수행에 필요한 역량에만 집중하고 불필요한 과정과 스펙은 과감하게 제외하여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B금융, ‘찾아가는 산업현장 안전 캠페인’ 실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금융그룹은 지난 28일 안전한 근무 환경 조성과 체계적인 산업 재해 예방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부산 녹산국가산업단지에서 ‘찾아가는 산업현장 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언어·문화적 차이로 안전수칙 이해에 어려움이 있는 외국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KB금융은 이번 부산 지역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올

2

NH농협은행, 외국인 근로자 위한 'NH K-외국인신용대출'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국내 체류 외국인근로자의 금융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NH K-외국인신용대출'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상품은 지난 25일 출시한 NH글로벌위드 패키지의 후속 상품으로 해외인력 유입 증가에 따른 금융 수요에 대응하고, 외국인 고객이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목적이 있다.대출대상은

3

하나은행, '가상자산 시세조회' 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하나은행은 은행 대표 모바일뱅킹 앱 ‘하나원큐’를 통해 실시간 가상자산 시세와 함께 가상자산과 관련된 유익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가상자산 시세조회'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가상자산 시세조회' 서비스는 하나은행과 국내 대표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Upbit)를 운영하는 두나무가 체결한 업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