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신라호텔 ‘아리아께’, ‘오마카세’ 원조 장인 모인다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09-10 14:58:04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서울신라호텔 일식당 ‘아리아께’에 스시 대가들이 모인다.

 

서울신라호텔은 일본 긴자에 위치한 스시집 ‘기요다’의 ‘기무라 마사시’ 셰프를 초청해 그의 제자인 아리아께의 ‘스즈키 요시히로’ 셰프와 함께 ‘스승과 제자들이 선보이는 갈라 디너’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 [사진=서울신라호텔]

 

‘기요다 스시’는 도쿄를 중심으로 발달한 정통 에도마에 스시를 추구하는 곳으로, 좌석이 단 8석인 작은 스시집이지만 6개월 전 예약이 마감될 정도의 높은 명성을 갖고 있는 곳이다.

 

‘주방장에게 믿고 맡긴다’는 의미의 ‘오마카세’를 탄생시킨 선구적인 스시집으로, 당대 최고의 장인에게 가게를 물려주는 방식으로 명성을 이어가는 곳으로 유명하다. 기무라 마사시는 이 곳의 3대 장인이며, 일본에서도 스시 명장으로 소개되는 인물이다.

 

이번에 ‘아리아께’에서 선보이는 갈라 디너는 ‘기요다 스시’의 헤드 셰프이자 3대 장인인 ‘기무라 마사시’ 셰프와 4대 장인 ‘요시자와 노리히코’ 셰프, 기무라 마사시 셰프의 제자인 아리아께 ‘스즈키 요시히로’ 셰프가 함께 선보이는 자리다.

 

기무라 마사시 셰프는 일식에 대한 마음과 자세, 열정 등을 감안해 신중하게 제자를 선정하기에 많은 제자를 양성하지 않는 것으로 알려졌다.

 

스즈키 요시히로 셰프는 ‘기요다 스시’에서 일식을 시작해 정통 에도마에 스시의 정신과 일식 재료에 대한 이해도가 높으며, 오랜 시간 기무라 마사시 셰프와 함께 하며 그의 노하우와 정신을 사사받아왔다.

 

이번 갈라 디너는 9월 13일부터 14일까지 단 이틀 동안 진행되며, 갈라 디너 당일 공수한 제철 식재료를 활용해 ‘기요다 스시’에서 직접 구성한 특별 메뉴를 선보인다.

 

셰프와 소통, 교감하며 미식을 즐기는 ‘스시 카운터 오마카세’와 스시 코스 메뉴가 제공되는 ‘홀 특선 스시 코스’로 선택할 수 있으며, ‘기무라 마사시’ 셰프가 도쿄 오마카세 페어링 트렌드를 반영한 ‘주류 페어링’ 메뉴도 만나볼 수 있다.

 

‘스시 카운터 오마카세’는 ‘기무라 마사시’ 셰프가 즉석해서 선보이는 제철 식자재를 활용한 특별 메뉴로 준비되며, ‘홀 스시 코스’는 ‘요시자와 노리히코’ 셰프를 중심으로 제철 생선회부터 기요다 특전 스시 등 7가지 스시 코스 메뉴를 구성해 제공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SK증권 "롯데관광개발, 저평가 여전…목표가 25,000원 상향"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증권가가 롯데관광개발에 대해 여전히 저평가되어 있다며 투자 매력을 강조하고 나섰다. 제주드림타워 카지노 실적 호조와 외국인 관광객 증가 추세를 근거로 목표주가를 대폭 상향 조정했다. 11일 SK증권은 롯데관광개발에 대해 투자의견 'BUY'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기존 21,000원에서 25,000원으로 19% 상향 조정

2

미래에셋증권, 연금자산 50조 달성 기념 이벤트 진행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미래에셋증권은 연금 적립금 50조원 시대를 맞아 고객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고객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오는 10월 3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 기간 동안 퀴즈 정답을 맞힌 선착순 5만명에게 신세계상품권 5000원이 증정된다. 미래에셋증권 개인연금 및 퇴직연금 계좌를 보유한 고객 또는 이벤트 기간 내 연금계좌를 신규

3

유안타증권, 사내 AI 교육 프로그램 운영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유안타증권은 임직원의 인공지능(AI) 실무 활용 능력 향상을 위해 전략적 교육 프로그램 '에이아이빌리티 아카데미'(AIbility Academy) 과정을 신설해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교육 과정은 우선 본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한 1차수 교육을 포함해 다음달 22일까지 각 차수마다 30명씩, 총 7개 차수에 걸쳐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