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랑풍선, 올해 2분기 예약률 전년대비 약 70% 증가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4-03-11 15:15:27
  • -
  • +
  • 인쇄
'여행상품 공구 프로모션' 통해 비수기 시즌 공략!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노랑풍선은 2024년 2분기 해외 패키지여행 예약률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약 70%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11일 밝혔다.


3월부터 6월까지는 신학기 시작과 명절, 휴가 등 여행 특수가 없어 통상적으로 여행업계에서 비수기로 불리지만, 지난해 5월 공식적인 엔데믹 선포 이후 해외여행 회복세가 꾸준하게 이어지면서 이러한 흐름이 올해 2분기 해외 패키지여행 예약률에도 영향을 끼친 것으로 풀이된다. 

 

▲ 노랑풍선, 올해 2분기 예약률 전년대비 약 70% 증가

노랑풍선의 자체 데이터 분석 결과 올해 2분기 기간 고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지역은 베트남이 차지했으며 그 뒤를 이어 유럽과 태국, 일본 큐슈, 오사카 등이 순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일본과 베트남, 태국 등은 펜데믹 이후 꾸준한 예약 추세를 보이고 있으며 유럽도 많은 선호도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노랑풍선은 전통적인 비수기인 2분기를 타개하기 위해 이번 달 24일까지 상품 예약 인원이 많아질수록 할인 폭도 높아지는 '여행도 공구시대, 유럽 패키지여행 더더더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해 모객에 더욱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프로모션은 4월부터 10월까지 출발하는 상품들로 준비돼 있어 2분기뿐만 아니라 여름휴가 등 미리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고객에게 안성맞춤이며 각 주차 별 튀르키예, 발칸반도, 스페인, 그리스, 북유럽 등 많은 고객들이 선호하는 유럽 지역을 여행할 수 있도록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우선 1주 차에는 전문 인솔자가 동행해 여행에 안전함을 더했으며 전일정 5성 호텔을 이용해 편안한 숙박을 제공하는 ‘튀르키예 9일’ 상품과 자유 일정이 포함돼 있어 여유로운 여행을 보장하는 ‘발칸 3국 9일’, 현지 4대 특식이 제공되는 ‘스페인&포르투갈 9일’ 상품을 선보인다.

이 밖에도 2주 차에는 오슬로 직항 전세기 탑승과 인솔자 동행이 포함된 ‘북유럽 4국 9일’ 상품과 알프스의 아름다운 자연을 감상할 수 있는 ‘스위스, 이탈리아 9일’, 지중해 절경을 즐길 수 있는 ‘그리스 9일’ 상품이 오픈될 예정이다.

노랑풍선은 이번 프로모션에 포함된 상품을 대상으로 기본적으로 5~10만 원의 공동구매 할인가를 적용하며, 구매 인원에 따라 최대 30만 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고객 수요가 높은 오사카, 후쿠오카, 오키나와뿐만 아니라 아테네, 터키, 스페인 지역의 전세기 운영을 통해 선제적인 모객 활동을 진행하는 한편 다양한 프로모션 및 기획전을 운영하며 공격적인 마케팅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노랑풍선 관계자는 “원래 2분기는 여러 요인이 겹쳐 여행업계에서는 통상적으로 비수기라고 불리지만 엔데믹 이후 억눌려있던 해외여행 심리가 폭증하면서 현재까지 꾸준하게 이어지고 있다”라며 “이에 당사에서는 공격적인 프로모션 및 기획전 운영을 통해 고객을 확보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이번 유럽 패키지여행 공동구매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들이 여유로운 일정으로 즐거운 여행의 경험을 하셨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신세계푸드, 프리미엄 델리 ‘베키아에누보 가스트로’ 인기몰이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푸드가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서 선보인 프리미엄 델리 브랜드 ‘베키아에누보 가스트로(Vecchia&nuovo Gastro)’가 오픈 한 달 만에 누적방문객 4만명을 돌파했다고 29일 밝혔다. 신세계푸드에 따르면 시그니처 메뉴인 ‘가스트로 샐러드’는 일 평균 200개 이상 판매되며 누적 판매량 6000개를 넘어섰다. ‘베

2

서울디지털대, 군경소방상담전공-군상담학회 MOU 체결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서울디지털대학교은 최근 군경소방상담전공이 대한군상담학회와 군상담 교육 발전과 인재양성을 위한 제휴협력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서울디지털대는 제휴협약을 통해 △입학생 모집 홍보 협력체계 구축 △상담전문가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 지원 및 홍보 △군경소방상담전공 실무교육 기회 제공 △학술연구 및 인적 자원 교류 등을 협력하기로

3

CJ푸드빌, 서울 강남구서 임직원 ‘플로깅’ 활동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푸드빌은 지난 26일 서울 강남구 뚜레쥬르 강남직영점 인근에서 임직원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플로깅(Plogging) 활동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CJ푸드빌 경영진을 포함한 임직원들이 함께 강남역 인근 상가 밀집 지역과 유동 인구가 많은 거리 곳곳을 돌며 환경 정화 활동을 펼쳤다. CJ푸드빌은 임직원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