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콤, AX Tech Summit 2025 성공적 개최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4 15:20:02
  • -
  • +
  • 인쇄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코스콤이 전사 AI 전환(AX)을 본격화하며 내부 기술 역량 강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코스콤은 AX 추진 전략을 공유하고 임직원 간 기술·지식 교류를 강화하기 위한 사내 행사인 ‘AX Tech Summit 2025’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 이정훈 코스콤 AX추진실 실장이 21일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열린 ‘AX Tech Summit 2025’ 행사에서 발표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코스콤]

 


AX·R&D본부 주관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AI 내재화 전략, 내년부터 본격 개시될 AX로드맵이 상세히 소개됐다.

또한 AX 추진 조직과 유관 기술 부서가 주도해 최신 AI 기술 동향을 소개하고 관련 인사이트를 심도 있게 공유하는 자리로 꾸며졌다. 현장에는 임직원들이 대거 참석해 코스콤의 AI 전환에 대한 높은 관심을 실감케 했다.

이날 행사는 발표·시연·기술 세션 등 총 6개의 세션으로 구성됐다. 발표 세션에서는 AX 사업화 전략과 신규 추진 로드맵이 소개됐으며, 시연 세션에서는 ▲AI 챗봇 서비스 ▲차세대 AI 개발 효율화 도구 등 주요 성과가 공개돼 큰 주목을 받았다.

이어진 기술 세션에서는 AI 모델을 현업에 맞게 최적화하는 방안과 AI 코딩 자동화 전략이 공유돼 참석자들의 호응을 이끌었다.

코스콤은 이번 행사에서 2026년을 목표로 ▲AI 인프라 확충 ▲AX 기반 사내 지식관리 및 챗봇 플랫폼 서비스 확장 ▲내부 성공사례 기반 AI 서비스의 사업화 전략 등을 AX 핵심 추진 방향을 제시했다.

 

▲ 윤창현 코스콤 사장(앞줄 왼쪽에서 세 번째)과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앞줄 왼쪽부터 이승범 전무, 이정훈 AX추진실 실장, 윤창현 사장, 김혜원 AX·R&D본부장) [사진=코스콤]

김혜원 코스콤 AX·R&D본부장은 “코스콤이 50여년 간 축적한 자본시장 전문성이 AI 기술과 결합할 때, 단순한 패스트 팔로워(Fast Follower)를 넘어 시장의 흐름을 새롭게 정의하는 퍼스트 무버(First Mover)로 도약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를 위해 전 직원의 적극적인 참여와 피드백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뛰산2' 션, 아들 하율에 "다음엔 PB 도전하자"→하율 "아빤 어려울 것 같은데" 폭소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뛰산 크루’가 ‘10km 동반주’로 같이 달리는 의미와 기쁨을 안방 시청자들에게 전해줬다. 12일(월) 방송된 MBN ‘뛰어야 산다 시즌2’ 7회에서는 ‘뛰산 크루’가 ‘같이 RUN, 가치 RUN’을 주제로 한 ‘2025 MBN 서울 마라톤’에 도전하는 현장이 펼쳐졌다. 이들은 가족, 절친, 혹은 친해지고 싶은 짝꿍과 함께 1

2

'야구여왕' 블랙퀸즈, 4차전 운명은 '에이스' 송아·장수영 손에?! '구세주' 될까?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너밖에 없다. 해결해 줘!” 채널A ‘야구여왕’ 블랙퀸즈의 두 에이스 송아-장수영이 정식 경기 4차전의 운명을 짊어진다. 13일(오늘) 밤 10시 방송되는 채널A 스포츠 예능 ‘야구여왕’ 8회에서는 레전드 여자 선출 15인이 야구로 뭉친 블랙퀸즈가 선수 전원이 주전급으로 평가받는 ‘투수 명가’ 빅사이팅과 역대급 ‘박빙 승부’

3

'정승제 하숙집', 일타 강사 정승제 vs 수학 전공 하숙생들 대격돌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정승제 하숙집’에서 정승제의 아성에 도전하는 수학 전공생들의 공습이 시작된다. 14일(수) 저녁 8시 방송되는 티캐스트 E채널 예능 프로그램 ‘인생 때려잡기: 정승제 하숙집’(이하 ‘정승제 하숙집’)은 8회에서는 하숙생들이 처음으로 자유시간을 즐기는가 하면, 수학 전공생들이 정승제를 상대로 ‘수학 강연 배틀’에 나서는 모습이 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