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면세점 참여하는 ‘Korea Duty-Free FESTA 2024’, 4월26일 개막

정진성 기자 / 기사승인 : 2024-04-25 15:22:21
  • -
  • +
  • 인쇄
14개사 총출동 특별 프로모션·면세쇼핑지도 제공 등 멋진 쇼핑경험 선사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한국면세점협회(회장 이재실)는 관세청과 함께 오는 4월26일부터 6월7일까지 ‘코리아 듀티프리 페스타(Korea Duty-Free FESTA 2024, 이하 코듀페)’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코듀페는 서울과 인천(공항), 부산 및 제주 등 전국 총 14개 면세점 업체를 비롯해 27개 보세판매장(면세점)이 참여하는 민관협력 행사다. 내수 활성화와 면세산업의 침체된 분위기 쇄신을 위해 모두 43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한국면세점협회(회장 이재실)가 관세청과 함께 오는 4월26일부터 6월7일까지 ‘코리아 듀티프리 페스타(Korea Duty-Free FESTA 2024)’를 개최한다. [사진=한국면세점협회]

 

이번 코듀페에서는 전국 면세점의 특별 프로모션과 다양한 참여 이벤트가 진행된다. 특히 전국 관광명소와 면세점의 위치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면세쇼핑지도’를 제작해 소비자들에게 다채로운 면세점 쇼핑 경험을 선사한다.

이재실 한국면세점협회장은 “올해 코듀페 기간에는 특별 프로모션과 다양한 혜택을 적극적으로 제공해 면세점이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대표 여행 쇼핑지로 인정받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이번 코듀페가 우리 면세산업의 재도약을 위한 원동력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코리아 듀티프리 페스타에 관련된 주요 혜택과 이벤트를 비롯한 자세한 내용은 ‘코듀페’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신영자 별세… '그룹 2인자'와 다른 예우, 남매 갈등 재점화?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신영자 롯데재단 이사장이 85세를 일기로 별세한 가운데, 장례 절차가 ‘롯데그룹장’이 아닌 ‘롯데재단장’으로 치러지면서 재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고(故) 신 이사장은 신격호 롯데그룹 창업주의 장손녀로, 생전 롯데호텔과 롯데쇼핑 등 핵심 계열사에서 백화점·면세점 사업을 이끌며 국내 유통업계 정상권 도약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2

멈춰선 기름값 하락세…11주 만에 ‘상승 반등’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국내 주유소의 휘발유와 경유 판매 가격이 11주 만에 상승세로 돌아섰다. 약 석 달간 이어지던 하락 흐름이 멈추면서 소비자들의 유류비 부담이 다시 고개를 들고 있다. 22일 한국석유공사 유가정보시스템 오피넷에 따르면 2월 셋째 주(15~19일) 전국 주유소 휘발유 평균 판매가는 전주보다 L당 2.0원 오른 1688.3원을 기록했다.

3

엔화의 굴욕…실질 가치 ‘반세기 전’ 변동환율제 도입 후 최저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일본 엔화의 실질적인 구매력이 1973년 변동환율제 도입 이후 가장 낮은 수준으로 떨어졌다. 전성기로 꼽히는 약 31년 전과 비교하면 가치가 3분의 1 토막 난 셈이다. 니혼게이자이신문(닛케이)은 지난 21일 국제결제은행(BIS)의 집계를 인용해 지난 1월 엔화의 실질실효환율이 67.73(2020년 100기준)에 그쳤다고 보도했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