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전동화' 중심 미래 비전 제시...대중화 EV· PBV·픽업 중장기 성장 동력 강화

이동훈 / 기사승인 : 2025-04-09 15:24:17
  • -
  • +
  • 인쇄
2030년 419만대 판매, 시장점유율 4.5% 달성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기아가 9일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2025 CEO 인베스터 데이(CEO Investor Day)’를 개최하고 투자자와 애널리스트 등을 대상으로 ‘지속가능한 모빌리티 솔루션 기업(Sustainable Mobility Solutions Provider)’으로의 전환을 목표로 더욱 구체화된 중장기 사업 전략을 공개했다.


기아는 지난 2020년 전기차 사업 체제로의 선제적 전환과 맞춤형 모빌리티 솔루션 제공을 핵심 내용으로 하는 중장기 미래 전략 를 공개한 바 있다.

기아는 매년 CEO 인베스터데이를 통해 투자자, 애널리스트 등 시장 관계자를 대상으로 그동안의 변화와 성과를 소개하는 한편, 한층 정교화된 미래 비전을 공유하고 적극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하고 있다.

이날 발표는 대내외 불확실성이 확대되는 가운데 지난 5년간 이룩한 성과를 바탕으로 최근 글로벌 자동차 산업지형 변화에 대응해 강화한 2030 중장기 성장 전략을 공유하는데 중점을 뒀다.

기아 송호성 사장은 “기아는 지난 2021년 ‘기아 트랜스포메이션(Kia Transformation)’을 선포한 이후, 단순 이동수단을 넘어, 공간을 혁신하고 시간을 가치 있게 만드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왔다”며, “앞으로도 내실을 강화하고 자동차 시장 변화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중장기 전략을 실행함으로써 브랜드의 발전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온, 예비맘 위해 쏜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온이 예비 엄마를 위한 ‘퍼스트맘 박스’ 응모 행사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임산부들에게 인기 많은 튼살 케어 제품부터 탈모 샴푸까지 약 15만원 상당의 상품을 증정한다. 이번 행사는 올해와 내년 출산 예정인 임산부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오는 21일까지 기간 중 매일 1회 응모할 수 있다. 매일 롯데온에 접속해 응모할수록 당

2

명실상부 원목커튼 대표 브랜드 ‘루버셔터’, 코스트코 협업으로 입지 강화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원목커튼 전문 브랜드 루버셔터가 지난해 9월 코스트코 공세점 로드쇼를 시작으로 올해 8월 세종점까지 약 1년간 총 7개 지점에서 로드쇼를 진행하며 국내 대표 원목커튼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했다. 루버셔터는 우드 및 원목 소재를 기반으로 한 커튼 제품으로 100% 국내에서 제작되고 있으며, 차양재로 설치 시 날개 조절을 통해 채

3

그랜드 하얏트 인천, '딜라이트풀 추석' 패키지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그랜드 하얏트 인천이 다가오는 추석 연휴를 맞아 오는 10월 3일부터 11일까지 ‘딜라이트풀 추석’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패키지는 객실 1박과 성인 2인 및 어린이 무료 조식 혜택을 포함하며, 어린이를 위한 특별 프로그램인 전통 예절 및 다식 만들기 클래스를 1박당 1명,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본 클래스는 ‘찻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