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끗한나라, 청주시와 ‘맑고 깨끗한 청주 만들기’ 협약 체결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07-23 15:27:00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 깨끗한나라가 지난 22일 충북 청주시 상당구에 위치한 청주시청에서 청주시와 ‘맑고 깨끗한 청주 만들기’ 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깨끗한나라 최현수 대표, 이동열 대표와 이범석 청주시장을 비롯한 양측 관계자가 참석했다.

 

▲ [사진=깨끗한나라]

 

이번 협약은 청주시가 추진하는 ‘2050 탄소중립 및 지속가능한 친환경 도시 조성’을 위한 상호 협력 일환으로 마련됐다. 청주시는 2023년부터 ‘맑고 깨끗한 청주 만들기’ 사업을 추진해 왔으며, 최근 2030년까지 온실가스 배출량 40% 감축, 2050년까지 탄소중립 실현을 목표로 하는 탄소중립 및 녹색성장 기본계획을 수립했다.

 

깨끗한나라는 ‘맑고 깨끗한 청주 만들기’ 실천을 위한 환경보호 활동을 강화하고 취약계층 지원, 지역 단체 협력 등 포괄적 ESG 프로그램을 추진하며 청주시가 친환경 도시를 넘어 지속가능한 도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기여한다.

 

이에 2023년부터 시작된 ‘1사 1하천 사랑운동’을 연 4회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미호강·은적산 등 청주공장 인근 하천과 산림 정화 활동을 이어갈 방침이다. 

 

생활용품 기부와 지역 환경단체 및 기관과의 공동 캠페인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상생 기반 ESG 활동을 지속할 예정이다.

 

깨끗한나라 관계자는 “깨끗한나라 청주공장 설립 이후 약 40년간 청주시와 함께 성장해 온 만큼 이번 협약을 통해 연대와 신뢰를 공고히 하고 지역 중장기 행보에 동행할 수 있어 뜻깊다”며 “앞으로도 청주시를 비롯한 지역사회 발전에 맞춰 ESG 경영을 실천하고 지속가능한 사회 구현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동아오츠카, 성평등가족부 주관 ‘가족친화 선도기업’ 선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동아오츠카는 성평등가족부가 주관하는 가족친화인증 심사에서 최고 등급인 '기족친화인증 선도기업'에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동아오츠카는 2011년 최초 인증을 획득한 이후 2025년까지 15년 동안 가족친화기업 자격을 유지해 왔으며, 이번 재인증을 통해 2028년까지 가족친화기업 지위를 이어가게 됐다. 가족친화인증은

2

“제형 혁신 기술 통했다” 유유제약, 과기정통부 우수 기업연구소 지정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유유제약 중앙연구소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주최하는 우수 기업연구소에 선정됐다.유유제약은 이번 우수 기업연구소 선정 과정에서 자체 보유한 P!XEL 및 SG-TEC 제제기술에 대한 높은 평가를 받았다. P!XEL은 약물 전달 효율성을 극대화한 축소 제형을 설계하는 기술이다. 나노·마이크로 에멀젼 기술로 약물 가용화를

3

HS효성첨단소재, '웹어워드 코리아 2025' 최우수상 수상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HS효성첨단소재의 리뉴얼된 홈페이지가 주요 웹 디자인 시상식에서 연이어 수상해 디지털 커뮤니케이션과 디자인 우수성을 동시에 인정받고 있다. HS효성첨단소재는 18일 서울 서초구 양재동 엘타워에서 열린 국내 대표 웹 시상식인 ‘웹어워드 코리아 2025’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은 지난해 HS효성 지주사의 대상 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