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정호 기자]컴투스가 신작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에 특수 속성 프록시안 ‘에라디카’ 추가와 함께 대규모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고 9일 밝혔다.
‘스타시드’에 새롭게 모습을 드러낸 ‘에라디카’는 초지능체 프록시안으로 세븐 테마즈 중 하나인 문화와 예술을 추구하는 ‘아르세즈’의 리더다. 각종 예술 작품에 대한 조예가 깊고, 한 세력을 이끄는 수장이라는 설정이다.
![]() |
▲ <사진=컴투스> |
‘에라디카’는 특수 속성인 ‘창조’ 코어이며 포지션은 레인저다. 만년필처럼 생긴 무기를 이용해 글을 쓰고 그림을 그리듯이 전투를 펼치는 것이 특징이며 강력한 원거리 광역 공격과 함께 ‘지식의 저주’라는 약화 효과를 적에게 걸 수 있다. 전용 플러그인을 장착하면 전투 시작 후 일정 시간 동안 적 한 명을 추방할 수 있는 패시브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길드원들과 직접 소통하고 협동하며 즐길 수 있는 ‘길드 총력전’도 추가됐다. 격주로 주말 동안 열리는 ‘길드 총력전’은 각 길드원끼리 힘을 합쳐 보스를 토벌하는 경쟁 콘텐츠로 보스에게 더 많은 피해를 입힐수록 길드원 전체가 받는 보상이 많아진다.
이전 시즌 아레나 상위 랭킹 유저의 덱을 상대하며 자신의 덱을 연구할 수 있는 ‘아레나 챌린지’, 모험에서 만났던 몬스터로 구성된 수백 개의 웨이브를 돌파하는 새로운 전투 콘텐츠 ‘메모리얼’ 등도 업데이트됐다. 물자 탐색을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는 일괄 소탕 기능도 새로 추가됐으며, 아레나 매칭 시스템도 비슷한 전투력의 유저끼리 겨룰 수 있도록 변경됐다.
인스타시드 콘텐츠도 보다 편리하게 개편됐다. 프록시안의 프로필 이미지를 터치하면 곧바로 프로필 화면으로 이동할 수 있게 됐으며, 프로필 화면 내에서 인사하기 DM, 선물하기 기능 등이 추가됐다. 이 밖에도 다른 프록시안 댓글에 반응을 남길 수 있는 등 실제 SNS와 비슷하기 작동하도록 변경됐다.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우선 새로운 캐릭터 ‘에라디카’의 스토리와 성장 재화 등을 얻을 수 있는 ‘빛바랜 기억, 물들어가는 하늘’ 이벤트가 오는 5월 22일까지 실시되며, SSR 영입권, 스타비트, 프록시안 모집권 등을 받을 수 있는 7일간의 출석 이벤트에도 5월 한 달 동안 참여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재료를 모으고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는 제작소 이벤트가 오는 5월 30일까지, 프록시안 모집권 총 100장을 획득할 수 있는 미션 이벤트가 6월 13일까지 열린다.
‘스타시드’는 조이시티 자회사 모히또게임즈가 개발하고 컴투스가 서비스하는 AI 육성 어반 판타지 RPG로, 플레이어가 가상세계로 뛰어들어 프록시안들과 함께 멸망을 막기 위해 싸우는 세계관을 배경으로 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