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 신규 레인저 ‘에라디카’ 추가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05-09 15:30:35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컴투스가 신작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에 특수 속성 프록시안 ‘에라디카’ 추가와 함께 대규모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고 9일 밝혔다. 

 

‘스타시드’에 새롭게 모습을 드러낸 ‘에라디카’는 초지능체 프록시안으로 세븐 테마즈 중 하나인 문화와 예술을 추구하는 ‘아르세즈’의 리더다. 각종 예술 작품에 대한 조예가 깊고, 한 세력을 이끄는 수장이라는 설정이다.

 

▲ <사진=컴투스>

 

‘에라디카’는 특수 속성인 ‘창조’ 코어이며 포지션은 레인저다. 만년필처럼 생긴 무기를 이용해 글을 쓰고 그림을 그리듯이 전투를 펼치는 것이 특징이며 강력한 원거리 광역 공격과 함께 ‘지식의 저주’라는 약화 효과를 적에게 걸 수 있다. 전용 플러그인을 장착하면 전투 시작 후 일정 시간 동안 적 한 명을 추방할 수 있는 패시브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길드원들과 직접 소통하고 협동하며 즐길 수 있는 ‘길드 총력전’도 추가됐다. 격주로 주말 동안 열리는 ‘길드 총력전’은 각 길드원끼리 힘을 합쳐 보스를 토벌하는 경쟁 콘텐츠로 보스에게 더 많은 피해를 입힐수록 길드원 전체가 받는 보상이 많아진다.

 

이전 시즌 아레나 상위 랭킹 유저의 덱을 상대하며 자신의 덱을 연구할 수 있는 ‘아레나 챌린지’, 모험에서 만났던 몬스터로 구성된 수백 개의 웨이브를 돌파하는 새로운 전투 콘텐츠 ‘메모리얼’ 등도 업데이트됐다. 물자 탐색을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는 일괄 소탕 기능도 새로 추가됐으며, 아레나 매칭 시스템도 비슷한 전투력의 유저끼리 겨룰 수 있도록 변경됐다.

 

인스타시드 콘텐츠도 보다 편리하게 개편됐다. 프록시안의 프로필 이미지를 터치하면 곧바로 프로필 화면으로 이동할 수 있게 됐으며, 프로필 화면 내에서 인사하기 DM, 선물하기 기능 등이 추가됐다. 이 밖에도 다른 프록시안 댓글에 반응을 남길 수 있는 등 실제 SNS와 비슷하기 작동하도록 변경됐다.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우선 새로운 캐릭터 ‘에라디카’의 스토리와 성장 재화 등을 얻을 수 있는 ‘빛바랜 기억, 물들어가는 하늘’ 이벤트가 오는 5월 22일까지 실시되며, SSR 영입권, 스타비트, 프록시안 모집권 등을 받을 수 있는 7일간의 출석 이벤트에도 5월 한 달 동안 참여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재료를 모으고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는 제작소 이벤트가 오는 5월 30일까지, 프록시안 모집권 총 100장을 획득할 수 있는 미션 이벤트가 6월 13일까지 열린다.

 

‘스타시드’는 조이시티 자회사 모히또게임즈가 개발하고 컴투스가 서비스하는 AI 육성 어반 판타지 RPG로, 플레이어가 가상세계로 뛰어들어 프록시안들과 함께 멸망을 막기 위해 싸우는 세계관을 배경으로 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오뚜기, ‘더핫 열라면’ 출시 3주 만에 200만개 판매 돌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뚜기는 지역상생 가치를 반영한 신제품 ‘더핫 열라면’이 출시 3주 만에 누적 판매량 200만 개를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더핫 열라면’은 인구소멸 위기지역인 경상북도 영양군과의 업무협약(MOU)을 통해 지역 특산물인 ‘영양고추’를 담아낸 제품이다. 기존 ‘열라면’보다 약 1.5배 매워진 강렬한 맵기와 깔끔한 뒷맛으로 소비자들의

2

bhc, 9월에도 T멤버십 할인 쿠폰 증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SK텔레콤의 멤버십 서비스 ‘T멤버십 상시 제휴 브랜드’로서, 9월에도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할인 혜택을 이어간다. bhc는 고객에게 합리적인 가격 혜택을 제공하고 가맹점에는 수수료 부담 없는 자사 앱 주문 확대를 지원하고자 T멤버십과 협력해 상시 할인 혜택을 운영하고 있다. 동일 카테고리 내

3

KT&G복지재단, 사회복지기관 대상 경차 150대 전달
[메가경제=정호 기자] KT&G복지재단이 지난 16일 군포시가야종합사회복지관에서 ‘2025 사회복지기관 차량 전달식’을 갖고 전국 사회복지기관에 경차 150대를 지원했다. KT&G복지재단은 전국 복지기관들의 원활한 현장 업무를 위해 2004년부터 기동성이 뛰어난 경차를 지원해 왔다. 올해는 전국적인 복지 수요자 증가로 인한 업무차량 부족 문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