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저옵텍, 일본미용피부과학회에서 단독 심포지엄 개최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3-08-23 15:35:39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기자] 의료용 레이저 전문기업 ㈜레이저옵텍(대표 이창진)은 지난 19일부터 20일까지 일본 도쿄에서 열린 일본미용피부과학회에 참가해 피콜로(PicoLO) 레이저를 주제로 한 단독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일본미용피부과학회는 회원수가 2,800명이 넘는 일본의 대표적인 피부과 학회로, 올해는 41회를 맞아 ‘미용 피부과를 배우다’라는 주제로 일본 도쿄 게이오 플라자 호텔에서 학술대회와 총회를 개최했다. 

 

▲레이저옵텍이 일본미용피부과학회에서 단독 심포지엄을 개최했다[사진=에이저옵텍]

레이저옵텍은 학술대회 첫째 날인 19일 피코초(Picosecond) 레이저 장비인 피콜로를 주제로 한 단독 심포지엄을 개최하여, 피콜로의 기술적 우수성과 다양한 임상 사례를 소개하여 큰 호응을 이끌어 냈다. 또한 행사 기간 동안 별도의 부스를 마련하여 피콜로 프리미엄 등 주요 장비를 선보였다.

이날 심포지엄은 일본 도카이대학의 고노 다로(河野太郎) 교수가 좌장을 맡아 진행되었으며, 일본 각지에서 모인 피부과 전문의 등 100여 명의 의료진이 참석하여 일본에서의 피콜로 레이저에 대한 관심을 체감할 수 있었다.

먼저 레이저옵텍의 주홍 회장이 피콜로 레이저의 원리와 기술적 특성에 대해서 설명했으며, 이어서 예인피부과 목동점 최병익 원장이 피콜로 레이저의 풍부한 활용 경험을 바탕으로 DOE(Diffractive Optical Element) 프랙셔널(Fractional) 피코세컨드 레이저의 다양한 활용에 대해 발표했다.

참석들은 특히 피콜로에 적용된 차별화된 DOE 프랙셔널 기술 및 다양한 핸드피스, 그리고 LIOB(Laser-induced Optical Breakdown) 효과에 대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한편 피콜로는 엔디야그(Nd:YAG) 기반의 피코초 레이저 장비로, 전세계 피부과 및 성형외과에서 사용되고 있는 피부용 레이저 장비다. 한국디자인진흥원 우수디자인상과 산업통상자원부의 대한민국기술대상을 수상했으며, 산업통상자원부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으로도 선정되었다. 일본에서는 지난 2020년 후생노동성 산하기관인 의약품의료기기종합기구의 PMDA 승인을 받은 바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유비발디, 사계절 선케어를 일상으로 만든다…프리런칭 통해 공개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글로벌 슬로우에이징선케어 브랜드 유비발디(UVIVALDI)가 프리런칭을 통해 브랜드 스토리와 핵심 선케어 콘셉트를 공개했다. 유비발디는 자외선을 비롯한 광노화를 고려해, 슬로우에이징선케어를 사계절 데일리 루틴으로 제안하는 브랜드다. 자외선이 계절과 날씨에 관계없이 피부에 영향을 미친다는 점에 주목해, 선케어를 일상 속 피부 습관으

2

KB금융, 1.2조원 규모 자사주 861만주 소각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금융그룹은 지난 15일 자사주 861만주를 소각하고, 이달 말까지 한국거래소 변경상장을 완료할 예정이라고 23일 밝혔다.이번에 소각한 자사주는 지난해 5월 소각 이후 추가 매입한 물량을 일괄 소각하는 것이다. 전일 종가(13만4700원) 기준 약 1조2000억원 수준이며, 발행주식총수의 2.3%에 달하는 규모다. 자사주 매입과

3

위메이드, 원화 스테이블코인 테크 세미나 개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위메이드는 오는 29일 서울 강남구 스파크플러스 선릉3호점에서 ‘성공적인 스테이블코인 발행을 위한 인프라의 조건'을 주제로 원화 스테이블코인 테크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스테이블코인 인프라를 실제 레거시 금융과 핀테크, 결제 시스템에 어떻게 안정적으로 적용할 수 있을지에 대한 구체적인 적용 사례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